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 요이미야 운용 가이드 - [축제 재현!]
- [jd
- [jd
여름 축제의 여왕, 나가노하라 폭죽 가게의 폭죽 장인의 후계자, 비 집정관 캐릭터 중 최초로 전설임무 2막을 받은 특혜를 받은 미호요의 딸이자, 요이미야의 복각은 곧 OP 캐릭터 복각의 조짐이라고 하죠? 실제로 앞뒤로 라이덴 복각과 나히다 복각을 끼고 온 비운의 캐릭터 이기도 합니다.
- [jd
여름 축제의 여왕, 나가노하라 폭죽 가게의 폭죽 장인의 후계자, 비 집정관 캐릭터 중 최초로 전설임무 2막을 받은 특혜를 받은 미호요의 딸이자, 요이미야의 복각은 곧 OP 캐릭터 복각의 조짐이라고 하죠? 실제로 앞뒤로 라이덴 복각과 나히다 복각을 끼고 온 비운의 캐릭터 이기도 합니다.
여름 축제의 여왕, 나가노하라 폭죽 가게의 폭죽 장인의 후계자, 비 집정관 캐릭터 중 최초로 전설임무 2막을 받은 특혜를 받은 미호요의 딸이자, 요이미야의 복각은 곧 OP 캐릭터 복각의 조짐이라고 하죠? 실제로 앞뒤로 라이덴 복각과 나히다 복각을 끼고 온 비운의 캐릭터 이기도 합니다.
- [jd
성능적으로도 호두에게 밀리는 입장인데다 편의성에서도 큰 메리트가 있는 편이 있느냐면 거기서도 살짝 망설이게 됩니다.
성능적으로도 호두에게 밀리는 입장인데다 편의성에서도 큰 메리트가 있는 편이 있느냐면 거기서도 살짝 망설이게 됩니다.
- [jd
다만 푸리나의 출시, 4.3 버전의 슈브르즈 출시에 힘입어서 다시 한 번 새로운 파티를 만들어서 또하나의 입지를 다져서 나름의 활용처가 있는 요이미야입니다.
다만 푸리나의 출시, 4.3 버전의 슈브르즈 출시에 힘입어서 다시 한 번 새로운 파티를 만들어서 또하나의 입지를 다져서 나름의 활용처가 있는 요이미야입니다.
- [jd
우리의 수다쟁이 요이미야를 데려와서 어떻게 키워줄지 고민이라면, 저와 함께 하나하나 파헤쳐 보도록 하죠!
우리의 수다쟁이 요이미야를 데려와서 어떻게 키워줄지 고민이라면, 저와 함께 하나하나 파헤쳐 보도록 하죠!
요이미야의 돌파 재료. 돌파 특성은 치명타 확률(Lv.90 기준, 24.2%)
스 킬
1. 일반 공격 · 쏘아 올린 불꽃
- [jd
- [jd
그냥 평타 입니다. 뭐, 2단 차지가 있긴 하다만, 요이미야가 2단 차지를 쓰지는 않죠.
- [jd
그냥 평타 입니다. 뭐, 2단 차지가 있긴 하다만, 요이미야가 2단 차지를 쓰지는 않죠.
그냥 평타 입니다. 뭐, 2단 차지가 있긴 하다만, 요이미야가 2단 차지를 쓰지는 않죠.
- [jd
주력 공격 수단이지만 그마저도 E 스킬로 강화하고 쓰니까요. 넘어가죠.
주력 공격 수단이지만 그마저도 E 스킬로 강화하고 쓰니까요. 넘어가죠.
2. 염초 정화(庭火)의 춤
- [jd
- [jd
일반 공격이 가하는 피해를 불 원소 피해로 전환 시켜주며, 데미지도 증가시켜 줍니다.
- [jd
일반 공격이 가하는 피해를 불 원소 피해로 전환 시켜주며, 데미지도 증가시켜 줍니다.
일반 공격이 가하는 피해를 불 원소 피해로 전환 시켜주며, 데미지도 증가시켜 줍니다.
- [jd
일반 공격 계수 × n 배수로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스킬 강화를 할 때 이를 유념해야 합니다.
일반 공격 계수 × n 배수로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스킬 강화를 할 때 이를 유념해야 합니다.
