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 공식 1컷 만화: 이벤트 SD 캐릭터 일러스트 2 (황륜대제, 복구작업)

블루아카 게임에서 이벤트 때 볼 수 있는 1컷 만화들.

스케쥴 로딩 화면이나 이벤트 콜렉션으로 볼 수 있는 SD 캐릭터 만화집, 두 번째입니다.

이 글에는 황륜대제 이벤트 전후편의 SD 캐릭터 그림과

블루아카 1부 최종편 후 복구작업에서 나온 SD 그림들을 모았답니다.

뿐만 아니라 관련 음성 대사들도 수집하고 번역했어요.

참고로 이 SD 일러스트들 중에서도 블루아카 콜라보 빵 띠부씰이 나왔습죠.

운영본부에서 일하는 유우카&노아,

응원복 우타하 2종, 체육복 하루나,

그리고 복구작업의 아유무&모모카가 띠부씰로 만들어졌어요.

817. On your mark @ millennium

키보토스 대운동회 이벤트 전편의 SD 캐릭터 만화.

일섭은 22년 9월, 한섭은 23년 3월에 나옴.

스타디움 스케쥴의 로딩 화면에서 이 만화들이 나와요.

게임에선 이벤트 컬렉션을 통해 수집한 만화들을 모아서 재관람할 수도 있죠.

운영본부 & 방송조정실: 신난 노아, 고생하는 유우카, 묵묵한 치히로

노아:

あら、良いアイデアですね。これは真剣に検討する必要がありそうです。ふふ。

(어머, 좋은 아이디어네요. 이건 진지하게 검토할 필요가 있겠어요. 후후.

유우카:

皆揃いも揃って、変な提案ばっかり……。

(다들 하나같이, 이상한 제안만…….)

- 운영본부&방송조정실 스케쥴의 로딩 시 음성대사들

작업

금번 황륜대제 실행위원회 일동은 참가자 여러분이 최고의 축제를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경기 중 애로사항이 발생했을 때는 경기장 내에 있는 운영 본부를 방문해주세요.

- 이벤트 컬렉션의 플레이버 텍스트

유우카:

"제대로 준비해서

최고의 대운동회로 만드는 거야!"

- 운영본부 구역의 음성 대사

노아:

"아, 아~, 마이크 테스트, 마이크 테스트.

…예? 시험 삼아 아무 말이나 해보라고요?

으흠. 어디~, 그럼 여기서

유우카 쨩의 비밀 하나를……"

(마이크가 강제 off 됨)

- 방송조정실 구역의 음성 대사

트랙&잔디구장: 스미레의 기록을 재는 유우카

유우카:

さすがはトレーニング部。完璧な記録ね。

(역시 트레이닝부. 완벽한 기록이네.)

一体、何をどうすればこんなスピードが出せるの…?

(대체, 뭘 어떻게 하면 이런 스피드가 나오는 거래…?)

- 트랙&잔디구장 스케쥴의 로딩 시 음성대사들

연습

애슬레틱 스타디움의 육상 트랙은 경기가 없는 날에는 항시 개방되어 있습니다.

사용을 희망하시는 학생들은 애슬레틱 관리 위원회에 사용 허가서를 제출 부탁드립니다.

- 이벤트 컬렉션의 플레이버 텍스트

우타하:

"육상 트랙의 정리도 끝난 모양이네.

그러면 천둥이의 주행 기능을

테스트해 볼까."

- 트랙 구역의 음성대사

우타하:

"깔끔하게 정돈된 필드로군.

밟는 게 미안해질 정도야.

…얼레? 설마 이 잔디밭, 인공…?

- 잔디구장 구역의 음성대사

소도구 창고 & 중장비 창고: 신바람 난 마키와 우타하. 걱정스러운 유우카

우타하:

うん、悪くないね。でも、私ならここにステップドリルを追加するかな。

なにせ、ドリルはロマンだからね。

(응, 나쁘지 않네. 그래도 나라면 여기에 스텝 드릴을 추가하려나.

아무튼 드릴은 로망이니 말이야.)

유우카:

このまま任せて、本当に良いのかしら…?

(이대로 맡겨도, 정말 괜찮으려나…?)

- 소도구 창고 & 중장비 창고 스케쥴의 로딩 시 음성대사

제작

애슬레틱 스타디움의 창고에는 가벼운 고장을 수리할 수 있는 공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용은 자유지만 위험한 개조에는 사용하지 말아 주세요!)

- 이벤트 컬렉션의 플레이버 텍스트

유우카:

"이 창고, 이상한 게 잔뜩이네.

이건… 대 전차용 미사일!?"

