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이벤트 데이 [호연지방 글로벌]: 대짱이, 나무킹 사탕 많이 얻는 방법

아빠랑 아들이랑 같이 하면 좋은 게임 포켓몬고를 더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

한 달에 한 번 정도 열리는 포켓몬고 이벤트 데이를 아들과 함께하면 주말에 뭐하고 놀아 줘야할지 고민 하지 않아도 되서 좋아요

특히 이벤트 기간에는 평소에 잘 나오지 않는 포켓몬을 많이 잡을 수 있어서, 아들과 손꼽아 기다리곤 합니다.

이벤트 기간: 2월25일(토요일) 10시부터 2월26일(일요일) 18시까지

포켓몬을 즐기는 사람들은 크게 두 부류로 나눌 수 있는데, 도감을 채우고 전설의 포켓몬 등 희귀한 포켓몬을 모으는 것을 좋아하는 친구들은 주로 체육관에서 레이드 배틀을 즐기더라고요.

저는 레이트배틀 보다는 "GO 배틀리그"를 통해 전세계 포켓몬 유저들과 결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포켓몬고가 1억명이 넘게 다운로드 한 게임이다보니, 잠이 안 올 때 새벽에 베틀리그에 들어가도 대결상대가 언제나 있더라구요.

Go 배틀리그는 CP 레벨에 따라 슈퍼리그 / 하이퍼리그 / 마스터리그로 나뉘는데, 저는 레벨이 높지 않아서 마스터리그 보다는 하이퍼리그에서 배틀하는 것을 즐깁니다.

하이퍼리그에서 상대 하기 가장 힘든 포켓몬 중 하나가 물짱이 진화형 '대짱이'와 풀타입 나무지기 진화형 '나무킹'이더라고요.

레벨이 30이 안될 때는 물짱이가 나오면 그냥 GG치고 나와버렸어요 ㅠㅠ

물짱이 진화형 대짱이

지금은 저도 포켓몬고를 6개월 넘게 하면서 대짱이 2마리를 겨우 진화 시켰습니다.

물타입과 땅타입 속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대짱이는 풀타입 포켓몬에게 이중 약점을 가지고 있는데, 풀타입포켓몬 이외에는 엄청 강한 모습을 보입니다.

게다가 스페셜 스킬을 차징하는 시간도 상당히 짧아서, 하이드로캐논과 머드샷을 정신없이 맞다보면 어느새 대결이 끝나고 박수치고 있는 저를 발견 할 수 있죠.

이번 호연지방 이벤트데이를 이용하면 이틀만에 물짱이를 잡아서 대짱이로 몇 마리 진화 시킬 수 있습니다.

대짱이 = Swampert

수백마리의 포켓몬 중에 고(GO) 배틀리그 하이퍼리그에서 대짱이의 순위는 무려 8위네요. 후덜덜

대짱이 졸업스킬

대짱이의 졸업스킬은 머드샷과 하이드로캐논 조합이 가장 좋은 구성을 보이고 있네요.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하이드로캐논과 지진 조합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대짱이 커뮤니티 데이가 다시 열려서 물짱이 사탕을 엄청 빨리 모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포켓몬고 커뮤니티데이와 함께 아들과 함께 게임하는 좋은 아빠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