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나비아 전설임무 제1막 주요 관전 포인트

쵸코소보루입니다. 원신 4.3버젼에 추가된 신규 캐릭터 나비아 전설임무 <들장미의 장 제1막 함께 파도를 헤치며> 주요 관전 포인트를 작성할께요.

나비아 전설임무

나비아 전설임무 개방조건은 모험등급 40렙벨이상, 마신임무 4장 5막 <죄익의 원무곡> 클리어입니다.

이야기 진행 시점이 폰타인 위기가 끝난 후라서 개방조건이 없다면 엄청난 스포일러가 됩니다.

포스팅에선 초반 스토리 진행과 스포일러를 최대한 자제한 주요 관전 포인트를 작성할께요.

주요 관전 포인트

이야기의 시작부분도 특이하게 길거리에서의 우연한 만남.

대체로 캐서린 or 의뢰인으로부터 시작이 관례인데 최근들어 다양한 방식의 전개가 마음에 들어요.

아버지와 어머니

레일보트라는 이동수단에 대한 상세한 이야기와 이동 중 나비아의 가족력에 대해서 들을 수 있어요.

이전에 간략하게 나왔던 내용이지만 전설임무에선 가족의 이름과 성격, 과거사등이 상세하게 설명되어 훨씬 생동감이 넘칩니다.

이러한 가족력은 당연히 나비아와 연결되어 캐릭터성이 더욱 살아나요.

예전엔 필자의 생각에 '이런 성격이구나' 였다가 지금은 '엄마의 성격을 물려받았구나'라던지

아버지와 대립하게된 계기등을 통해 나비아에 대해 훨씬 이해하고 집중하게 됩니다.

이야기의 초반은 온전히 나비아에게 집중됩니다.

최측근이었던 마르시악과 실버의 자리를 채워주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하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시간을 가져요.

새로운 캐릭터들, 재건되는 마을, 밝게 웃는 나비아를 보면서 모든 슬픔과 위협은 끝난 듯 하지만....

슬픔

새로운 위협

틈틈히 보여지는 그녀의 슬픔을 보면 여전히 복잡한 심경을 알 수 있고,

새롭게 등장하는 인물들의 이야기가 아직 평화와는 거리가 멀었다는 대략적인 짐작이 가능해요.

전투 체험

전설임무엔 전용비경이 없고, 진행 중 발생하는 2회 전투에서 나비아를 체험할 수 있어요.

플레이어 캐릭터들과 합동 공격, 나비아 단일로 진행하는 전투가 각각 1회씩 진행되어 대략적인 성능은 볼 수 있었지만 잠깐의 전투라서 상당히 아쉬워요.

전용 애니메이션 컷씬

나비아 전설임무 후반부엔 전용 애니메이션 컷씬도 준비되어 있어요.

마신임무 5장까지 진행하면서 보여주지 못했던 그만의 전투!!

프레임도 좋았고, 구도와 전투방식까지 무엇하나 부족하지 않았던 멋진 무대입니다.

아래에 원신 나비아 전설임무 제1막 함께 파도를 헤치면 상편, 하편을 첨부할께요.

원소반응이 아쉬운 바위원소 캐릭터라서 안뽑을 생각으로 이번 픽업을 버티고 있었는데 전설임무를 진행하면서 디자인과 성능도 맘에 들고, 측은함에 없던 애정도 생겨서 고민되네요.

원신 나비아 전설임무 주요 관전 포인트 포스팅을 마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