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신염 레이저 성유물 무기 조합 4성 대검 물리 딜러의 문제

이번에 원신 신염 픽업을 하고 있다.

4성 물리 딜러의 문제를 이야기하기에 레이저도 같이 포스팅을 한다.

물리 딜러는 4성만의 문제가 아니다. 5성도 마찬가지다.

대검 캐릭 중에서 물리가 아닌 바위 속성의 5성 나비아만 그나마 괜찮지, 나머지 물리가 아닌 대검들도 문제가 많다.

그것은 곧 픽률로 확인할 수 있다. 원신은 애정보다 성능으로 게임을 하는 사람들이 생각 이상으로 많은 게임이라서 성능이 좋으면 애정과 상관없이 높은 픽률을 보여준다.

나비아를 제외한 대검 캐릭들의 픽률을 보면 모두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중에서 4성 물리 대검인 신염과 레이저는 0.1%에 불과하다.

원신 신염 성유물

물리 딜러 캐릭이라서 물리 성유물을 가장 많이 사용한다.

주옵을 보면 공격력, 방어력, 물리 피해 보너스, 불 원소 피해 보너스 등등 선택지가 다양한 것을 볼 수 있다.

왜냐면 신염이라는 캐릭의 세팅 난이도가 매우 높기 때문이다. 일반 공격, 강공격을 주로 사용하는 캐릭인데 방어력도 올려야 한다.

문제는 다른 방어력 기반 캐릭들처럼 방어력만 올려서는 안 된다. 다른 능력치도 올려야 한다. 거기에 물리 딜러인데 불속성이라서 초전도를 활용하기가 어렵다.

그나마 5성 대검 물리 딜러 유라를 사용할 수 있는 이유가 초전도 기반의 한방 궁딜인데, 신염은 초전도 반응을 만들기 어려워서 높은 물리 대미지를 얻는 것에 어려움이 있다.

세팅 난이도가 높은 캐릭인데, 그 세팅을 만든다고 해도 높은 대미지를 얻을 수 있는 캐릭이 아니다. 그래서 애정이 아니라면 사용하고 싶어도 사용하는 것 자체가 매우 힘든 캐릭이다.

원신 신염 무기

백영검, 제례, 이무기, 무공, 페보 순서로 많이 사용한다.

여담으로 신염은 여행자, 사라 다음으로 돌파가 높은 캐릭이다. 여행자는 기본 캐릭이라 제외하고, 사라는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는 번개의 신 하이퍼캐리 조합의 필수 파츠라는 것을 생각하면, 노엘보다도 돌파가 높다는 것이 포인트다.

원신 신염 조합

신염을 사용하는 파티 자체가 별로 없다.

나는 대검 캐릭을 좋아해서 신염도 사용해 볼 생각이 있었으나 캐릭 메커니즘 자체가 어려워서 육성을 중간에 포기했다.

레이저는 신염과는 조금 다르다. 왜냐면 번개 속성이라서 초전도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번개 속성이라서 만개 트리거로도 사용할 수는 있다.

하지만 초전도 딜러는 유라가 있고, 만개 트리거는 힐도 가능한 시노부가 있기 때문에 애정이 아니라면 레이저를 사용할 이유가 없다.

시노부는 만개 + 힐로 덱압축이 되기 때문에 만개 목적으로 레이저보다는 시노부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으며, 초전도라는 원소 반응 자체가 마이너 원소 반응이라서 애정캐를 사용하기 위해 사용하는 원소 반응이지 성능으로 사용하는 원소 반응이 아니다.

원신 레이저 성유물

물리 캐릭이라서 물리 성유물을 사용할 수도 있고, Q 이후 평타 위주로 운영하는 캐릭이라서 '검투사의 피날레' 4세트를 사용할 수도 있다.

만개 트리거보다는 딜러로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다. 그래서 원마가 아닌 공격력 주옵을 선택하며, 번개 원소 피해 보너스보다 물리 피해 보너스를 선택하는 경우가 더 많다.

원신 레이저 무기

설장의 성은, 고화 프로토타입, 늑말, 이무기, 긍지 순서로 많이 사용한다.

원신 레이저 조합

지금 레이저를 사용한다는 것은 성능이 아닌 애정으로 사용하는 것이라서, 초전도 원소 반응이 아닌 한운을 넣고 낙공 딜러로 사용하거나 느비 파티 버스에 태우는 경우가 더 많다.

레이저는 초기에 레벨 90, 특성 8, 6(3), 10(7) 정도로 키우고 사용했지만 4성 대검 물리 딜러의 한계 때문에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다.

5성 대검 물리 딜러 유라도 사용하기 힘든 현실이라서, 4성 대검 물리 딜러 신염과 레이저는 앞으로 사용하는 사람이 더 늘어나지는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