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멜마운트 초 고중량 모니터암 PMA2X, 모니터암보강판 설치방법
모니터 설치를 튼튼하게, 카멜마운트 PMA2X, 모니터암보강판 설치방법
최근 모니터의 성능이 좋아지면서 점점 모니터의 무게가 무거워지고 있습니다. 특히, PC게임 뿐만 아니라 오디오 게임을 모니터로 즐기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큰 인치의 모니터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는데,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이 무게를 버틸 수 있는 모니터 암이 별로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다보니 모니터암을 안쓰고 벽을 뚫어 설치하는 분들도 많았는데, 디스플레이 거치대 전문 브랜드로 모니터암, TV스탠드, 태블릿 거치대와 스탠딩 책상 제품을 개발, 제조, 공급하는 카멜 마운트에서는 이런 소비자의 니즈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25kg의 무게를 가진 초 고중량 모니터암을 공개했습니다.
제품 포장은 카멜마운트의 특징이 잘 사는 흰색의 노란색 포인트를 가지고 있는 포장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에는 카멜마운트 초 고중량 모니터암 PMA2X 뿐만 아니라 책상 데미지를 줄여주는 MPK1 모니터암 보강판 또한 함께 리뷰할 예정입니다.
카멜마운트 초 고중량 모니터암 PMA2X는 2단 마운트로 결합이 되어있는 제품 구성과 함께 클램프 및 홀 마운트가 들어 있으며, 이외에는 각종 구성품들이 들어 있어 필요시에 따라 쉽게 꺼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품 설치 방법은 제품 사용설명서를 보고 설치를 하면 됩니다. 생각보다 설명이 잘 되어있기 때문에 제품 사용설명서만 봐도 간단하게 제품 설치가 가능합니다.
위에서 언급 했듯이 초 고중량 모니터암 PMA2X를 설치하면서 모니터암만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그에 따른 다양한 악세서리 키트와 MPK1 모니터암 보강판을 설치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인 악세서리 키트로 확장형 클램프를 골랐는데, 아무래도 기본 클램프는 길이가 짧아 철제 기둥까지 있는 제 책상에 설치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카멜마운트 PMA2X는 초 고중량 모니터암 제품답게 클램프 설치도 특이한 방법으로 설치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 클램프 연결 부 쪽에 육각렌치로 쉽게 돌려 설치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으며, 그렇기 때문에 머리를 구부리고 책상 아래쪽으로 들어가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저는 카멜마운트 PMA2X를 설치할 때 MPK1 모니터암 보강판 또한 같이 설치를 했습니다. 보강판의 경우 책상이 다치지 않도록 해주는 여러가지 보조 수단이 있었으며, 판 자체가 책상에 닿는 힘을 분산 시켜주는 형태로 고정되는 방식이라 카멜마운트 PMA2X를 설치하고 모니터의 중력을 충분히 분산시켜줄 수 있는 보강판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니터 암의 3단 부분을 연결 해준 후 모니터 마운트 부분을 분리 했습니다. 모니터 마운트 부분은 하단에 손나사 두 개를 돌리면 간단하게 뺄 수 있었으며, 추가적으로 75mm에서 100mm 그 이상의 설치를 가능하게 해주는 확장 마운트를 제공해주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후 모니터 때문에 모니터암이 쳐진다면 장력을 조절해주는 부분을 육각렌치를 이용하여 장력을 늘려준 후 장력이 잘 늘어놨는지 확인한 후 장력을 버텨준다면 사용을 하면 됩니다.
카멜마운트 PMA2X는 초 고중량 모니터암이라는 이름답게 매우 큰 크기와 무게를 가진 모니터까지 버텨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크기는최대 57인치형, 무게는 27kg(커브드 25kg)까지 버텨주는 것이 특징이며, 실제로 오디세이 G7이 12Kg
고중량모니터암임에도 10만원대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 가능
개선된 틸트 기능으로 부드러운 상하각도 조절 가능
높아진 최대 높이로 더욱 넓고 유용하게 세팅 가능
모니터 거치대를 사용하게 되면 모니터 스탠드가 차지했던 공간을 사용할 수 있어 책상 공간을 보다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거치대를 사용하게 되면 올바른 자세로 어깨, 허리, 목 등 건강에 도움이 됨
- 카멜마운트 PMA2X 초고중량 모니터암+확장클램프 : https://abit.ly/x1gubs
- 카멜마운트 MPK1 모니터암 보강판 : https://abit.ly/qi2yy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