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해외친구추가 & 친구추가를 활용한 빠른 레벨업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외 친구 추가 방법 및 친구 추가를 통한 빠른 레벨업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친구 추가는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2가지 방법을 쓰시면 됩니다.
계정가입을 하고 내 포켓몬고 트레이너 코드와 QR 을 등록해서 친구추가를 받는다..
계정가입을 하고 내 포켓몬고 트레이너 코드와 QR 을 등록해서 친구추가를 받는다..
계정가입을 하지 않고.. 다른사람이 등록한 코드 및 QR을 이용해서 등록한다.
계정가입을 하지 않고.. 다른사람이 등록한 코드 및 QR을 이용해서 등록한다.
위의 방법이 장단점이 있지만
1번 : 매우 빠르게.. 친구 요청을 받아서 한도까지 친구를 추가할수 있고 단점은 계정가입 및 귀찮은 일이 많아진다. ( 주기적으로 1페이지 등록을 위해서 다시 해줘야한다. )
2번 : 장점은 계정가입 필요없고 내가 원하는 사람을 골라서 추가할수 있다. 단점은 하나하나 해줘야해서 귀찮다.
https://pogotrainer.clu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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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gotrainer.club
회원가입은 별도로 설명하지 않고 넘어가겠습니다.
다른사람을 추가하는 방법은 트레이너 코드를 누르시면 클립보드에 트레이너 코드가 복사되는데 친구추가 탭에서 트레이너 코드 넣는 부분에 복사해넣으시고 신청하시면됩니다. (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
PC를 켜서 Scan QR 버튼을 눌러서 QR코드 띄우시고 카메라로 찍으셔도 됩니다.
최근에 부케를 키우기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레벨업이 더디고... 31레벨까지 올려주는게 중요한데... 이게 참 어렵다고 느껴져서 개인적으로 친구작을 통한 빠른 레벨업 경험을 공유드리려고합니다. ( 즐기라고 하는 게임인데.. 효율을 찾는거보다 저도 어쩔수 없는 한국인이네요... 몇년 전 동숲할때도.. 집늘린다고 열심히 낚시하고 정작 집안은 하나도 안꾸민 기억이 다시 납니다. )
일단 포켓몬고 에서 경험치 얻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분류
행 동
획득 XP
포획
오늘 첫 포켓몬 포획
1,500
7일 연속 포켓몬 포획
6,000
특정 포켓몬을 100마리 포획
100
포획 성공
100
포획 실패(도주)
25
도감 등록
500
커브볼 포획
20
Nice로 던져서 포획
20
Great로 던져서 포획
100
Excellent로 던져서 포획
1000
원샷
50
AR로 등장한 포켓몬 포획
300
마스터볼로 포켓몬을 잡음
1,000
부화
/진화
진화
1,000
2km 알 부화
500
5km 알 부화
1,000
7km 알 부화
1,500
10km 알 부화
2,000
12km 알 부화
4,000
포켓스탑
/ 체육관
오늘 첫 포켓스탑 방문
500
7일 연속 포켓스탑 방문
2,000
포켓스탑 방문
100
10번째 포켓스탑 방문
100
새로운 포켓스탑 방문
250
아군 점령
체육관 방문
(적군 점령 +25%)
메달없음
31
63
94
125
적군 점령
체육관 방문
메달없음
25
50
75
100
체육관 배틀 승리 (마리당)
400
체육관 점령
150
점령 체육관에 열매를 준다.
50
레이드
1성 레이드
3,500
3성, 4성 레이드
5,000
메가, 원시, 5성 전설, 울트라 비스트 레이드
10,000
엘리트 레이드
12,000
6성 메가 전설 레이드
13,000
우정레벨
굳 프렌드
♥♥♥♥
3,000
그레이트 프렌드
♥♥♥♥
10,000
울트라 프렌드
♥♥♥♥
50,000
베스트 프렌드
♥♥♥♥
100,000
선물
필드 리서치 7일 대발견
3,000
포켓몬 폼 체인지
100
선물 보내기
200
좀 경험치 많이주는거 위주로 보면 7일연속 포획, 도감등록, Excellnet로 던져서 포획, 알 부하, 7일 연속 포켓스탑방문, 레이드, 우정레벨 이렇게 보시면 되는데..
7일 연속 이녀석들은 하루단위로 하는거라... 빠른 레벨업에 크게 연관없고
알 부하는 미친듯이 걸어다녀야 하고... 추가적으로 부하기가 많아야 하는데.. 현질많이 하는게 아니면 부하기가 넉넉히자 않을꺼라.. 이것도 효율이 떨어집니다.
Excellnet로 잡는게 정말 좋긴한데.... 개인적으로 커브볼로 열심히 던져서 Excellnet 나오기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 금손은 제외 저는 똥손이라 생각보다.. Great가 많이 나와서... )
그나마 좀 편하게 현실적인걸로 보면 포고플 켜놓고 열심히 걸으면서 100 * 자동 포획 으로 얻는게 그나마 좀 효율이 나쁘지 않았고... 레이드 뛰거나 레이드 뛸때... 특히 레이드아워에 행복의알 쓰는것도 방법이네요.. ( 모래 수급하려면 사실... 이 방법이 짱이긴한데.... )
레벨업 측면에서는 더디긴합니다.
