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근딜덱 (근거리덱) 영웅 조합 티어표/등급표 추천 공략 !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스티브 입니다 ?

신작 모바일 게임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양대 마켓 1위를 달성하며 ,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플레이 하면서 신규 유저분들이 가장 궁금해하고 , 고민인 덱 조합 관련하여 간단하게 포스팅 진행하겠습니다.

상위 랭커 덱

덱을 구성할 때 근거리덱/근딜덱 원거리덱/원딜덱으로 나뉘어지게 됩니다.

근거리덱이 효율은 더 좋지만 원거리덱에 비하여 과금이 더 필요하다고 하는데 .. 제 서버 기준 랭킹을 보면 근거리덱이 압도적으로 많기는 합니다.

그리고 무,소과금 유저의 경우 뽑기를 했을 때 근거리/원거리 중에 상위 티어의 레전드 영웅들이 잘 뜬 방향으로 가야 하기 때문에 사실상 선택지가 없을 수 있습니다 ?

물론 이후에 잠재력이 개방되면서 0성 레전드 등급의 영웅을 쓰기가 애매해져서 무과금 분들은 유니크 영웅들로 잘 조합하여 덱을 구성해주면 될 것 같습니다. / 잠재력은 1성부터 달 수 있음

현재 등급표/티어표를 보면 사람들마다 의견이 다르며 , 해외 커뮤니티꺼를 봐도 차이가 분명히 존재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참고만 하시고 , 본인이 많이 뜬 영웅 위주로 잘 조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근거리덱(근딜덱)

기본적으로 영웅 슬롯 10자리가 모두 오픈되었을 때 1탱커 6딜러 3버퍼로 대부분 많이 조합하는 것 같습니다.

다만 2탱커를 쓰시는 분들도 분명 계시고 , 레전드 등급의 영웅들은 딜러지만 버퍼의 스킬까지 가지고 있어서 버퍼의 자리 를 딜러로 채워나갈 수도 있습니다. ( 특정 상황에 따라 2탱커도 자주 기용함 )

탱커 자리엔 불사 탱커와 보호막 탱커 2개로 나뉘어 집니다.

물론 둘 다 1개씩 키워 주는게 좋습니다. 추후에 무한의탑이나 PVP에서 분명히 장단점이 존재하고 , 필요에 따라 바꿔 써주기도 해야합니다.

레전드 등급 : 1티어 루크레치아 (보호막) -> 2티어 와이저 (불사)

유니크 등급 : 1티어 헬레니아 (보호막) -> 2티어 챈슬러 (보호막) , 녹스 (불사)

일단 기본적으로 별 성급이 높은 영웅을 쓰는게 당연히 좋습니다. 예를 들어 헬레니아가 2성이고 챈슬러가 3성이라면 챈슬러를 사용 하는게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테이지에선 보호막 탱커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씀 드렷다싶이 불사 탱커가 좋은 상황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저는 현재 루크레치아를 기본 탱커로 사용하고 있으며 , 불사 탱커 녹스는 무한의탑이나 결투장에서 상황에따라 추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루디는 안 써봐서 효율을 잘 모르지만 스킬 구성을 보면 높은 성급이 아닌 이상 굳이 탱커 자리에 사용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버퍼 자리는 2~3자리 다양하게들 사용 하는 것 같습니다. 버프는 기본적으로 공격력 / 치명타 확률 / 치명타 피해 3개를 챙겨줘야 합니다. 물론 그 외에 공격속도와 스킬 쿨타임 감소 버프도 레전드 등급에 존재합니다.

레전드 등급 : 오를리 (공격속도) / 클레미스 (스킬 쿨타임)

유니크 등급 : 세라 (치명타 확률) / 클로에 (치명타 피해)

에픽 등급 : 밍밍 (최종 공격력)

위 영웅들이 기본적으로 서포터에서 근거리덱의 버퍼들 입니다. 사실상 버퍼쪽엔 티어표/등급표가 크게 의미가 없는게 위 처럼 쓸 영웅이 딱 정해져 있습니다.

본인이 레전드 등급이 1개도 없다고 한다면 , 세라 / 클로에 / 밍밍 3명의 버퍼는 꼭 챙겨주셔야 합니다.

만약에 아래의 레전드 등급 딜러 영웅들이 있다면 위 버퍼들 중 겹치는 버퍼를 하나씩 빼주는게 좋습니다.

델론즈 (치명타 피해) -> 클로에를 빼고 투입

아일린 (최종 공격력) -> 밍밍을 빼고 투입

레이첼 (치명타 확률) -> 세라를 빼고 투입

이렇게 레전드들까지 함께 구성할 수 있다면 , 남는 버퍼 자리에 서포터 오를리 (공격속도) 클레미스 (스킬 쿨타임) 을 채용할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지금 위의 덱을 보면

1탱커 : 루크레치아 (보호막)

3버퍼 : 오를리 (공격속도) + 클레미스 (스킬 쿨타임) + 세라 (치명타 확률)

6딜러 : 델론즈 (치명타 피해) + 아일린 (최종 공격력) + 에이스 , 스피나 , 세인 , 리 (딜러)

모든 버프들을 다 챙기면서 딜러와 버퍼의 비율은 맞춰서 조합한 걸 확일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레이첼이 추가된다면 세라를 빼고 투입하여 딜까지 더 챙길 수 있게 됩니다. 다만 위에도 언급햇듯이 추후에 잠재력이 개방되면서 0성 레전드들을 쓰기가 힘들어 질 것 같습니다.

특히나 저 처럼 과금을 거의 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레전드 성급을 올리기는 상당히 어렵기 때문에 기존의 유니크 등급의 버퍼들로 덱을 다시 구성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딜러 자리의 경우 의견들이 조금 나뉠 수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레전드 등급 : 1티어 에이스 , 라이언 , 레이첼 -> 2~3티어 하르말 , 스파이크 , 잉그리드 , 아일린 , 델론즈 -> 4티어 세자르 , 아리스 , 제이브

유니크 등급 : 1티어 세인 , 스피나 , 헤브니아 -> 2티어 리 , 제인 , 니아 -> 3티어 그 외

거의 대부분 직접 사용해 보고 평가했으며 , 없는 영웅들은 국내 커뮤니티나 해외 커뮤니티 모두 참고하여 종합 했습니다. 말 그대로 정답은 아니며 , 틀릴 수 있으니 그냥 참고만 해주시길 ..

제이브는 더 높게 평가하는 글들이 많았는데 넉백 때문에 딜로스가 너무 생겨서 저는 개인적으로 안 쓸것 같습니다.

픽업 소환이 성급업하기 쉬워서 대부분 에이스와 아일린은 챙겨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른 영웅들도 마찬가지로 당연히 성급이 중요하며 , 티어표/등급표에서 상위 영웅이라고 성급이 낮아도 좋은건 아닙니다.

근딜덱 유저라면 아무래도 에이스에 몰빵해서 빠르게 스테이지를 미는게 좋아 보입니다. 물론 과금에 여유 있는 분들은 둘 다 필수로 챙겨가시는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재밌는 방치형 게임이 나와서 좋네요 ㅎㅎ 왠지 이번엔 꽤 오래 플레이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

그럼 다들 참고하시고 , 즐겜 하시길 ..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