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 간단한 후기 및 효율적인 결제 방법 (해피머니와 함께!)
디아블로 이모탈,
간단한 후기 및 효율적인 결제 방법
(해피머니와 함께!)
디아블로 이모탈은 지난 2018년 블리즈컨에서 공개된 디아블로 시리즈의 모바일 버전입니다. 당시 디아블로 팬들의 기대를 완전히 무너뜨리는 모바일 게임의 공개 소식과 더불어 ‘너네 다들 폰 없니?’ 라는 희대의 발언까지 하는 바람에 출시 전부터 벌써 블리자드의 암흑기를 빨리 당겨온 1등 공신이 되어버렸습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이모탈은 4년의 개발 기간을 걸쳐 6월 1일에 드디어 우리에게 공개되었는데요, 오늘은 직접 플레이 해본 저의 후기와 다른 유저들의 말말말, 또 효율적인 결제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Ⅰ. 생각보다 괜찮은데? 디아블로 이모탈 플레이 후기
실제 제 캐릭터입니다.
개발 시작부터 온갖 비난을 들어야 했던 이모탈이었던 만큼, 이 게임에 대해 대단한 기대를 품고 있었던 게이머는 별로 없었을 것입니다. 저도 그들 중 하나였고요. 하지만 기대치가 너무 낮아서인지, 직접 플레이해본 이모탈은 생각보다 재미있었습니다. 요즘 모바일 RPG하면 무조건적으로 들어가는 자동 사냥도 없고 디아블로 시리즈가 창조해낸 ARPG, 핵 앤 슬래시 장르의 손맛을 모바일로 정말 잘 옮겼습니다. 조작감은 매우 괜찮았고 영웅들의 구성과 퀘스트에도 만족했습니다. 네크로멘서를 플레이했는데, 스킬 구성도 만족하고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밌게 플레이했습니다.
꽤나 만족스러운 타격감과 조작감
불편한 점도 있었습니다. PC판과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은 좋았으나, 모바일 기기를 겨냥하여 만들어진 게임이기에 PC판의 조작이 불편했습니다. 일반 공격과 캐릭터 움직이는 키가 같아서 거리조절이 힘들었고 이는 따로 키 설정이 먹히지 않았습니다. 너무나도 단순한 컨텐츠도 피로감을 주었습니다. 사실상 모든 컨텐츠가 던전을 돌고 아이템을 먹는 것이기 때문에 스토리 이후에는 지루함이 몰려왔습니다. 성장이 힘든 부분도 있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으로 저는 디아블로 이모탈에 만족했습니다. 앞서 말한 단점들 전에 디아블로의 느낌을 모바일로도 충분히 구현해 놓았다는 점 하나만으로도 좋았고, 전투적인 부분에서 매우 만족했습니다.
Ⅱ. 싸늘한 대중들의 평. 그들의 말말말
하지만 대중들의 평은 저와 180도 달랐습니다. 메타크리틱 유저 점수가 달랑 0.4점입니다! 유저들이 혹평을 하는 가장 큰 원인은 디아블로 이모탈의 과금 시스템에 있었습니다. 장비 부위도 많은데, 성능 향상을 위해선 각 부위마다 필요한 보석의 등급업이 필수적입니다. 이를 위한 강화 재료를 컨텐츠를 통해 얻을 수 있다 하더라도 그 양이 절대적으로 부족해 과금이 반 필수적입니다. 또한 전설 장비를 각성하는데 필요한 재화가 유료이기 때문에 일정 수준 이상의 스펙업을 바란다면 과금 없이는 게임을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디아블로 시리즈의 정수는 내 캐릭터의 스펙 업입니다. 던전을 돌고 아이템을 얻어 자신만의 고유한 빌드 혹은 정형화된 사기 빌드를 구축하는 것이 진정한 디아블로의 재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모탈은 이 시스템에서 벗어나 매우 모바일스러운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물론 현대 RPG게임들이 모두 이러한 양상을 띄고 있다는 점에서 이해는 가지만 수많은 팬들이 사랑해온 디아블로가 그저 그런 양산형 RPG 게임들과 비슷한 모습을 보인다는 점에서 큰 배신감을 느끼는 것입니다.