추가적으로 레벨별 필요한 XP와 누적 XP를 살펴보면
레벨
필요XP
누적XP
사용가능도구
1
0
2
1,000
1,000
3
2,000
3,000
4
3,000
6,000
5
4,000
10,000
상처약 / 기력의조각
6
5,000
15,000
7
6,000
21,000
8
7,000
28,000
라즈열매
9
8,000
36,000
10
9,000
45,000
좋은상처약
11
10,000
55,000
12
10,000
65,000
슈퍼볼
13
10,000
75,000
14
10,000
85,000
15
15,000
100,000
고급상처약
16
20,000
120,000
17
20,000
140,000
18
20,000
160,000
19
25,000
185,000
20
25,000
210,000
하이퍼볼
21
50,000
260,000
22
75,000
335,000
23
100,000
435,000
24
125,000
560,000
25
150,000
710,000
풀회복약
26
190,000
900,000
27
200,000
1,100,000
28
250,000
1,350,000
29
300,000
1,650,000
30
350,000
2,000,000
기력의덩어리
31
500,000
2,500,000
32
500,000
3,000,000
33
750,000
3,750,000
34
1,000,000
4,750,000
35
1,250,000
6,000,000
36
1,500,000
7,500,000
37
2,000,000
9,500,000
38
2,500,000
12,000,000
39
3,000,000
15,000,000
40
5,000,000
20,000,000
41
6,000,000
26,000,000
42
7,500,000
33,500,000
43
9,000,000
42,500,000
44
11,000,000
53,500,000
45
13,000,000
66,500,000
46
15,500,000
82,000,000
47
18,000,000
100,000,000
48
21,000,000
121,000,000
49
25,000,000
146,000,000
50
30,000,000
176,000,000
31랩까지 키우는데 누적 경험치는 250만입니다. ( 레이드를 250번 뛰거나 해야하는데... 이게 쉽지 않습니다.. )
초반에는 레이드 뛰기 쉬운 포켓몬들도 없고 레벨도 낮아서 픽픽 때리면 쓰러지는데.. 어떻게 레이드를 뛰나요... ( 레이드 뛰려면 또 패스도 있어야하고.. 쉽지 않습니다. )
그래서 좀 효율을 따져보았습니다. 아래표는 우정레벨에 따른 경험치 및 기간별 경험치를 한번계산해봤는데요...
우정레벨
기간(일)
경험치
행복의알
행복의알 / 기간
프렌드
1
3000
6000
6000
그레이트
7
10000
20000
2857
울트라
30
50000
100000
3333
베스트
90
100000
200000
2222
네 약간 놀랍습니다....... ( 사실 저도 본케릭도 아직 만렙아니고.. 레이드 뛰면서 소소하게 도감작하고있는데요.. 즐기면서 게임했습니다. )
일단 가정으로 제가 오늘 기준으로 친구를 50명 추가했고... 그 친구들이 다 서로 선물을 주고 받아 프렌드 레벨을 도달한다는 가정을 해보는데 이때 행복을 알을 쓴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그럼 경험치가 얼마냐.. 50*6000 = 30만 입니다. 1레벨에서 22레벨까지 레벨업 할수 있는 경험치 입니다. ( 레이드 30번 뛰어야 얻는 경험치고... 진화기준으로 치면.. 300마리 진화해야하는 경험치(도감작 제외로 봐도 )
행복의알써서 레이드 뛰면 행복의알 지속기간안에 레이드를 뛸수있는 횟수나... 진화할수 있는 횟수를 생각하면 정말 놀라운 수치가 아닐수 없습니다. )
여기까지 글을 쓰다보니.. 본케 <-> 부케 교환이나... 뭐 반짝반짝 및 레이드 보너스, 레이드 배틀 보너스를 고려하면 현실친구나.. 부케 본케나 현실친구는 우정레벨을 꾸준히 올려서 베스트 프렌드 까지 가는게 좋아보이고...
그 외에 친구들은 최대한 빨리 로테이션을 돌리는법도 고민해봄직합니다.( 근데 매일 50명씩 지우고 추가하기에는 번거로움이 너무 많으니....31레벨까지만 좀 고생하고 그때부터 즐기는게 어찌보면 현실적인거 같네요 )
잠수중인 해외 친구들은 적당히 삭제후 다시 추가가 필요하죠..
추가적으로 우정레벨에 따른 보너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프렌드
0
일반 교환 가능
굿
1
굿프렌드부터 특별한 교환 가능
교환 : IV 보정 (1~15)
배틀 : 대미지 +3%
최초 3천 XP 지급
그레이트
7
교환 : 별의모래 -20%
교환 : IV 보정 (2~15)
배틀 : 대미지 +5%
레이드 : 볼 +1
최초 1만 XP 지급
티켓 선물 가능
울트라
30
교환 : 별의모래 -92%
교환 : IV 보정 (3~15)
배틀 : 대미지 +7%
레이드 : 볼 +2
최초 5만 XP 지급
티켓 선물 가능
베스트
90
교환 : 별의모래 -96%
교환 : IV 보정 (5~15)
배틀 : 대미지 +10%
레이드 : 보너스 +4
최초 10만 XP 지급
반짝반짝 프렌드 가능
티켓 선물 가능
결론 : 극초반 저렙인 경우 효율을 생각하면 하루단위로 친구를 싹다 지우고 새로 만든담에.. 프렌드 업그레이드 상황 만들어놓고 행복의 알 쓰면 정말 미친듯한 효율이 나온다. ( 단 매일 추가하는 노가다 및 프렌드 업그레이드 상황 만드는게 엄청난 공수가 들어갈 수 있다. ),
친구 추가를 활용한 경험치 작은 정말 다른 경험치 획득보다 효율이 너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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