3. 유금 운간초
- [jd
- [jd
불 원소 범위 피해를 주고, 적에게 표식을 붙입니다.
- [jd
불 원소 범위 피해를 주고, 적에게 표식을 붙입니다.
불 원소 범위 피해를 주고, 적에게 표식을 붙입니다.
- [jd
그리고 요이미야가 아닌 다른 캐릭터가 아닌 다른 캐릭터로 때리면 불 원소 피해를 줍니다.
그리고 요이미야가 아닌 다른 캐릭터가 아닌 다른 캐릭터로 때리면 불 원소 피해를 줍니다.
- [jd
그런데 계수도 낮고 발동 조건도 어려워서 DPS에 주는 영향도 미미해서 그냥 그런 스킬입니다...네...
그런데 계수도 낮고 발동 조건도 어려워서 DPS에 주는 영향도 미미해서 그냥 그런 스킬입니다...네...
요이미야의 추천 스킬 레벨업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공격 ≥ E 스킬 ≫ Q 스킬
- [jd
- [jd
요이미야에게 Q 스킬의 중요성은 상당히 낮은편입니다. 주력기 역시 E 스킬로 강화된 일반 공격이죠.
- [jd
요이미야에게 Q 스킬의 중요성은 상당히 낮은편입니다. 주력기 역시 E 스킬로 강화된 일반 공격이죠.
요이미야에게 Q 스킬의 중요성은 상당히 낮은편입니다. 주력기 역시 E 스킬로 강화된 일반 공격이죠.
- [jd
일반 공격과 E 스킬을 번갈아가며 골고루 올려주도록 합시다.
일반 공격과 E 스킬을 번갈아가며 골고루 올려주도록 합시다.
특 성
소매불 백경도
- [jd
- [jd
E 스킬 지속 시간 동안 일반적으로 14발 정도의 화살을 쏠 수 있습니다.
- [jd
E 스킬 지속 시간 동안 일반적으로 14발 정도의 화살을 쏠 수 있습니다.
E 스킬 지속 시간 동안 일반적으로 14발 정도의 화살을 쏠 수 있습니다.
- [jd
그러면 20%의 불 원소 피해 보너스를 받을 수 있기는 한데, 받는 시간이 너무 짧아서 6돌파 이전에는 약간 계륵 같은 특성입니다.
그러면 20%의 불 원소 피해 보너스를 받을 수 있기는 한데, 받는 시간이 너무 짧아서 6돌파 이전에는 약간 계륵 같은 특성입니다.
한낮의 풍물시
- [jd
- [jd
위 특성과 더불어 2딜러 체제를 추천하는 특성입니다. Q를 쓰고 빠지라는 의도입니다만, 요이미야의 주력 파티에서 본 특성을 이용하는 캐릭터는 거의 없습니다.
- [jd
위 특성과 더불어 2딜러 체제를 추천하는 특성입니다. Q를 쓰고 빠지라는 의도입니다만, 요이미야의 주력 파티에서 본 특성을 이용하는 캐릭터는 거의 없습니다.
위 특성과 더불어 2딜러 체제를 추천하는 특성입니다. Q를 쓰고 빠지라는 의도입니다만, 요이미야의 주력 파티에서 본 특성을 이용하는 캐릭터는 거의 없습니다.
- [jd
다만 슈브르즈 출시 이후 라이덴-슈브르즈와 함께 사용하는 과부하 2딜러 파티가 가능해지면서 나름의 밸류가 생겼습니다. 이는 후술 하겠습니다.
다만 슈브르즈 출시 이후 라이덴-슈브르즈와 함께 사용하는 과부하 2딜러 파티가 가능해지면서 나름의 밸류가 생겼습니다. 이는 후술 하겠습니다.
별자리 돌파
- [jd
- [jd
추천 별자리 돌파는 0돌, 6돌 입니다.
- [jd
추천 별자리 돌파는 0돌, 6돌 입니다.
추천 별자리 돌파는 0돌, 6돌 입니다.
- [jd
요이미야는 5돌까지는 그 성능이 크게 실감이 되지 않는 애매한 별자리이며, 6돌파에는 추가타가 우다다다 발사되는 이 시대의 진정한 기관포가 됩니다. 그만큼 엄청난 DPS 증가를 가져오며, 증발 요원으로 야란과 행추를 동시에 데려와야할 정도가 됩니다. 6돌 할 용기가 없으시다면 그냥 명함으로 쓰는게 낫습니다.
