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불허전! 미니게임천국, 국민게임 '향한다'

글로벌 론칭, 일주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0만 건 달성

컴투스가 7월, 여름 사냥의 고삐를 당겼다.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크루''미니게임천국' 등을 잇따라 글로벌에 동시 론칭한 것.

'낚시의 신:크루'는 낚시를 소재로 한 작품으로 틈새 시장을 노렸다.

미니게임천국은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이다.

피처폰 시절부터 큰 인기를 누린 컴투스의 대표 IP(지식재산권) 게임이다.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 이전 최고의 흥행 게임이다.

2023년 7월 환생한 '미니게임천국', 클래스가 달랐다.

누적다운로드 100만 건을 돌파했다.

차원이 다른 캐주얼 게임임을 입증한 것.

8월 4일 금요일,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미니게임천국’이 4일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만 회를 돌파했다고 전했다.

일주일 만에 성과다.

지난 7월 27일 글로벌 출시한 신작 ‘미니게임천국’은 피처폰 시절 누적 19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원작 IP(지식재산권)의 향수를 자극했다.

또 개성을 살린 콘텐츠가 큰 인기를 누리며 일주일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미니게임천국’ 시리즈는 통산 2천만 다운로드를 넘어서며 세대를 아우르는 인기 IP의 면모를 다시금 입증했다.

‘미니게임천국’은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각양각색 미니게임 패키지다.

현재 글로벌 170여 개 지역에서 한국어·영어·프랑스어·독일어 등 12개 언어로 서비스 중이다.

이번 신작은 터치 한 번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13종 미니게임의 쉽고 단순한 조작감과 귀엽고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수집하는 재미가 호평을 받으며 론칭 직후 한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이어 지난 7월 30일 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인기 1위를 기록, 서비스 시작 나흘 만에 양대 마켓 인기 순위를 평정한 것.

숨겨진 캐릭터나 칭호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도전 과제도 유저 커뮤니티를 활성화시키며 긍정적 평가를 얻고 있다.

특정 미니게임에서 일정한 액션을 취하거나 지정 아이템을 획득하면 도전 과제를 클리어할 수 있어, 공식 카페에서는 각 과제들을 완수할 수 있는 팁과 스킬을 전수하는 유저들의 공략법이 활발히 전수되고 있다.

컴투스는 이번 글로벌 100만 다운로드 달성을 기념해 전체 유저들에게 화성인 파티 세트를 지급한다.

해당 세트에는 ‘화성인’ 캐릭터와 코스튬 아이템 등이 포함되며, 미니게임 ‘날아날아’에서 추가 점수 획득 효과를 제공한다.

한편 컴투스는 ‘미니게임천국’은 국내 편의점 기업과 제휴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비롯해 선착순 10만 유저 썬칩 100개 지급 이벤트, 한정 굿즈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보다 편리한 플레이 환경과 다채로운 콘텐츠 마련을 위한 업데이트도 꾸준히 진행하며 유저들과 지속적으로 소통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관련 페이지 : https://cafe.koreamobilegame.com/minigameparty

게임은 Mini, 재미는Max! 다시 돌아온 명작! [미니게임천국] 공식 카페입니다.

cafe.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