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순간포착, 스크린샷을 좀 더 자유롭게 찍고 싶다면
뛰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MMORPG 게임 원신을 플레이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스크린샷으로 저장하고 개인 소장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하지만 처음 스크린샷을 찍기 위해선 ESC를 눌러 촬영 버튼을 눌러줘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운데, 이런 불편을 해소해 주는 스샷 단축키 퀘스트 순간포착에 대해 알아보자.
원신 리월항 욱이에게 순간포착 퀘스트 받는법
원신 속 순간포착 퀘스트를 받기 위해선 리월항의 NPC 욱이를 찾아가야 한다. 욱이는 마을의 중심부 명성재(보석)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화를 하면 손님에게 그림 전해주기 퀘스트로 이어지면서 되며 맵의 2군대에 맵핑포인트가 활성화된다.
욱이와의 대화를 마치고 핀 포인트로 이동하면 순간포착 퀘스트의 범위가 노란색 원으로 표시되지만 도대체 손님이 누구인지 정확히 알 수 없기 때문에 막막할 수 있다. 하지만 여기서 인벤토리를 열어서 임무 카테고리를 눌러보면
위처럼 사진기로 찍은 그림 2장이 보일 것이다. 우측 하단의 읽기를 누르면 순간포착 퀘스트 속 손님의 사진이 보이는데, 우선 첫 번째로 왼쪽 원에서 유소를 찾아줘야 한다. 하지만 리월항의 건물들이 대부분 2층 이상으로 올라가 있어서 찾기 쉽지 않을 텐데
첫 번째 핀 포인트에서 원신 리월항 바다 쪽 건물 2층으로 올라가서 바다를 오른편에 두고 정면을 바라보면 유소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제일 구석진 곳에 짱박혀있어서 찾기 쉽지 않으니까 위의 사진을 보고 비슷한 구조물을 찾아보면 금방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못 찾겠다면 가장 높은 건물의 2층에 있으니까 참고하길 바라며, 가까이 다가가서 욱이에게 전해 받은 사진을 건네주면 고맙다는 인사와 함께 핀포인트가 사라진다. 캐릭터 머리 위에 느낌표라도 떠있으면 그나마 쉽게 클리어할 수 있겠지만 그런데 없어서 길을 찾는데 서툰 분들이라면 꽤 애먹을 수 있다는 생각도 든다.
장난감 노점상 아산파와 스크린샷 사진기
그대로 두 번째 핀포인트 쪽으로 활강해서 내려가면 만밍당과 대장간이 위치한 원신 리월함의 시장으로 내려갈 수 있는데, 여기서 맵(M)을 열어보면 장난감 노점이 보일 것이다. 여기에 바로 순간포착의 2번째 손님 아산파를 만날 수 있다.
말을 걸어보면 얼마 전에 맡긴 그림을 직접 전해주러 온 거냐며 고맙다는 인사를 한다. 유소와 마찬가지로 사진(그림)을 전해주면 인벤토리에 있던 사진이 사라지며, 욱이에게 보고하기 퀘스트가 연계된다.
대화를 마치고 욱이한테 돌아가면 위처럼 사진기 한대와 경험치 책을 준다. 그리고 인벤토리를 열어보면 특제 사진기와 일반 사진기가 각각 한개씩있는걸 발견할 수 있을 텐데 어차피 두 아이템의 상세 효과 차이가 없으므로 원하는 걸 고른 뒤 우측 하단의 장착을 눌러주면 활성화된다.
여기까지가 따라왔다면 원신 순간포착 퀘스트는 마무리가 된다. 그리고 메인 인터페이스를 살펴보면 스킬창 위쪽에 사진기 표시가 보일 텐데, pc버전이라면 단축키 z를 눌러 사진을 저장할 수 있고 모바일 버전 분들 또한 터치 한 번으로 화면을 스크린샷할 수 있다.
별거 아닐 순 있지만 원신을 플레이하다 보면 내 캐릭터가 뛰고 있는 모습 혹은 스킬을 사용하는 그 순간을 스크린샷찍고 싶은 마음이 들 때가 있는데, 기본 인터페이스로 찍을 수 있는 상황은 한정적이기 때문에 좀 더 활동적인 스샷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순간포착 퀘스트 클리어해서 사진기 받을 수 있도록 해보자. 마지막으로 욱이, 유소, 아산파의 위치를 영상으로 남겨뒀으니 못 찾겠는 분들은 참고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