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설날 이벤트 기간 잡아야 하는 포켓몬 정리

이번 포켓몬고 설날 이벤트가 19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2023년 1월 19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되었으며, 2023년 1월 23일 오후 8시에 종료되는 이벤트죠. 오늘은 짧게 포켓몬고 설날 이벤트 기간에 잡으면 좋은 포켓몬들 정리하면서 연휴에 필요한(?) 포켓몬 정리해 보도록 할게요.

포켓몬고 설날 이벤트 기간에 야생에서 등장하는 포켓몬으로는 '포니타', '마그마', '잉어킹', '마그마그', '둔타', '세꿀버리', '이어롤', '푸호꼬', '파르빗'이 있으며, 운이 좋으면 '부스터'와 '달막화'를 만날 수 있습니다.

포켓몬고 설날 이벤트 : 야생에서 등장하는 포켓몬 추천

개인적으로 정리 한 번 콕 찍고 가면, '잉어킹', '달막화', '파르빗'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참고로 세꿀버리는 포획 시 얻을 수 있는 별의모래가 높은 포켓몬이라 별의모래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놓치지 마시고 세꿀버리는 필히 잡아두시는 걸 강조 드리고 싶습니다. (별의모래 무려 750!)

포켓몬고 설날 이벤트에서 나타나는 수많은 야생 포켓몬 중 제가 잉어킹, 달막화, 파르빗을 추천한 이유를 이제부터 설명드릴게요. 잉어킹이 진화하게 되면 갸라도스가 되죠. 갸라도스는 물, 비행 타입으로 배틀에서는 빠질 수 없는 사랑스러운 포켓몬 중 하나입니다. 이번 포켓몬고 설날 이벤트 기간에 잉어킹을 열심히 잡고, 좋은 잉어킹을 얻다 보면 갸라도스로 만들만한 포켓몬이 하나쯤은 나타나지 않을까 싶어요.

갸라도스 추천 기술로는 용의숨결 또는 폭포오르기 평타와, 아쿠아테일, 깨물어부수기를 추천드립니다. 추가로 아쿠아테일은 레거시 기술로 이벤트나, 대단한 기술머신스페셜로 배울 수 있습니다. 갸라도스의 경우 고배틀리그나 레이드에서 모두 활약이 가능한 포켓몬이니 이번에 대량으로 나타나고 있는 잉어킹 놓치지 마시고 잡아두시길!

다음 달막화가 진화하면 '불비달마'로 불꽃 단일 타입입니다. 추천 기술은 불태우기 평타와 스톤샤워, 오버히트 기술 조합을 추천드리고 있는데요. 불비달마의 경우 배틀에서는 다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지만, 레이드에서는 높은 공격력을 기반으로 불꽃 타입에서 높은 티어급에 속하며 활약할 수 있는 포켓몬이니 잡아두시면 좋을 거 같아요.

마지막 포켓몬고 설날 이벤트에서 나타나는 야생 포켓몬 '파르빗'입니다. 파르빗의 진화체로는 '파르토'가 되며, 땅, 노말 타입의 포켓몬입니다. 추천 기술은 머드샷 평타와 불꽃펀치, 지진 기술 조합을 추천드리는데요. 공격력은 낮지만, 준수한 기술 덕분에 배틀에서 활약이 좋은 포켓몬으로 손꼽히고 있죠. 반대로 낮은 CP로 인해 레이드에서 활약은 어려우니, 배틀로만 생각하신다면 파르빗도 꾸준히 잡아둬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까지 포켓몬고 설날 이벤트 기간에 야생에서 등장하는 포켓몬이며, 필드 리서치에서는 '파이리', '파라스', '브케인', '아차모', '불꽃숭이', '세꿀버리', '이어롤', '뚜꾸리', '달막화', '가라르 달막화', '푸호꼬', '파르빗', '냐오볼'이 등장합니다.

포켓몬고 설날 이벤트 필드 리서치 포켓몬 추천

여기서 추천드리는 포켓몬은 앞서 야생 포켓몬에서 만난 포켓몬을 제외한다면 '파이리', '아차모', '가라르 달막화'를 추천드리는데요.

파이리는 리자몽으로 진화할 수 있으며 배틀리그에서 준수한 활약이 가능한 포켓몬이며, 아차모는 번치코로 진화 가능한 포켓몬으로 파이리와 동일하게 불꽃타입 포켓몬입니다. 가라르 불비달마는 가라르 달막화의 진화체로 얼음 단일 타입으로 공격력 때문에 배틀에서는 활약이 어렵지만, 레이드에서는 성적이 좋은 포켓몬이라고 할 수 있죠. 가지고 있으면 배틀이나, 레이드에서 활약할 수 있는 포켓몬이니 이번에 나오는 포켓몬들은 챙겨두는 것이 '포켓몬고 공략'이라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포켓몬고 설날 이벤트에 '알'도 포함되어 있죠. 7km 알에서 랑딸랑, 리오르, 달막화, 가라르 달막화, 곤율랭을 만날 수 있는데요.

7km 설날 이벤트 포켓몬 추천

여기서 리오르와 곤율랭을 추천드립니다. 혹시나 7km 알 얻는 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면, 7km알은 알이 깨어나서 자리가 비었을 때 친구가 보내준 선물을 열면 얻을 수 있습니다.

리오르는 격투, 강철 타입의 루카리오로 진화가 가능하며, 루카리오는 9개의 많은 강점을 기반으로 슈퍼, 하이퍼리그에서 바리톱스나 가라르 메더 등을 견제하기 좋은 포켓몬이죠. 레이드에서도 격투 타입으로 활약이 가능하기에 리그, 레이드 양쪽 다 준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는 포켓몬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곤율랭은 격투, 악 타입의 곤율거니로 진화가 가능하며, 준수한 방어와 기술 조합을 기반으로 리그 최상위권 활약이 가능한 포켓몬입니다. 다만, 낮은 CP와 기술 조합으로 인해 레이드에서는 활약이 어려운 포켓몬이라고 보시면 되겠죠.

이처럼 이번 포켓몬고 설날 이벤트는 그동안 얻고 싶었던 포켓몬을 잡을 수 있는 기회라고 보이는데요. 남은 기간에도 알차고 푸짐하게 포켓몬고 즐겨보시길 바라며, 내일(21일)은 포켓몬고 복각 커뮤니티데이, 애버라스도 준비되어 있으니 이벤트들 참여하면서 좋은 포켓몬 얻으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