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히 모바일게임순위 상위권 유지 중인 리니지M, 월드 보스 개선과 Your Wish 이벤트

그동안 리니지M의 업데이트를 소개해드릴 때마다 언제나 변화무쌍한 모습을 보여준다 말씀드리면서, 다소 방대한 양의 내용을 전해드리곤 했습니다. 하지만, 사실 이 게임은 그런 거대한 스케일의 패치 말고도 매주 다양한 주제로 업데이트를 진행하는데요. 오늘은 그런 의미와 더불어 개인적으로 꽤 관심 있는 부분에서의 변경 및 추가 사항이 있어 짧지만 임팩트 있게 새로운 소식에 대해 다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아직 리니지M의 세계가 그리 넓지 않았을 때만 하더라도 여러 가지 이유로 일반 유저들에게 각종 보스 몬스터들은 닿을 수 없는 존재였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플레이어들의 평균 스펙이 크게 올라왔고, 강력한 아이템을 노릴 수 있는 루트가 다양화되면서 이제는 그 문턱이 많이 낮아졌기에, 이번 월드 보스 개선 패치는 눈 여겨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더라고요.

물론, 여기에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의 최고점인 각종 제작서와 변신, 마법 인형 상자의 드랍률이 아주 높다고 볼 수도 없고, 그런 걸 얻는 건 참여하는 것과는 또 다른 이야기이기 때문에 단순히 그런 대박을 노리고 월드 보스에 도전하라는 말은 아닙니다.

제가 이번 포스팅에서 이 내용을 강조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참여 보상의 강화에 있는데요. 실제로 한 대라도 몬스터를 공격한 플레이어에게 제공하던 보상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마법 인형 코인 200개와 ‘월드 보스 상자’에서 마법 인형 코인 300개와 ‘월드 보스 보물 상자’로 변경되었습니다.

특히, 바뀐 상자에서는 마법 인형 코인 200개를 확정적으로 제공하며 확률에 따라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명예 코인 최대 1,000개까지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참여하는 분들에게는 유의미함을 넘어 아주 큰 상향이라 볼 수 있지요. 여기에 더해 12시에 출현하는 보스들을 제외한 나머지에게서는 사용 시 경험치 200만을 얻을 수 있는 용자의 표식을 추가로 획득 가능하다고 합니다.

즉, 하루에 최대 8마리까지 잡을 수 있는 이 월드 보스 레이드에 모두 참여할 시 4,000개의 마법 인형 코인을 확정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는 얘기이지요. 사실, 저는 리니지M의 각종 이벤트를 통해 운이 좋게 영웅 등급의 변신 몇 가지를 확보하긴 했지만, 아직까지도 희귀 마법 인형을 사용 중이라 이번 패치가 굉장히 반갑게 느껴졌고, 그래서 이렇게 따로 자리를 마련하여 소개를 해봤습니다.

이 외에 주목해볼 만한 내용으로는, 보스 몬스터의 체력이 상당히 늘어나 예전처럼 순식간에 잡히지 않기 때문에 이전보다 참여할 수 있는 확률이 크게 높아졌으며, 캐릭터를 통과할 수 없는 게임의 특성상 근접 캐릭터들에게 상당히 불리했던 조건을 월드 보스 맵에서만 사용 가능한 전용 스킬을 추가해주는 방법으로 완벽하게 해결했다고 하네요.

이야기가 나온 김에, 이번 업데이트에서 함께 이루어진 패치들도 가볍게 살펴보도록 합시다. 우선, 스펠 파워와 방어력, 마법 방어력으로 고정됐던 상단의 캐릭터 정보 UI가 이제는 간단한 터치&클릭 만으로 플레이어의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고 하는데요. 특히, 클래스와 서버 랭킹을 마음대로 변경해 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었습니다.

던전 입장 UI와 관련해서는 경고 문구의 가시성이 높아졌으며, 또한 이미 시간을 모두 소모했거나 입장 불가능한 던전이 자동으로 뒤로 정렬되는 기능도 함께 추가됐다고 하더라고요. 여기에 더해, 시간 충전석을 던전 입장 창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된 것도 눈 여겨볼 만한 변경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아, 잊고 넘어갈 뻔했는데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의 영향으로 인해 오는 5월 24일 정기점검 이전까지 일반 던전의 이용 시간이 7시간으로 늘어났는데요. 이와 함께 등장한 아무 몬스터 100마리 처치라는 간단한 조건의 일일 퀘스트 이벤트 보상으로 드래곤의 성수와 각종 강화 주문서가 담긴 전투 지원 상자를 획득할 수 있게 됐습니다. 더해서, 해당 보상(아덴의 수호 상자)에서는 확률적으로 어둠, 이계, 화염, 파멸의 증표 주머니를 선택할 수 있는 상자가 나온다고 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라요.

마지막으로, 이번 패치에서 가장 큰 보상을 자랑하는 Blossom 시즌 패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점에서 누구나 200만 아데나로 구입할 수 있는 이 패스에는 각종 코인과 축복의 가루, 엘릭서, 뽑기팩, 수련의 서 선택 상자 등이 포함되어 있는데, 당연하게도 그 가성비는 두말할 필요도 없지요. 심지어, 이미 지나간 일자의 것도 일괄 수령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한 내에 반드시 구입해주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뭐, 저도 당장 아데나가 없어서 활성화는 못했지만, 라이트 유저인 제 기준에서도 200만 아데나가 그리 큰 금액은 아니라서 일일 퀘스트도 클리어할 겸 스케줄에 등록해둔 던전과 필드에서 조금만 사냥해도 금세 모아 구매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여기까지 모바일MMORPG 리니지M의 최신 업데이트 소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예고했던 것처럼 평소에 비해 내용이 가볍고 그 분량도 적었는데요. 그럼에도 이번 월드 보스 개선은 실제 게임을 플레이하는 무, 소과금 라이트 유저들에게 있어 대규모 패치 못지 않은 유의미한 변화였다고 생각합니다.

뿐만 아니라, 보통 이렇게 잔잔한 시기를 몇 주 보내고는 갑작스럽게 커다란 이슈를 쏟아는 게 리니지M의 특징인 만큼, 이어질 강력한 혜택들을 제대로 맞이하며 시작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를 통해 새롭게 입문하거나 복귀하셔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MMORPG의 시작 모바일 RPG의 끝

lineagem.playn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