- 소도구 창고 구역의 음성대사

우타하:

"애슬래틱 스타디움의 창고도 꽤 좋네.

로봇을 긴급 수리할 때

학원까지 돌아가지 않아도 되겠어.

- 중장비 창고 구역의 음성대사

관중석: 의욕적인 우타하와 코토리. 쑥스러운 히비키.

우타하:

さあ、皆、もっと情熱を込めて、お腹から声を出して!

(자, 애들아, 더욱 정열을 담아, 단전에 힘주고 소리쳐! )

히비키:

ふ、フレー、フレー、…ミレニアム!

行け行け、勝て勝て、ミレニアム…!

(프, 프레이, 프레이, …밀레니엄!

가라 가라, 이겨라 이겨라, 밀레니엄…!)

- 관중석 스케쥴의 로딩 시 음성대사들

응원

모든 스포츠의 꽃은 바로 응원!

경기에 참여하는 선수들이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열렬한 응원을 보여주세요!

- 이벤트 컬렉션 cg의 플레이버 텍스트

히비키:

"이렇게 넓은 관중석에서 응원하는 건,

좀, 마음이 무거울지도…."

- 관중석 구역의 음성 대사

휴게실: 체력 방전된 히비키와 하레. 음료수 가져와주는 노아

히비키:

完全に疲れた…。チアリーディングってこんなに、大変だったんだ……。

(완전히 지쳤어…. 치어리딩이란 이렇게나, 힘든 거였어……)

노아:

皆さん、お疲れさまでした。濃いめに淹れたアイスコーヒーでもいかがですか?

(여러분, 수고하셨어요. 진하게 내린 아이스커피라도 어떠세요?)

- 휴게실 스케쥴의 로딩 시 음성대사

휴식

운동 뒤에는 휴식을 잊지 마세요!

애슬레틱 스타디움의 휴게실에는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는 음료 기기가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방문 부탁드립니다.

- 이벤트 컬렉션의 플레이버 텍스트

히비키:

"우타하 선배, 미안….

잠깐 휴게실에서 쉬고 와도 될까?

이 이상은, 정신적으로도,

체력적으로도, 힘들어…."

- 휴게실 구역의 음성대사

https://blog.koreamobilegame.com/jgwkrrk/223447346870

스타디움 스케쥴의 전체 지도.

각 구역에 대응되는 SD 캐릭터 그림을 정리하면...

1번과 7번 구역은 노아&유우카&치히로의 운영본부.

2번과 5번 구역은 유우카&스미레의 계주 기록.

3번과 6번 구역은 우타하&마키&유우카의 로봇 디자인.

4번 구역은 엔지니어부 응원단.

마지막으로 8번 구역은 히비키&하레&노아의 휴게실.

818. Get Set, GO!

키보토스 대운동회 이벤트 후편에 나온 SD 캐릭터 만화.

일섭은 22년 10월, 한섭은 23년 4월에 나옴.

운유카의 주사위 미니게임을 통해 만화들을 수집할 수 있고

이벤트 컬렉션에서 수집한 만화를 다시 볼 수 있어요.

다만 로딩 화면용 만화가 아니라서 그런지

관련 음성 대사가 일절 존재하지 않더라고요. 아쉽...

경기장 한복판에서 먹방하는 하루나&이즈미. 또또 못 먹은 준코 불쌍해 ㅠㅠ

트랙 위에서 즐기는 브런치

하루나 “빵 한 조각을 먹더라도 품위 있게. 여유 있는 식사야말로 미식의 기본이지요."

준코 “잠깐, 이즈미! 내 몫까지 먹어버리면 어떻게 해!"

- 이벤트 컬렉션의 플레이버 텍스트

운수 없는 아코. 한편 아리스는 로커째 유즈 운반 중 ㅋㅋㅋ

쪽지에 적힌 내용

아코 “…………꽝?”

아리스 “아리스가 퀘스트 완료 조건을 달성했습니다!”

- 이벤트 컬렉션의 플레이버 텍스트

하레를 태운 베리타스 목마. 치히로는 건재하나 마키와 코타마가 너무 부실하다 ㅋ

목마와 해커

마키  “다, 다리가 후들거려……”

코타마  “그, 금방이라도 쓰러질 것 같습니다……”

치히로  “너희들. 그러니까 평소에 운동 좀 하라고 했잖아.”

- 이벤트 컬렉션의 플레이버 텍스트

모에의 급발진에 소스라치게 놀라는 사키

그레네이드 터치

모에 “자, 사키. 빨리 받아.”

사키  “자, 잠깐! 안전핀은 어디에 둔 거야?!”