요이미야는 5돌까지는 그 성능이 크게 실감이 되지 않는 애매한 별자리이며, 6돌파에는 추가타가 우다다다 발사되는 이 시대의 진정한 기관포가 됩니다. 그만큼 엄청난 DPS 증가를 가져오며, 증발 요원으로 야란과 행추를 동시에 데려와야할 정도가 됩니다. 6돌 할 용기가 없으시다면 그냥 명함으로 쓰는게 낫습니다.
무 기
-★★★★★-
- [jd
- [jd
66.2%의 높은 치명타 피해, 20%의 높은 공격력%, 일반 공격의 피해증가까지, 요이미야에게 유효 옵션으로 가득한 명실상부한 요이미야의 전용무기입니다. 이례적으로 이것 외에는 어울리는 5성 무기가 없을 정도로요.
- [jd
66.2%의 높은 치명타 피해, 20%의 높은 공격력%, 일반 공격의 피해증가까지, 요이미야에게 유효 옵션으로 가득한 명실상부한 요이미야의 전용무기입니다. 이례적으로 이것 외에는 어울리는 5성 무기가 없을 정도로요.
66.2%의 높은 치명타 피해, 20%의 높은 공격력%, 일반 공격의 피해증가까지, 요이미야에게 유효 옵션으로 가득한 명실상부한 요이미야의 전용무기입니다. 이례적으로 이것 외에는 어울리는 5성 무기가 없을 정도로요.
- [jd
룩이 정말로 안어울리고, Q 스킬을 빨리빨리 빼주지 않으면 가피증을 풀스택으로 못 받는다는 단점이 있지만 플레이 하면서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룩이 정말로 안어울리고, Q 스킬을 빨리빨리 빼주지 않으면 가피증을 풀스택으로 못 받는다는 단점이 있지만 플레이 하면서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
- [jd
- [jd
일반공격 가피증이 들어가있는 요이미야의 4성 종결 무기입니다.
- [jd
일반공격 가피증이 들어가있는 요이미야의 4성 종결 무기입니다.
일반공격 가피증이 들어가있는 요이미야의 4성 종결 무기입니다.
- [jd
4성 활 중에서는 복각 주기도 빠른 편이고, 요이미야에게는 다른 5성 무기들보다 효율이 좋기 때문에 비뢰가 없다면 녹슨 활 5재련을 고르는 편이 좋습니다. 진심입니다.
4성 활 중에서는 복각 주기도 빠른 편이고, 요이미야에게는 다른 5성 무기들보다 효율이 좋기 때문에 비뢰가 없다면 녹슨 활 5재련을 고르는 편이 좋습니다. 진심입니다.
- [jd
- [jd
녹슨 활과 비슷한 효과를 가진, 이나즈마의 단조 무기입니다. 요미의 PV를 봐도 이 무기를 장착하고 있어요.
- [jd
녹슨 활과 비슷한 효과를 가진, 이나즈마의 단조 무기입니다. 요미의 PV를 봐도 이 무기를 장착하고 있어요.
녹슨 활과 비슷한 효과를 가진, 이나즈마의 단조 무기입니다. 요미의 PV를 봐도 이 무기를 장착하고 있어요.
- [jd
효율은 녹슨 활의 4.5재련 정도 됩니다. 다만 어느 정도 원충을 채워서 Q 스킬을 가지고 있다가 일반 공격이 끝난 뒤 Q를 쓰고 다시 Q를 모을 수 있을 정도로 원충을 세팅해야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효율은 녹슨 활의 4.5재련 정도 됩니다. 다만 어느 정도 원충을 채워서 Q 스킬을 가지고 있다가 일반 공격이 끝난 뒤 Q를 쓰고 다시 Q를 모을 수 있을 정도로 원충을 세팅해야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성유물
- [jd
- [jd
요이미야는 Q 스킬의 중요도가 거의 없다시피하며, 전용 무기에서조차 원소통이 비어 있어야 스택을 받을 수 있죠? 이를 염두에 둔다면 시메나와의 원소 에너지 감소가 디메리트가 아니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jd
요이미야는 Q 스킬의 중요도가 거의 없다시피하며, 전용 무기에서조차 원소통이 비어 있어야 스택을 받을 수 있죠? 이를 염두에 둔다면 시메나와의 원소 에너지 감소가 디메리트가 아니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요이미야는 Q 스킬의 중요도가 거의 없다시피하며, 전용 무기에서조차 원소통이 비어 있어야 스택을 받을 수 있죠? 이를 염두에 둔다면 시메나와의 원소 에너지 감소가 디메리트가 아니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jd
Q 스킬을 먼저 던지고 싸이클을 굴리거나, 아예 없는 셈 치는 방법도 있으니까요, 진지하게 고려해볼법 합니다.
