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핫한 좌표와 GPS 위치 조작 방법 아이애니고
출시 당시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끌었고, 여전히 꾸준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포켓몬고. AR게임하면 자연스레 떠오를 대표작이며, 여전히 신규 유저의 유입이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포켓몬 IP의 입지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 밖에 들지 않는다.
증강현실과 GPS 위치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걷기 운동을 하면서 즐기는 분들도 많은데, 가볍게 즐긴다면 주변을 돌아다니면서 수집이 가능하나 희귀 포켓몬의 수집을 원한다면 어쩔 수 없이 등장하는 좌표를 방문해야 한다.
희귀/ 전설의 포켓몬 좌표
포켓몬고의 핫스팟은 대부분 한 도시의 유명한 공원이나 도시를 상징하는 지역에 위치해 있다. 도시를 예로 들자면, 서울의 광화문 광장, 미국 뉴욕, 파리의 에펠탑이나 시드니의 오페라 하우스, 일본 오사카성 등을 예시로 들 수 있겠다.
물론 유저들이 찾은 희귀 포켓몬이 자주 나오는 장소들도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쇼핑센터 '피어39'(좌표: 37.808600, -122.409800)는 다수의 핫스팟이 위치해 있을 뿐만 아니라 희귀 포켓몬 출현율 또한 굉장히 높다고 한다. 쇼핑 센터다보니 돌아다니기도 좋고 물 타입 포켓몬을 잡기도 좋다고 한다.
이 외에도 브라질의 '포르투 알레그리 (좌표: -30.031016, -51.234585)', 페루의 '찬네이(좌표: -11.562800, -77.270000)' 등 핫한 좌표는 다양하다. 희귀 포켓몬의 수집을 원한다면 국가의 명소와 핵심 도시를 잘 노려보는 게 좋다.
만약 전설의 포켓몬의 레이드를 원한다면 국내에서는 홍대, 신도림, 강남, 종로 광화문 등을 추천한다. 유저들이 가장 많은 일본의 경우에도 도쿄 신주쿠, 이케부쿠로, 아키하바라가 레이드 성지로도 손꼽힌다.
이렇듯 원하는 포켓몬의 수집을 위해 이동을 하려면 시간, 돈을 들여야 한다. 이 때문에 몇 년전에는 드론을 이용해 동네를 날아다니는 웃지못할 편법이 나오기도 했었는데, 방 안에서도 간편하게 원하는 좌표로 이동하는 방법도 있다.
국내에서 잡을 수 없는 포켓몬을 해외로 나가지 않고도 수집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한데, 바로 포켓몬고 GPS 위치 조작이 가능한 '테너쉐어 아이애니고 (Tenorshare iAnyGo)'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아이애니고는 탈옥 없이, 집을 떠나지 않고도 전 세계 곳곳의 좌표로 GPS 위치 조작이 가능한 구독형 프로그램이다. 아이폰, 안드로이드에서 모두 지원하며 Windows와 MacOS 2가지를 지원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국내 사용자 환경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의 다운로드와 무료 체험이 가능하며, 이용을 해보며 만족한다면 구독해 결제를 진행하면 된다.
이용을 위해서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다운로드를 진행하자 .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이애니고 설치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되면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확인할 수 있다. 한글화가 이뤄져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원하는 기능으로 접근할 수 있다.
기능은 위치 수정/ 원포인트 이동/ 다중 이동/ 조이스틱 이동 총 4가지를 지원한다.
설치된 PC에서 GPS 좌표 변경을 원하는 기기를 연결을 해주면 되는데, iOS의 경우 노트북에서 와이파이로 연결도 가능하다. 이렇게 편리한 방법을 선택했다면 연결할 기기를 확인할 수 있다.
이어 개발자 모드를 켜줘야 한다. 개발자 모드는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개발자 모드로 진입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끔 설정이 되어 있을텐데, 이를 켜줘 활성화를 시켜야한다.
활성화 시 재부팅을 하라는 팝업창이 뜨며, 부팅 이후 켜겠냐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다. 기기 보안 레벨이 낮아지는데, 보안에 대해 걱정이 된다면 포켓몬고 GPS 조작 이후 게임을 한 뒤 다시 비활성화를 시켜주면 되겠다.
연결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iAnyGo를 통해 원하는 좌표로 이동하거나 방 안에서도 이동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위치 수정
위치 수정은 말 그대로 본인의 위치에서 원하는 곳으로 바꿔주는 기능이다.
주소 또는 GPS 좌표를 입력해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프랑스 등 다양한 국가로 변경이 가능하다. 국내에서 수집할 수 없는 포켓몬도 비행기로 이동할 필요 없이 위치 조정이 가능해진다.
원포인트 이동
원포인트는 거점과 종점을 지정 후 걷기나 자전거, 오토파이, 자동차 속도를 조정해 해당 속도로 출발지에서 도착지까지 좌표를 설정하는 기능이다. 왕복 설정도 가능하며, 속도는 최소 3.6km/h ~ 최대 108km/h까지 조정이 가능하다.
참고로 거점과 종점의 거리가 멀면 적용이 되지 않으니 적정 수준의 거리로 설정하자.
다중 이동
이곳 저곳을 좌표를 이동하길 원한다면 다중 이동 기능을 추천한다. 원포인트처럼 거점과 종점을 지정하게 되지만, 하나의 포인트가 아니라 다수의 노선을 지정해 순서에 따라 움직일 수 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이용할 기능이 아닐까 한다.
다만 원포인트 이동이나 다중 이동의 경우 속도가 너무 빠르게 되어 있으면 빠른 이동 속도 감지로 인해 게임 플레이가 제한된다는 문구가 뜬다. 때문에 오토바이나 자동차의 속도 보다는 걷기나 자전거 이동 정도로 속도를 조절하는 쪽을 추천한다.
조이스틱 이동
조이스틱 이동은 설정한 좌표에서 언제든지 이동 방향을 변경하면서 이용하는 기능이다. 가상 조이스틱을 화면에 띄워 클릭해 걷는 것처럼 이어나갈 수 있다. 더욱 정확하게 위치를 제어할 수 있어 포켓몬고 좌표 이동이 실제로 걷는 것처럼 섬세함이 요구될 때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겠다.
영상을 보면 iAnyGo에서 설정한 방향에 따라 게임 내 캐릭터가 동일한 방향으로 이동하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포켓몬고 GPS 조작 방법을 통해 직접 핫한 좌표의 국가로 이동하지 않더라도 간단하게 희귀몬스터 포획이 가능해진다.
이렇게 포켓몬고에서 GPS 위치를 조작하는 아이애니고에 대해 소개해봤다. 탈옥 없이 아이폰 iOS17과 안드로이드 14의 최신 OS에서도 위치 변경이 가능해 몬스터헌터 나우와 같은 다른 AR 게임은 물론 페이스북, 피트니스 앱 등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위치 조작을 통해 원하는 포켓몬 획득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