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메가 팬텀 졸업스킬 1순위 섀도클로, 섀도볼 & 레이드 약점은
안녕하세요. 영원한도시입니다. 포켓몬고 할로윈 기간 동안에 4성 레이드로 만나볼 수 있는 팬텀. 저는 이전에 메가 팬텀 레이드를 뛰어서 일반 팬텀은 있는데, 포켓몬고를 하면서 처음 맞이하는 할로윈이어서 그런지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까 궁금했었는데요. 마침 주변에 레이드가 열려서 확인해 보니 너무 귀여웠습니다.
사악한 표정(?) 짓고 있는 팬텀이지만, 머리 위에 주방장 모자에 한쪽에는 주먹밥을 달고 있는 모습이 너무 사랑스러웠습니다. 자연스럽게 이전에 고개체를 잡은 일반 팬텀이 있지만, 이번 할로윈 느낌으로 고개체와 이로치를 잡고 싶다는 생각이 크게 들었습니다.
그런 의미로 포켓몬고 메가 팬텀 졸업스킬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순위는 말할 것도 없이 섀도클로(고스트), 섀도볼(고스트)입니다. 섀도클로는 빠른 공격 속도와 준수한 에너지 충전을 기여하여 스페셜 스킬인 섀도볼을 빠르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사실 한 방으로 채워지는 에너지는 병상첨병이 높으나 평타 DPS를 따졌을 때에는 섀도클로가 월등히 높으며, 평타와 스페셜 스킬의 적절한 조화로 최고의 딜을 넣을 수 있기에 졸업스킬은 섀도클로와 섀도볼 고정으로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고스트 단일로 사용하기에는 솔직히 스페셜 스킬은 섀도볼 고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노멀은 섀도클로 외에도 핥기 또는 병상첨병을 골라도 되는데요. 핥기는 레거시 스킬이니 병상첨병을 더 추천합니다. 만약, 독을 혼합해서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섀도클로(고스트), 오물폭탄(독)'을 사용해 주시면 좋습니다.
팬텀은 고스트와 독 타입으로 레이드 약점은 1.6배 고스트, 땅, 악, 에스퍼 4가지가 있습니다. 고스트는 서로 상성을 지니고 있기에 되도록 사용하지 않는 걸 추천합니다. 저는 땅 타입 포켓몬으로는 그란돈(머드샷, 단애의칼), 악 타입 포켓몬으로 메가 마기라스(물기, 깨물어부수기), 에스퍼 타입은 메가 가디안(염동력, 싱크로노이즈), 그림자 뮤츠(염동력, 사이코브레이크)를 사용해 팬텀 레이드 공략을 해줬습니다.
깔끔하게 원시 그란돈이 있으면, 1마리만 출전해 싸워서 쓰러지면 다시 부활시켜 재도전 하는 방식으로도 팬텀은 쉽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 2명이서 이렇게 잡고 있긴 한데, 아직까지 고개체에 이로치는 못 봤네요. 여러분은 부디 좋은 개체를 잡으시길 기원하며, 오늘 메가 팬텀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