Ⅲ. 효율적인 과금 방법
과금 모델에서 매우 아쉬운 모습을 보이고 있는 이모탈이지만 꽤나 많은 디아블로 팬들의 정수를 자극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스템 안에서 가장 현명하게 소비할 수 있는 부분을 알려드릴 거예요. 저처럼 인게임 재화에 돈 쓰기 싫어하시는 분들이나 소과금 유저분들께 도움이 될 것입니다.
ⅰ. 추천 1순위, 배틀 패스
배틀 패스 시스템은 여러 게임에서 검증된 것처럼 가장 효율적인 구매 상품입니다. 이모탈에서도 배틀 패스의 효율은 최고 수준입니다. 강화 배틀 패스의 경우 5900원에 구성되어 있고, 수집가의 강화 배틀 패스의 경우에는 19000원에 구성되어 있습니다. 둘 사이의 차이는 더 비싼 패스가 더 빨리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정도입니다. 꾸준히 즐기실 거라면 5900원 강화 배틀 패스를 추천해요.
ⅱ. 풍요의 은총
풍요의 은총은 월 정액 시스템으로 접속만 하면 매일 보상을 주는 형식을 띄고 있습니다. 가격은 12000에 형성되어 있으며, 전설 보석 2개와 문장 7개, 희귀문장 30개와 보석 30개를 포함합니다. 정가로 구매한다면 12000원으로는 꿈도 못 꿀 구성이기에 소과금 유저분들께는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ⅲ. 꾸러미
퀘스트를 완료하거나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단 한 번만 구매할 수 있는 꾸러미가 해금됩니다. 가격은 1000원에서 2000원대이며 저렴한 가격에 비해 쏠쏠한 이득을 주는 상품입니다. 성장에 비례해 적합한 보상을 지급하여 필요한 재화 수급에 큰 도움이 됩니다.
*비추천 – 문장
문장을 구매할 정도라면 이미 이모탈의 끝을 달리고 있으실 것입니다. 문장 시스템은 디아블로 이모탈의 핵심 과금 수익 모델이며, 앞서 말했던 악랄한 과금 모델의 중심에 있는 시스템이기도 합니다. 전설 문장을 10번 뽑기를 돌리면 무려 31000원 정도가 들어가는데, 문장을 한번 뽑고 끝이 아니라 또 지속적으로 계속 업그레이드를 해줘야 납득할 만한 성능이 나오기 때문에 매우 비효율적인 과금 상품입니다. 하지만 일정 스펙 그 이상을 원하는 유저에게는 유일한 스펙 업 방법입니다. 너무하죠..
Ⅳ. 해피머니를 통한 구매 방법
오늘 알려드린 효율적인 상품들을 해피머니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해피머니 사이트에서 손쉽게 구글 플레이 스토어 코드로 바꿀 수 있어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해피머니 공식 사이트에서 상단의 구글 플레이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결제수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해피캐시로!
구매 상품을 선택하고~
코드를 어디로 받을 것인지 선택하면~!
결제 완료입니다! 아주 간편하죠? 더해서 결제 비밀번호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욱더 안전하게 구매활동을 즐길 수 있답니다.
디아블로 이모탈이 과금 구조로 욕을 먹고는 있지만, 그냥 가볍게 즐기고 싶은 유저분들은 제가 소개한 효율적인 시스템들을 이용하면 가성비 있게 엔드 컨텐츠까지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다들 해피머니와 함께 즐거운 디아블로 이모탈 플레이 하세요! 다음 컨텐츠로 돌아오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게시물
더 많은 해피머니 정보가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