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악보대로 올바르게 연주하기

안녕하세요! 묘하랑입니다. 찾아낸 코리북들을 찾아내었다면 이번 시간에는 수집한 코리북으로 라슈누를 깨우기 위해 원신 악보대로 올바르게 연주하기를 합니다. 하지만 악보들은 고대 언어들로 표기되어 악보들을 직접 해석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저역시 많은 실수를 통해 깨닫고 코리북을 연주할 수 있게 되었는데 실패요인을 조목조목 분석하고 연주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묘하랑입니다. 동굴에서 찾은 단서를 통해 코리북의 위치를 알게 되었는데 오늘은 원신 다른 ...

blog.koreamobilegame.com

코리북 연주하기 앞서 공략한 코리북 찾기에 대한 포스팅을 찾아오신 분들은 위 링크를 참고바랍니다.

코리북 찾기도 어려운 난이도를 자랑하는 만큼 알기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악보 보는 방법

여러분들은 바르솜 정상에 있는 거대한 나무를 둘러서 5개의 코리북들을 배치하면 연주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이제 각 코리북들에게 가서 악보를 보고 코리북 하나씩 악보에 맞게 연주합니다. 각 코리북 앞에 서면 악보 보기와 연주하기 2가지 선택지가 나옵니다. 감미로운 음으로 연주하는 것을 상상하는 것과 달리 어떤 방식으로 두들기냐에 따라음이 달라져요.

연주는 코리북 위가 노란색 빛이 나타날 때마다 음표 한 개씩 그에 맞는 행동을 취하면 됩니다. 저는 노란색 빛이 나타날 때에 코리북을 치는 줄 모르고 막 치다가 실패했는데 여러분들은 이런 실수 조심하기 바랍니다. 기믹을 풀기 위한 코리반테스 악보를 보는 방법은 그림과 같습니다. 속이 빈 나뭇잎은 아무 행동을 취하지 않고 정지하며, 반쯤 찬 나뭇잎은 일반 공격을 가하며, 꽉 찬 나뭇잎은 스페이스바를 눌러 점프한 후에 낙공합니다. 코리북을 연주하는 상태에는 평상보다 높이 점프가 되더라구요.

악보 해석

저는 코리반테스 악보는 3시부터 시계방향 순서로 연주했는데 수-행-색-상-식 순서로 연주하였습니다. 먼저 수부터 시작하는데 수는 평타-정지-평타-점프 패턴입니다. 수가 처음 치기 어려운 편이라 적응이 안 되실 수 있는데 코리북이 반짝일 때마다 한 음표씩 치는 것을 명심합니다.

행은 평타-정지-평타-점프 순입니다. 북연주를 실패해도 아무런 페널티가 없으며 여러분들은 해당 악보를 처음에서부터 연주해야 합니다.

수와 행은 어려웠지만 색부터 좀 쉬우니, 적응을 거친 후에 연주를 성공시키고 싶은 분들은 12시부터 반시계 방향으로 연주하시기 바랍니다. 색은 평타-평타-평타-점프입니다.

상은 평타-점프-정지-점프입니다. 빛날 때에 악보의 음표 하나씩 맞춰서 행동해야 합니다. 정지할 때는 가만히 있으며 빛이 꺼지는 것을 기다립니다.

식은 평타-평타-평타-점프입니다. 만약 자력으로 플레이해보고 싶은 분들은 위에 악보를 읽는 방법만 알아가서 자력으로 플레이해보시기 바랍니다. 타이밍만 잘 맞춘다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합니다.

여기까지 원신 악보대로 올바르게 연주하기였습니다. 5개의 북들을 모두 연주하면 거대한 나무가 빛나고 나무 안에서 잠을 자던 라슈누가 등장합니다. 라슈누는 회의론파 사람들이 자꾸 북을 두들겨서 잠을 잘 수 없기에 북들을 버렸다고 말합니다. 회의론파 사람들이 코리북이 없어져서 혼란스러워하는 와중에 북이 사라진 이유는 허무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