- 이벤트 컬렉션의 플레이버 텍스트

824. 복구 작업: D.U. 시라토리구

블루아카 1부 최종편이 끝난 후 시라토리구를 복구하는 이벤트.

일섭은 23년 3월, 한섭은 23년 9월에 나옴.

복구작업 스케쥴에서 SD 캐릭터 만화를 볼 수 있고

위 이벤트들처럼 이벤트 컬렉션에 수집해 놨다가 재관람할 수 있어요.

사족으로 요 만화들은 음성 대사량 플레이버 텍스트가 똑같은 게 많네요.

코기타운&시라토리 근린 공원: 용역 알바들을 이끄는 참리더 린

린:

市民の安全を確保するためにも、居住区域の復旧を急ぎましょう。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서라도, 거주 구역의 복구를 서두르죠.)

- 코기타운&시라토리 근린 공원 스케쥴 로딩 시의 음성 대사

솔선수범

린 “거주 구역의 수복을 우선하여, 시민들의 안전에 유의하며 복구를 서두릅시다.”

- 이벤트 컬렉션의 플레이버 텍스트

발키리 경찰학교 시라토리 지소&제3업무지구: 회의 중인 린과 아유무

린:

アユム、あっ……いえ、調停室長。

この地域の復旧状況を報告してください。

(아유무, 앗…… 아니, 조정실장.

이 지역의 복구 상황을 보고해 주세요.)

아유무:

は、はい!復旧状況の報告書ですね!今すぐお持ちします!

(네, 네! 복구 상황 보고서 말씀이시죠! 지금 바로 가져오겠습니다!)

- 발키리 지소&제3업무지구 스케쥴 로딩 시의 음성 대사들

총학생회는 회의 중

린 “아유무…… 아니, 조정실장. 이 지역의 복구 진척도를 파악해주세요.”

아유무 “네, 네! 복구 현황 보고서 말씀이시죠! 지금 바로 가져오겠습니다!”

- 이벤트 컬렉션의 플레이버 텍스트

플라도 애비뉴&카네사키 항구: 모모카도 놀래킬 아유무의 괴력 ㄷㄷㄷ

아유무:

あ、あわわっ……。こ、これじゃあまた転んで……。

(아, 아와와……. 이, 이러다가 또 넘어질…….)

모모카:

おお~、アユム先輩にこんな特技があったとは。

ちょっと転ばないか心配だけど……。

(오오~ 아유무 선배에게 이런 특기가 있었을 줄이야.

넘어지지 않을까 좀 걱정되지만…….)

- 플라도 애비뉴&카네사키 항구 스케쥴 로딩 시의 음성 대사들

의외의 재능

아유무 “새, 생각보다 너무 많이 담은 탓인지…… 넘어질 것 같아요……”

모모카  “오오, 진기명기인걸…… 아유무 선배에게 이런 특기가 있었을 줄이야.”

- 이벤트 컬렉션의 플레이버 텍스트

트라이 스퀘어&라미니 타운: 땡땡이 치다가 린에게 걸린 모모카 ㅋ

모모카:

やっぱ、明太子味のお菓子はいつ食べても美味しいな~(パリッ)。

(역시, 명란맛 과자는 언제 먹어도 맛있다니까~ [와작])

린:

…………モモカ?

(…………모모카?)

- 트라이 스퀘어&라미니 타운 스케쥴 로딩 시의 음성 대사들

명란맛 사보타주

모모카 “역시 명란 과자는 언제 어디서 먹어도 맛있다니까~ (와작)”

린 “…………모모카?”

- 이벤트 컬렉션의 플레이버 텍스트

https://blog.koreamobilegame.com/jgwkrrk/223447346870

DU 시라토리구의 전경.

각 구역에 대응되는 SD 일러스트를 정리하자면,

2번과 6번 구역이 솔선수범 린.

1번과 4번 구역이 린&아유무의 회의 장면.

5번과 7번 구역이 괴력 아유무 & 안전모 모모카.

마지막으로 3번과 8번 구역은 땡땡이 모모카와 거친 눈빛의 린 ㅋ

사족으로, 실제 게임의 이벤트에서는 음성 대사에 사소한 오류가 있대요.

회의하는 린의 음성 대사가 엉뚱하게도 8번 구역에서 나오고,

모모카를 갈구는 린의 음성 대사가 8번 구역에서는 안 나온대요.

이런 데서도 찐빠를 내다니 명불허전 김용하의 코딩 뭉치 ㅋ

© NEXON Games Co., Ltd., Yostar Inc.

-참고 위키: https://bluearchive.wikiru.jp/?イベント

#블루아카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