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 스탯 찍기 공략 및 후기, 모바일MMORPG 달다!

이전에 사전 예약 소식을 작성했었던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가 정식 론칭되었습니다. 본작은 이전 작의 세계관을 이어받았지만 위드가 갑자기 모습을 감춘 뒤 수십년이 지난 미래를 배경으로 한다는 점에서 큰 차이가 있는데요. 이후 로열로드는 자신만의 이익을 추구하는 다크게이머의 등장으로 인해 혼란에 빠집니다.

따라서 IP는 같아도 이전과는 여러모로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후 국가전과 같은 대규모 콘텐츠까지 즐길 수 있는 만큼 흥미를 느낀 분들은 바로 육성을 시작해 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아기자기한 그래픽을 선호하며 평소에 꾸준히 즐길 수 있는 모바일MMORPG를 찾는 분들에게도 달다가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를 플레이하며 느꼈던 점과 함께 유형별 직업추천, 스탯 찍기에 대한 내용을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따라서 이제 막 시작을 하셨거나 극 초반을 진행하고 계신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들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달다에서는 전사 / 마법사 / 궁수 / 성기사 / 조각사, 총 5종의 직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직업명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전사와 성기사는 근접형이며 궁수와 마법사는 원거리 계열이죠. 조각사는 본작만의 개성적인 포지션에 위치합니다. 처음에 어떤 직업을 택해야 하는지 분명 고민하는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요.

초반부터 빠른 성장을 원한다면 궁수나 마법사와 같은 원거리 계열을, 조금 더 길게 보고 대기만성형으로 키울 예정이시라면 전사, 성기사처럼 근접 계열을 추천드립니다. 과금형으로 분류해 보면 원거리가 무소과금 유저들에게 잘 맞고 근거리는 어느 정도 과금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에게 괜찮습니다. 물론 모든 직업들이 각각 다른 개성을 지니고 있으므로 취향에 맞는 쪽을 꾸준히 육성하는 것이 가장 좋겠죠.

이후의 진행은 크게 어려운 점이 없습니다. 대략 레벨 30 정도까지는 콘텐츠를 개방하면서 메인 퀘스트를 밀면 되죠. 이때, 함께 제시되는 서브 퀘스트도 모두 함께 진행해 주는 것이 아이템 획득이나 빠른 레벨 업을 위해서도 좋습니다. 동선 설계가 괜찮게 되어있고 순간이동 기능도 지원해서 여기저기 번거롭게 돌아다닐 필요가 없죠.

무기 형상 / 버디 / 조각상 등 전투력 향상을 위한 부가 시스템도 많이 준비되어 있는데, 그중 펫 시스템인 버디는 보유 효과와 함께 자동 채집 기능이 있어서 상당히 편하고 무기 형상은 보너스 효과를 부여합니다. 초반엔 높은 등급을 얻는 것이 힘들지만 플레이를 통해 지급되는 보상으로 웬만한 스탯을 완성할 수 있으므로 진행이 힘든 점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던전은 메인 스토리 진행 정도에 따라 차례대로 개방되는데요. 전부 다른 목적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 모두 다릅니다. 균열의 땅에 해당하는 홍염의 신전에서는 골드와 경험치를, 얼음 유적지에서는 각종 주문서를, 주간 던전인 마리아스의 동굴에서는 무기와 여러 종류의 정수를 획득할 수 있죠.

뒤틀린 심연에서는 중요한 원소의 정수와 장비 도안을 입수할 수 있고, 메인 2장 4-1 클리어 후에 열리는 월드 던전은 버프 효과를 부여하는 몬스터 카드와 팔찌, 성물, 벨트 등을 얻을 수 있는 중요한 공간입니다.

또한 벌레 여왕 리플리를 처리한 후부터 레이드 참여도 가능한데 파란 장비를 입수할 수 있는 루트이므로 출현 메시지가 뜨면 다른 유저들과 함께 토벌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파템 입수는 초반을 수월하게 넘기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꼭 신경을 쓰셔야겠죠.

레벨 30 이전에는 앞으로의 육성 방향을 정하는 시기이기도 하므로 아무래도 직업추천과 함께 어떤 능력을 중점으로 키워야 하는지도 중요한데요.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많겠지만 만약을 위해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 스탯 찍기에 대한 내용도 언급을 하겠습니다. 달다와 같은 모바일MMORPG는 이것저것 분산해서 능력치를 올리는 것보다는 하나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 직업별 스탯 찍기

전사/성기사/조각사

궁수

민첩

마법사

지능

그런 점에서 각 직업의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스탯을 찍어주면 되는데요. 우선 풀 스탯이 될 때까지는 위의 표를 통해 보는 것처럼 근접은 힘 / 원거리는 민첩 / 마법은 지능에만 신경 쓰시면 됩니다.

아직 고레벨에 도달한 것이 아니라서 확정적으로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만약에 목표 스탯을 모두 올려서 다른 쪽을 찍을 수 있다면 전사와 성기사는 운용하고자 하는 방향에 따라 체질이나 운 중 하나를 택하면 되겠고, 궁수와 조각사는 운, 마법사는 지혜를 찍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이 밖에도 인터 서버 PVP나 국가전 성격의 RVR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모바일MMORPG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의 최대 특징일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만큼 함께 하는 재미를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길드 같은 경우도 전용 상인이나 NPC가 있는 등 합당한 보상들을 받을 수 있으므로 꾸준한 호흡으로 즐길 예정이시라면 마음에 드는 곳을 골라서 길드 레이드나 사냥터, 임무 등 전용 콘텐츠를 통해 추가 보상을 받는 것도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정식 론칭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먼저 인게임에서는 기본 출석부터 뉴월드 / 길드 출석으로 진행에 필요한 각종 선물을 지급하고 있으며, 오픈 기념 데일리 7일 미션 / 성장 가이드 / 시즌 패스 미션 등을 통해서도 무기 형상 / 버디 소환권이나 필요한 재화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식 카페에서도 회원 수 달성과 레벨 인증 이벤트를 통해 필요한 보상들을 드리고 있으니, 가능한 분들은 모두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바일과 PC 플랫폼을 모두 지원하므로 즐기기에도 편할 것입니다.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 / 공식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