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M 업데이트, 영물보감 / 수라대전 / 망천단 / 초보 사냥터 개선
안녕하세요
게임큐레이터 박한량입니다
7월 14일 신규 파티던전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신규 보스 쌍두혈마를 토벌해 성물 등급 장비 아이템인 "신령도복" 및 기타 재료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졌다. 토원의 문은 메인 퀘스트 클리어 여부와 상관없이 30레벨에 도달할 경우 자동으로 해금되는 던전이다.토원의 문 입장에 필요한 최소 전투력은 2,800이다. 굉장히 어려워보일 수 있지만 해당 전투력은 별문제 없이 30레벨까지 육성한 사람이라면 아홉수 극복을 통해 얻은 보물 등급 화신까지 더해져 충분히 도달 가능한 수준이다.
던전 도전해서
다양한 성물 아이템을 얻어보자~
주요 보상은 성물 등급 장비 ‘신령도복’이다. 신령도복은 다른 장비와 동일하게 체력과 방어, 마법 방어를 올려주면서 추가 효과로 보스 몬스터 피해 감소가 붙어있다. 보스 관련 콘텐츠에서 생존력을 높여주므로 완소 아이템 중 하나로 꼭 얻어야 할 필수 아이템 중 하나이다. 신규 파티던전 ‘토원의 문’은 30레벨 이후 성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저들에게 활로를 열어준 콘텐츠이면서 신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니 꼭 도전해 보자.
또한, 성장구간을 돌파한 유저들을 위해 "아홉수 극복 " 업적 추가를 통해서 29레벨(확정 보물 화신 하나), 39레벨 (확정 보물 영물 3개)유저들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보물 화신만 영입해도 상당히 큰 전투력 향상과 필살기가 생기고 각성 무공의 개수가 늘어나 게임이 훨씬 더 재미있게 느껴지니 꼭 29,39레벨 달성해 보도록 하자. 이뿐만 아니다. 7월 21일 업데이트 관련한 영상이 업로드 되었는데 초보자들은 훨씬 더 빠른 성장을 기대해 볼 수 있어 미르M 시작하고자 하는 유저가 있다면 바로 지금이 그 시기가 아닐까 싶다.
그 외에도 파티 시스템 버그 수정, 무분별한 PK 예방을 위해 악인 처치 시 성향치 획득량 적정 수준으로 조정, 수라대전 매칭 시스템 개선, 개인창고 확장, 만다라 제작 재료 난이도 완화 등 다양한 패치들이 이루어졌다.
영물 보감 개편부터 초반 사냥 난이도 완화까지
미르M 업데이트
우선, 7월 21일 업데이트를 요약하면 영물 보감 적용 방식 변경, 화신 능력치 추가, 탈것 능력치 향상, 수라대전 룰 변경, 마을 활력 충전 시스템 추가, 신규 아이템 "망천단" 추가, 문파 밸런스 개선, 초반 사냥 난이도 완화까지 이루어지는 대규모 업데이트이다. 도사를 육성하는 입장에서 화신의 능력치 추가와 더불어 초보 사냥 난이도가 완화되어 많은 유저들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게되는등 혜자 패치가 아닐 수 없다.
가장 먼저 영물 보감의 적용 방식이 변경되는데 기존 방식이 중복으로 소환한 영물을 영물 보감에 일일이 직접 "등록" 하여 보감 능력치를 획득했다면, 이제는 신규 영물 소환에 성공해 해당 영물을 "보유" 하기만 해도 능력치를 자동으로 획득하는 방식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그동안 보감에 등록한 영물은 즉시 소멸되어 합성 재료로는 사용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이제는 새로운 영물을 소환하기만 해도 자동으로 보감 리스트에 활성화가 되니 참 다행이다. 그리고 모든 영물의 소환 효과가 1종씩 더 추가되며, 장착 효과와 중첩되며 이미 보감에 등록된 영물은 패치 이후 우편을 통해서 다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자.
모든, 등급의 화신에 장인 기술 관련 능력치가 추가된다. 지금까지는 더 좋은 등급의 화신을 가지고 있어도 장인 기술을 수련할 땐 결국 일반, 고급 등급의 화신으로 돌아오곤 했는데 그럴 필요 없이 모든 화신을 장인 기술 수련에 활용할 수 있다. 일부 화신에는 "대장 대성공 확률 증가, 감정 대성공 확률 증가" 등 기존 화신에서는 볼 수 없었던 제작, 강화 기술 능력치가 추가되며 개인의 장인 기술에 영향을 주며 화신을 착용한 캐릭터가 노점을 열 때도 반영된다고 한다.
더 많은 아이템을 들고 다닐 수 있도록 탈것의 가방 무게 추가 수치 증가, 수라대전 매칭 시간이 매일 20시~22시까지로 변경, 매칭 시간 동안 최대 3회까지 참여 가능, 대전 규모 15 VS 15 으로 변경, 표국 상점에 명예 증표로 교환 가능한 상품 등장이 등장하니 열심히 수라대전을 즐겨보자.
게임 종료 시 접속 종료 시간만큼 활력이 재충전되고, 채광, 채집, 낚시 활동이나 흑철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마을 활력 충전, 캐릭터가 마을에 있을 시 자동 충전등 시스템이 추가되어 까다로웠던 활력유지가 훨씬 더 편해진 셈이다.
만다라 전체를 초기화하는 망천수와 별개로 새로운 망천단 아이템이 추가된다. 망천단은 상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특정 조건의 맥점을 일부만 초기화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초기화 시 망천수와 마찬가지로 실패하지 않고 맥점 활성화 성공에 사용된 용옥과 봉옥은 모두 반환된다고 하니 이제 일부 맥점을 취소하기 위해 전체를 초기화하고 다시 찍어나가는 불편함이 없어진 것이다.
그 외에도 초보 유저들을 위한 세심한 난이도 조정까지 이루어져 훨씬 더 플레이하기 쉬운 미르M이 되지 않을까 싶다. 자세한 내용은 업데이트 후 공식 커뮤니티 공지를 꼭 확인해 보자.
필자는 현재 도사를 육성하고 있는데 나찰과 함께 싸우는 재미가 있고 던전 자사시 훨씬 더 편한 부분도 있어서 편리한 부분도 있는 것 같다. 또한, 보유한 공격 무공이 타 직업에 비해서 조금 부족한 느낌은 들지만, 약화 효과가 고정 수치가 아닌 비율로 적용되어 레벨 업 할수록 더욱 강해지는 느낌이다. 나찰 또한 주요 능력치가 도사의 도력에 비례하여 반영되고 나찰 소환술의 레벨이 오를수록 광역기를 포함한 새로운 나찰 무공이 추가돼 성능이 좋아진다.
플레이할수록 상당히 마음에 드는 직업군이라 처음 시작하는 유저라면 도사도 참 괜찮은 것 같으니 참고하고 이번 업데이트가 상당히 혜자스러우니 할만한 모바일 MMORPG 게임을 찾고 있다면 미르M 시작해보도록 하자.
공식홈페이지
게임큐레이터,박한량
in.koreamobilegam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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