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메가 라티오스 라티아스 졸업스킬 그리고 약점 레이드 기준 공략
저번 시간에는 전설 레이드 포켓몬인 레쿠쟈에 대한 졸업스킬과 약점 등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이번에 알아볼 것은 바로 메가 라티아스와 메가 라티오스라는 메가 레이드 포켓몬이다. 쌍으로 등장하는 포켓몬에다가 생김새가 비슷한 면을 공유하고 있지만 각자 상이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는 차이가 상당한 편이다.
포켓몬고 메가 라티아스와 메가 라티오스는 이번에 메가 레이드배틀에서 상대할 수 있으며, 두 포켓몬 같은 타입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동일하지만 기술배치와 종족값 등 차이점이 명확하게 있어서 성능의 차이가 있는 편이다. 전반적으로는 라티오스가 성능이 더 우세한 쪽이라서 해당 포켓몬을 잡는 것을 권장하는 유저들의 의견이 대다수를 이루고 있다.
안그래도 똑같이 생겨서 구분하기가 그리 쉽지 않은 포켓몬이기도 한데 이로치 버전까지 둘다 동일한 연두색 가까운 색상을 공유하고 있다. 물론 구
분하는 방법이 있는데, 메가 진화 기준으로 파란색 눈동자 색을 하고 있으면 라티아스고 갈색 눈동자 색을 하고 있으면 라티오스다. 그것 말고는 외형적으로 구분할 방법이 별로 없어서 솔직히 좀 헷갈릴만 하다.
기본 스탯 정보
그러면 이제 메가 진화를 하게 될 경우 발생하는 스탯에 대해서 알아보자. 먼저 메가 라티아스는 공격력 289, 방어력 297, 스태미너 190의 수치를 지니고 있다. CP는 40레벨로 성장하게 되면 4801를 챙길 수 있고 최대 CP는 5418 정도로 상승하게 된다. 전반적으로 라티오스보다 방어력에 치우쳐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반면에 메가 라티오스는 공격력 335, 방어력 241, 스태미너 190의 수치를 지니게 되고, CP는 40레벨 기준 5007, 최대 CP값은 5418 정도가 되겠다. 여기서부터 눈치채신 분들이 많겠지만 스탯 상으로만 봐도 라티오스 쪽이 더 좋다는 것을 알수가 있으며, 실전 레이드에서도 라티아스보다 픽률이 높은 편이다.
포켓몬고 메가 라티아스 졸업스킬
개인적으로도 라티오스를 위주로 육성하여 졸업스킬을 맞추는 것을 권장하고 있지만 라티아스를 기준으로 잡겠다면 추천되는 졸업스킬은 아래와 같다.
드래곤타입 중심 졸업스킬 : 용의숨결, 역린
애스퍼타입 중심 : 사념의박치기, 사이코키네시스
PVP 배틀리그에서 많은 활용을 할 계획이라면 드래곤 타입에 해당되는 용의숨결, 역린 중심으로 세팅하는 것을 권장한다.
포켓몬고 메가 라티오스 졸업스킬
드래곤타입 중심 졸업스킬 : 용의숨결, 드래곤클로
에스퍼타입 중심 : 사념의박치기, 사이코키네시스
개인적으로 라티오스든 라티아스든 속성 통일로 졸업스킬을 맞출 계획이라면 드래곤 타입을 기준으로 해서 키워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쓸만한 레거시 스킬이 없는 관계로 현 상태에서 스킬을 구성하는 것 자체는 어렵지 않은 편이다.
라티오스 / 라티아스 약점
둘다 드래곤, 에스퍼 타입에다가 약점 타입도 벌레, 고스트, 얼음, 드래곤, 악, 페어리 타입이라는 점에서 동일하다. 약점 타입의 종류도 상당히 많아서 해당 타입에 해당되는 카운터 포켓몬을 들고 와서 상대해주면 좋을 것 같다. 반면에 격투, 불꽃, 물, 풀, 전기, 에스퍼 타입에는 내성을 보유하고 있으니 해당 타입들은 사용을 자제하도록 하자.
메가 레이드배틀에 들고 다니기 좋은 카운터 포켓몬으로는 대표적으로 메가 팬텀(섀도크루, 섀도볼), 메가 가디안(애교부리기, 매지컬샤인), 메가 보만다(드래곤테일, 역린), 메가 라티오스(용의숨결, 드래곤크루), 메가 다크펫(새도크루,섀도볼), 원시 그란돈(드래곤테일, 단애의칼), 메가 헬가(바크아웃, 속임수), 그림자 맘모꾸리(눈싸라기, 눈사태), 그림자 포푸니라(바크아웃, 눈사태) 등이 있다.
이외에도 삼삼드래, 메가 라티아스, 그림자 가디안, 그림자 뮤츠, 그림자 라티오스, 그림자 보만다, 디아루가, 레시라무, 기라티나 오리진폼 등등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다. 이렇게 해서 본 시간에는 포켓몬고 메가 라티오스, 라티아스 졸업스킬 및 약점 등 레이드 배틀에서 유용할 만한 기초적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