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연구실파 고고학 입문 - 비밀 의식 성전 태고의 불씨 기믹 공략

원신 수메르 월드 임무

황금빛 꿈 - #2 연구실파 고고학 입문

오늘은 원신 월드 임무 황금빛 꿈의 두 번째 파트인 연구실파 고고학 입문의 공략을 전체 흐름과 함께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필요한 부분을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비밀 의식 성전을 배경으로 하며 주요 기믹으로는 태고의 불씨가 있습니다.

원신 연구실파 고고학 입문

1. 퀘스트 시작 위치

모래바다에서 행방불명의 마지막에서 이어집니다. 소베크 오아시스에서 일행이 모이게 되는데요. 혼자 높은 언덕 위로 올라간 제브리엘을 찾으러 가야 합니다. 가는 길에 윈드 필드가 있으니 날아서 올라가면 됩니다.

제브라엘은 석판의 중요성을 알려줍니다. 이후 다시 오아시스로 돌아가면 다음 행선지가 비밀 의식 성전으로 결정됩니다.

쭉 가서 유적 내부로 들어가면 이제 본격적인 수메르 사막 기믹들이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2. 비밀 의식 성전의 깊은 곳 탐색하기

여기서부터 자주 나오는 기믹이 바로 태고의 불씨인데요. 선령과 비슷한데 자세한 설명은 위 사진에 정리해놨습니다. 대충 봉인된 문을 열기 위해서 여러 개의 태고의 불씨를 각각의 태고의 횃불에 데려다주면 봉인이 풀리게 됩니다.

먼저 제트와 붐붐 기준으로 왼쪽으로 가서 비밀 의식대(책)를 오픈해 문을 열고 들어갑니다.

끝까지 가면 유적 몬스터가 등장하는데 잡으면 뒤쪽의 태고의 불씨와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불씨를 데려와서 횃불에 넣으면 절반 성공입니다.

이제 제트 기준 오른쪽으로 가서 문을 오픈하고 쭉 들어가서 태고의 광추(피라미드 모양)를 재구축 초석으로 가져가면 태고의 불씨로 변합니다. 이 불씨까지 가져갑시다.

그러면 비밀 의식 성전 아래층으로 가는 문이 열립니다. 쭉 내려가면 워프 포인트가 있으니 찍어주시고, 퀘스트를 쭉 진행하면 다시 워프가 있는 방으로 오는데 제트가 문을 전부 열어놨습니다.

3. 깊은 곳에 있는 방문 열기 (0/2)

먼저 제트가 있는 쪽의 입구로 들어가면 유적 몬스터가 있는 방이 나옵니다. 클로버 인장을 타고 높은 곳으로 날아가면 태고의 불씨가 있습니다. 쭉 따라가면 문도 열어주는데 불씨를 마저 가져가서 넣어줍시다. 태고의 모래시계 기믹도 있긴 한데 퀘스트와 무관한 상자 기믹이라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이번에는 반대쪽 방으로 가면 거대한 배가 나옵니다. 배 위에 풀의 신의 눈동자가 있는 곳에 태고의 광추가 있으니 먹고 바로 아래쪽으로 가서 재구축 초석으로 가면 불씨가 나옵니다.

이번 불씨는 바닥 속으로 사라지는데 그 위에 올라가 있으면 바닥이 사라지는 기믹입니다. 그렇게 따라가면 거대한 회전개비가 나오는데요. 회전개비가 멈춰 있을 때 불씨를 보내면 됩니다. 바람에 밀려나면 다시 돌아가서 데려가야 합니다. 혹시 회전개비 기믹에 문제가 있는 것 같으면 재접속을 해보세요.

그렇게 양쪽의 불씨를 모두 넣었으면 중앙의 문이 열리게 됩니다. 들어가서 승강기에 타면 벽화가 그려진 방이 나오는데요. 가까이 가면 대화가 나옵니다.

대화가 끝나면 원신 연구실파 고고학 입문 월드 임무가 끝나면서 원석 40개를 보상으로 받고 업적 인론파 학자처럼 생각하기가 깨집니다. 이제 앞의 통로로 들어가면 아흐마르의 비밀이라는 황금빛 꿈의 세 번째 퀘스트로 이어집니다.

적색 사막의 석판을 열어보면 비밀 의식 성전이 완료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