제노니아 신작 업데이트 완료, 모바일 MMORPG 추천
제노니아 신작 업데이트가 7월 26일 진행되며, 유저들의 기대감을 한몸에 받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협동에 대한 재미를 한껏 느낄 수 있는데, 제노니아 신작이 준비한 업데이트를 살펴보며 준비된 푸짐한 이벤트까지 이야기해 볼까 한다.
우선 제노니아 신작에 2명 이상의 유저들이 함께 도전하는 파티 던전, '캐티안의 계곡'이 추가되었다. 귀엽게 생긴 보스 캐티안을 물리치고 던전을 클리어하면 에픽 등급 머플러를 비롯하여 에픽 스킬북 상자, 상위 등급 지식의 결정 등의 희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던전이다.
난이도마다 보상이 다르고, 주요 보상으로 경험치 10% 부스터, 신목의 이슬, 소박한 지식의 결정, 적당한 지식의 결정을 받을 수 있으며, 크레이던의 묘지와 같이 머플러 종류와 스킬북 행운 상자, 제작 레시피 조각 등을 얻을 수 있는 던전이다. 참고로 캐티안의 계곡은 47레벨 달성 후 이용이 가능하며, 크레이던의 묘지보다 강력한 몬스터들이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으니 차근차근 주어진 던전 퀘스트와 함께 마지막에는 캐티안을 처치해 보면 되겠다.
다음 제노니아 신작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을 위한 신규 페어리 컬렉션이 추가되었다. 이번 페어리 컬렉션에는 MP 회복 수집 항목이 추가되었는데, 레어 페어리 1종, 매직 페어리 3종으로 구성된 컬렉션 8가지와 에픽 페어리 2종, 레어 페어리 2종으로 구성된 컬렉션 2가지로 나눠지며 모든 효과들을 얻었을 때 MP 회복 수치가 총 72 증가하게 된다.
무엇보다도 이번 컬렉션은 레어, 매직 페어리를 기준으로 준비되었기에 다른 MP 회복 능력치 추가 수단보다 비교적 쉽게 완성할 수 있어 MP 회복이 더뎌 난해했던 유저들이 많이 해소되지 않을까 싶더라. 페어리 컬렉션과 함께 마일리지를 통해 구입할 수 있는 질서, 영혼, 지혜의 형상으로도 달성할 수 있는 컬렉션 4종이 추가되었으며, 최소 공격력 10, HP 물약 회복 10, 방어 10, 피해 감소 20으로 구성된 상태다. 이어 컬렉션이 추가되면서 구입할 수 있는 질서, 영혼, 지혜의 형상 구매 가능 횟수도 증가됐다.
이어서 다양한 개선들이 제노니아 신작 업데이트에 포함되었는데, 평소 필드 보스나, 월드 보스를 잡을 때 보스가 언제 사망하는지 알 수 없어 무작정 전투를 진행했던 유저들을 위해 월드/필드 보스 상단에 HP가 표기되도록 변경되었다. 아울러 필드 보스를 처치한 후 파티원의 아이템 획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문구가 추가되어 불편했던 부분들이 크게 개선된 모습이다.
아울러 기사단 관련 기능도 변경됐다. 기사단 던전에서는 가입한 직후 참여할 수 있으며, 탈퇴 이후 기사단 재가입까지 필요한 시간이 24시간에서 12시간으로 줄었으며, 장비 의뢰서는 세 번째 슬롯 보상이 에픽 장비로 고정되거나, 거래소에서 한 번에 여러 가지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일괄 구매 기능 추가, 개인 거래 중 아이템이 1개 이상 등록되었을 경우 거래가 진행되도록 수정 등 그동안 유저들이 불편함을 느꼈던 부분들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평소에도 제노니아 신작은 유저들의 의견을 수용하고, 개선하는 데에 힘쓰는 편인데 그 부분이 GM제니의 역할이 크지 않을까 싶더라. 개인적으로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진행하는 것을 눈여겨보는 편인데, 이 부분을 만족시키는 모바일 MMORPG 추천으로는 제노니아 신작만 한 게 없다고 생각된다. 이런 부분을 포함하여 꾸준히 제노니아 신작을 진행하는 분들이 게임을 즐기고 있는 게 아닐까.
또한, 현재 시점에서 제노니아 신작을 시작하기 좋은 부분이 바로 특별한 출석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기 때문이다. 신규 유저라면 스펙업에 대한 갈망이 있을 텐데, 제노니아 신작이 7일간의 특별한 출석 이벤트를 8월 9일까지 진행하고 있어 페어리 더스트, 파티 던전 열쇠 선택 상자, 특수 던전 양초 선택 상자 등 성장에 도움 되는 아이템을 받아볼 수 있다는 거.
아울러 저주받은 은총과 파티 던전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몬스터가 이벤트 아이템 '소탕의 흔적'을 드랍하며, 소탕의 흔적은 거점 내 이벤트 NPC를 통해 강화 주문서, 종족 정수 선택 상자, 마법 페이지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거기다 기존 데일리 출석 보상이 리뉴얼되었으며, 파티 던전 플레이 후기 이벤트까지 준비되어 있어 유저들이 성장하면서 혜택까지 챙겨볼 수 있는 점에서 모바일 MMORPG 추천으로 제노니아 신작을 말할 수 있는 셈이다.
이처럼 제노니아 신작은 유저가 성장하면서 얻게 되는 보상과 함께 제노니아의 거대한 세계관을 만나볼 수 있는 게임으로 큰 어려움 없이 누구나 플레이를 즐길 수 있고, 마을 내 의뢰만 잘 챙겨도 스펙업을 소소하게 챙길 수 있는 게임이다.
특히, 무소과금 유저나, 소소하게 성장을 즐기고자 하는 유저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모바일 MMORPG 추천게임이니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설치 후 즐겨보길 바란다.
[공식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