Q 스킬을 먼저 던지고 싸이클을 굴리거나, 아예 없는 셈 치는 방법도 있으니까요, 진지하게 고려해볼법 합니다.
- [jd
- [jd
요이미야 파티에 푸리나를 채용하면 사용할 수 있는 성유물입니다. 요미의 돌파 스탯과 성유물의 3스탯까지 생각하면 아무 조건 없이 60%의 치확을 맞출 수 있습니다.
- [jd
요이미야 파티에 푸리나를 채용하면 사용할 수 있는 성유물입니다. 요미의 돌파 스탯과 성유물의 3스탯까지 생각하면 아무 조건 없이 60%의 치확을 맞출 수 있습니다.
요이미야 파티에 푸리나를 채용하면 사용할 수 있는 성유물입니다. 요미의 돌파 스탯과 성유물의 3스탯까지 생각하면 아무 조건 없이 60%의 치확을 맞출 수 있습니다.
- [jd
이는 곧 성유물 세팅을 더욱 공격적으로 가져올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이는 곧 성유물 세팅을 더욱 공격적으로 가져올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 [jd
- [jd
원소 게이지 운용의 불편함을 해소해주는 제사 성유물 입니다.
- [jd
원소 게이지 운용의 불편함을 해소해주는 제사 성유물 입니다.
원소 게이지 운용의 불편함을 해소해주는 제사 성유물 입니다.
- [jd
5돌 까지는 확률적으로 공격을 강화 시키는 제사 성유물의 특성상 시메 성유물에 비해 데미지가 밀리지만, 6돌파에서는 확실한 이점을 가져갑니다. 추가타가 와다다다 나가잖아요! 그만큼 자주자주 제사 효과가 터지는 거죠
5돌 까지는 확률적으로 공격을 강화 시키는 제사 성유물의 특성상 시메 성유물에 비해 데미지가 밀리지만, 6돌파에서는 확실한 이점을 가져갑니다. 추가타가 와다다다 나가잖아요! 그만큼 자주자주 제사 효과가 터지는 거죠
요이미야의 권장 성유물 옵션
요이미야의 추천 세팅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치확/치피/원마]=[70%+/230%/230pt]
비뢰의 고동/추억의 시메나와 기준
- [jd
- [jd
사실 저 같은 흑우 아니면 비뢰를 누가 뽑고, 치피 누가 언제 맞추고 있나요?
- [jd
사실 저 같은 흑우 아니면 비뢰를 누가 뽑고, 치피 누가 언제 맞추고 있나요?
사실 저 같은 흑우 아니면 비뢰를 누가 뽑고, 치피 누가 언제 맞추고 있나요?
- [jd
가성비 세팅은 마무리에서 다루겠습니다. [85/170/2000]
가성비 세팅은 마무리에서 다루겠습니다. [85/170/2000]
추천 파티
1. 요이미야 메인딜러 파티
- [jd
- [jd
[요 야 운 종]으로 대표되는 운근 일반공격 강화 파티입니다.
- [jd
[요 야 운 종]으로 대표되는 운근 일반공격 강화 파티입니다.
[요 야 운 종]으로 대표되는 운근 일반공격 강화 파티입니다.
- [jd
서포터 자리에는 종려가 들어가 가피증을 받아가면서 보호막으로 안정성을 얻어가는 동시에 2번 자리에는 야란의 공격 원소 부여 타이밍, 즉 ICD가 요이미야의 그것과 맞아 떨어지면서 데미지 계산이 예쁘게 맞아 떨어집니다.
