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이상한 숲속의 꼬마 용감한 자의 의식 공략
원신 나타 5.0 버전 월드 임무(퀘스트)
약속과 망각 사이에서 #1 이상한 숲속의 꼬마 #2 용감한 자의 의식
오늘은 원신 5.0 버전 나타 신규 임무 시리즈인 약속과 망각 사이에서의 1, 2번째 퀘스트인 이상한 숲속의 꼬마, 용감한 자의 의식 공략입니다. 꼬마 용과 친구가 되는 임무로 총 3부작입니다.
원신 이상한 숲속의 꼬마
퀘스트 시작 위치
우선 나타 지역으로 가야 하는데요. 워프 포인트가 개방되어 있으실 겁니다. 아니면 걸어가야겠죠...
일곱신상 쪽으로 이동하다 보면 납치되면서 원신 이상한 숲속의 꼬마 임무가 시작됩니다.
1. 꼬마 구출하기
정면에 있는 수계 사냥개 무리를 처치합시다.
덩치 큰 용(산룡)은 여행자를 선택받은 자로 칭하며 빙의하는 법을 알려줍니다. 키보드 기준 T를 눌러서 빙의할 수 있습니다.
빙의 상태로 꼬마 용이 붙잡힌 장치로 가서 공격하면 구출할 수 있습니다.
이 꼬마 용의 이름을 지어주면 나타 여행에서 함께 다니게 되는데요. 원하는 이름을 주시면 됩니다. 특정 이름은 페이몬이 반응해 주기도 하며 확정 지을지 되물어보니 궁금한 이름이 있으면 하나씩 시도해 보시면 됩니다. 방랑자처럼 이름 변경권도 하나 줍니다. 저는 꼬마라 지었으니 앞으로 꼬마라고 부르겠습니다.
꼬마를 따라가면 이상한 공간을 나갈 수 있는데요. 그러면 이상한 숲속의 꼬마 퀘스트가 완료되며 보상으로 원석 20개와 새 이름의 계약(이름 변경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망코 조우
메아리 아이 일곱신상에서 길을 따라 다음 워프 포인트로 가면 NPC 망코가 말을 걸어옵니다.
망코는 꼬마를 구하고 싶다면 화산으로 향하는 순례길에 올라 두 개로 나눠진 증표를 얻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따로 퀘스트가 받아지지는 않습니다.
이후 다음 일곱신상에서 북서쪽 워프로 가다 보면 또 망코가 말을 걸어옵니다. 저는 여기서 버그에 걸려 대화를 보지 못했는데 대충 조언을 해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서도 퀘스트가 받아지지는 않습니다.
원신 용감한 자의 의식
퀘스트 시작 위치
이후 퀘스트를 받는 방법은 정확하지 않는데요. 저 같은 경우 마신 임무를 다 깨고 돌아다니면서 월드 임무를 좀 진행하다가 나무살이 부족견문을 진행하려고 위 사진에 있는 아이들에게 말을 걸다가 받아졌습니다.
진짜 대화가 끝나자마자 갑작스럽게 약속과 망각 사이가 개방되었습니다. 페이몬의 대사로 추측해 보면 나타 탐험을 하다 보면 자동으로 용감한 자의 의식 월드 임무가 받아지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혹시 안 받아져 있다면 꼬마 퀘스트를 완료한 뒤 다른 것부터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망코와 대화하기
메아리 아이로 돌아가서 표시된 위치로 가보면 망코와 족장이 대화를 하고 있습니다.
망코는 메아리 아이 밖 유적에 있는 증표의 위치를 알아냈다고 하는데요. 들어가기 위해서는 족장의 인정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2. 파칼 처치하기
그렇게 파칼과의 전투가 시작됩니다. 파칼의 산룡에게 빙의하려 하면 실패하므로 정정당당하게 싸우세요.
승리하면 '불을 훔친 현자' 왁샤클라훈우바칸의 부적을 받고 파칼의 덕담을 듣게 됩니다.
그렇게 원신 용감한 자의 의식 월드 임무가 완료되며 보상으로 원석 30개를 줍니다. 업적 전설의 용자의 전설도 깨집니다.
그리고 과거에서 얻은 계시 임무로 이어지는데요. 수메르 사막처럼 여러 기믹이 있어서 공략할 부분이 많기 때문에 바로 이어서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