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충치, 입 냄새, 양치 입덧을 위한 2X치약 닥스메디

임산부들은 임신 중 입덧과 급격한 호르몬 때문에 충치, 입 냄새가 느껴질 시기가 있습니다. 저도 임신 입덧이 지나 구강 문제를 느끼고 있는데, 거기다 양치덧까지 하게 돼서 임산부 치약을 찾게 되더라고요. 그중 맘 가이드에서 그중 랭킹 1위인 닥스메디 2X치약을 이용했는데 여러 방면으로 도움이 되었습니다.

해당 회사 치약 제품은 총 3가지가 있는데 각 주 기능이 다르니, 각자에 맞는 기능을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임산부가 사용하기 괜찮은 닥터러스트 잇몸케어 2X치약을 이용했습니다.

이것은 메탈파라벤 등 8가지의 유해 성분이 불검출된 제품입니다. 그리고 잇몸 염증, 충치, 구취 감소 예방에 도움 되어, 온 가족이 쓸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분이 순해 냄새와 자극이 순한 제품

처음 써보는 거라 하나만 이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우선 배송된 작은 박스 안에는 광고와 제품 이렇게 두 개가 들어있습니다.

들어있는 종이는 회사 제품에 대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온전히 구강뿐 아니라 입과 이어져있는 목, 장까지있는 세균을 연구하고 관리하여 관련된 구강 문제를 다룬다고 합니다.

해당 제품은 심미 효과, 치태제거(안티프라그)에 도움이 되고 치은염, 치주염(치조 농루), 치주 질환, 잇몸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내용으로 제품 박스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국가공인시험 연구원 kotiti 인증, 미국 otg drug 인증, 미국 fda 승인으로 처방 없이 편리하게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용량은 100g입니다.

일반적으로 양치질을 할 때 치약 양을 칫솔모의 반 정도로 사용하기 마련인데요, 사실 한번 사용하는 적정량은 칫솔모 길이의 1/4입니다.

1인당 1개을 사용한다고 할 때, 한 달 이상은 거뜬히 사용할 것 같습니다. 기능성인 것만큼 과한 사용보단 적정량을 유지해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용 전에 제품 입구에 있는 비닐을 제거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합성계면활성제를 넣지 않고 코코넛 유래 성분을 이용했다고 합니다.

무색소, 무보존제, 자연 유래 성분치 약을 위한 안전한 성분이어서 그런지 뿌려지는 내용물 색은 불투명하고 소나무의 솔, 살짝의 불소 향으로 톡 쏘는 향이 아닌 은은하게 납니다.

실 사용했을 때 거품은 빠르게 났습니다. 거품의 질감은 폼클렌징처럼 부드럽게 이빨을 감싸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사용할 때 맛, 향도 강하지 않아 양치 덧을 하고 있는 제 입장에서는 부담이 없었습니다.

※양치 전 칫솔에 물을 묻히지 말기※

농도가 낮아져 세정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칫솔을 목구멍 깊숙이 넣지 않는 이상 혀를 닦을 때도 울렁거림이 올라오지 않았습니다.

양치질 전/후

사진으로는 많은 차이가 보이지 않지만 실제로 유관상 미백된 것도 보였습니다. 이후 수박을 먹게 됐는데 양치질 후 변화된 맛없이 과일 그대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실 사용 후 마음에 들어서 남편에게 같이 사용해 보자고 했습니다. 남편이 이용하고 있는 것이 있기에 처음 큰 관심이 없었습니다.

남편이 이용 중 제품이 마음에 들었는지 잔뜩 기분 좋은 애교를 부립니다. 덕분에 양치질을 할 동안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남편도 실 사용 후에는 저와 같은 치아미백을 느꼈습니다.

현재 입덧 치약인 2X제품을 사용하고 있어서 날마다 상쾌함은 기본이고 양치 입덧을 느끼지 않고 있습니다. 게다가 위에 알려드린 것처럼 다양한 예방 기능을 가지고 있어 후에 태어날 아기와 남편 그리고 저까지 온 가족이 이용할 듯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