서포터 자리에는 종려가 들어가 가피증을 받아가면서 보호막으로 안정성을 얻어가는 동시에 2번 자리에는 야란의 공격 원소 부여 타이밍, 즉 ICD가 요이미야의 그것과 맞아 떨어지면서 데미지 계산이 예쁘게 맞아 떨어집니다.
- [jd
없으면 야란 대신 행추를 넣도 되고, 종려 대신 베넷을 넣어서 불 공명을 가져가도 좋습니다.
없으면 야란 대신 행추를 넣도 되고, 종려 대신 베넷을 넣어서 불 공명을 가져가도 좋습니다.
- [jd
- [jd
[요 푸 진 베] 파티, 푸리나를 쓸거라면 확산을 넣어서 이렇게 쓰라고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 [jd
[요 푸 진 베] 파티, 푸리나를 쓸거라면 확산을 넣어서 이렇게 쓰라고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요 푸 진 베] 파티, 푸리나를 쓸거라면 확산을 넣어서 이렇게 쓰라고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 [jd
푸리나와 진의 버스트 힐로 가피증, 베넷의 장판으로 안정성과 공격력 뻥튀기를 해주는 파티입니다.
푸리나와 진의 버스트 힐로 가피증, 베넷의 장판으로 안정성과 공격력 뻥튀기를 해주는 파티입니다.
- [jd
다만, 보호막이 없는 파티라서 안정성이 많이 부족합니다. 컨트롤이 자신 없다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다만, 보호막이 없는 파티라서 안정성이 많이 부족합니다. 컨트롤이 자신 없다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2. 요이미야 서브딜러 파티
- [jd
- [jd
[라이덴 요이미야 향릉 슈브르즈] 피티 입니다.
- [jd
[라이덴 요이미야 향릉 슈브르즈] 피티 입니다.
[라이덴 요이미야 향릉 슈브르즈] 피티 입니다.
- [jd
요이미야의 Q 스킬과 라이덴의 E 스킬이 보스전에서 과부하를 주기적으로 일으켜주기 때문에 슈브르즈가 활약하기 정말 딱이에요.
요이미야의 Q 스킬과 라이덴의 E 스킬이 보스전에서 과부하를 주기적으로 일으켜주기 때문에 슈브르즈가 활약하기 정말 딱이에요.
- [jd
슈브 E, 향릉 Q 날려주고 라이덴과 요이미야가 각각 딜타임을 가져주면 끊임없이 과부하를 가져가면서 파티 버프가 꺼지지 않고 무엇보다 원충이 모자라는 일이 없습니다.
슈브 E, 향릉 Q 날려주고 라이덴과 요이미야가 각각 딜타임을 가져주면 끊임없이 과부하를 가져가면서 파티 버프가 꺼지지 않고 무엇보다 원충이 모자라는 일이 없습니다.
- [jd
요이미야의 2딜러 설계가 드디어 빛을 보는군요.
요이미야의 2딜러 설계가 드디어 빛을 보는군요.
마무리
- [jd
- [jd
뭐, 장단점을 말하며 추천한다 만다 말하겠지만, 요이미야는 그러지 않겠습니다. 이미 뽑으리라 생각하셨다면 거기서부터는 말릴수없는 애정의 영역이잖아요?
- [jd
뭐, 장단점을 말하며 추천한다 만다 말하겠지만, 요이미야는 그러지 않겠습니다. 이미 뽑으리라 생각하셨다면 거기서부터는 말릴수없는 애정의 영역이잖아요?
뭐, 장단점을 말하며 추천한다 만다 말하겠지만, 요이미야는 그러지 않겠습니다. 이미 뽑으리라 생각하셨다면 거기서부터는 말릴수없는 애정의 영역이잖아요?
- [jd
저는 이제 잘 키울 수 있게 도와주는게 도리 아닐까요? 그것이...사랑이니까..!
저는 이제 잘 키울 수 있게 도와주는게 도리 아닐까요? 그것이...사랑이니까..!
마치며, 종결 스펙과 가성비 준종결 스펙 올려 드리며 마치겠습니다. 다들, 행복 원신 하세요~~
▼종결 스펙▽
[치확/치피/원마]
=
[85%/230%/230pt]
비뢰의 고동/추억의 시메나와 기준
▼가성비 준종결 스펙▽
[공격력/치확/치피]
=
[2000pt/80%/170%]
녹슨 활/추억의 시메나와 기준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