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메타몽 잡는법 그리고 8월 변신 포켓몬들 간단 정리
안녕하십니까, 포켓몬고에 대한 공략을 알려드리는 블로거입니다. 매달마다 항상 공략이 바뀌는 포켓몬이 하나 있죠. 바로 자유자재로 변신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메타몽입니다. 애는 딱히 성능 목적으로 키운다기 보다는 도감을 채우고자 하는 목적에서 포획하려는 분들이 상당하게 많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아볼 필요가 충분하죠.
참고로 포켓몬고 메타몽은 아시다시피 원작과 마찬가지로 특유의 변신 능력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른 생명체로 변신하는 것과 더불어 그것을 유지한다는 점에서 다른 포켓몬들과는 방식이 다른 사냥법이 존재하고 있죠. 그래서 메타몽을 포획하기 이전에 해당 캐릭터가 어떠한 모습으로 위장하고 있는지를 살펴봐야 합니다.
이번에 메타몽이 변신하는 포켓몬의 리스트는 지난 번과 동일해서 딱히 크게 설명할 부분이 없는 것 같네요. 고오스(Gastly), 요테리(Lillipup), 아보(Ekans), 네이티(Natu), 돌살이(Dwebble), 형광어(Finneon), 비구술(Surskit), 나룸퍼프(Swirlix), 페이검(Spinarak), 둔타(Numel), 비버니(Bidoof)가 있습니다.
아무튼 저기에 나와있는 포켓몬들을 잡다 보면 낮은 확률로 Oh? (한국어에서는 '어라?') 라고 메시지가 뜨게 되는데요. 그러면 이렇게 메타몽을 잡을 수 있게 되는 겁니다. 처음 포획했다면 이아 동시에 자동으로 도감에 등록되는 것이죠. 이렇게 잡는 방법 자체는 쉽지만 그야말로 낮은 확률로 나오기 때문에 최대한 많이 잡아서라도 찾는 것이 좋겠습니다.
물론 일일이 포획하는 것은 심히 노가다가 될수도 있기 때문에 좀 더 편안하게 찾고 싶다면 커뮤니티를 활용하는 방법이 답이 될수가 있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방식으로는 공식카페나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활용하는 것인데요. 여기에서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을 기준으로 하여 메타몽이 어디에 있는지 다른 유저들의 얘기를 듣고 정보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이게 귀찮고 어렵다면 포켓몬고 메타몽이 무더기로 나오는 만우절 이벤트같은 것을 기다려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렇게 특수한 날에는 본인의 운이 나쁘더라도 충분히 잡을 수 있는 여건이 생기게 되거든요. 참고로 올해 기준으로도 4월 1일에 대규모로 잡는 것이 가능했으며 운이 좋으면 이로치도 역시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로치도 존재합니다. 이로치가 나와서 하는 이야기지만 여기서 알아야할 점은 메타몽은 색이 다른 포켓몬으로 변신을 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야생에서 등장하는 이로치 포켓몬은 메타몽이 아닐 가능성이 100%라는 점이죠.
포켓몬고 메타몽 잡는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이번에도 변신하는 포켓몬이 이전과는 큰 차이가 없어서 아직 안잡으신 분들은 무난하게 잡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비록 성능적으로는 애매한 위치에 있어서 진지하게 육성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많지만 이벤트 미션 달성이나 도감 수집 목적으로 하는 것이라면 필수로 잡아야하니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