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걸어서 가자 컬렉션 챌린지 필드리서치 이로치 탐리스 우르 정리
안녕하세요! 포켓화백 말리화입니다! 오전 10시부터 포켓몬고에서 걸어서 가자 이벤트가 시작했습니다.
걸어서 가자 이벤트가 진행되면서 동시에 새로운 시즌인 맥스 아웃의 시작이기도 합니다.
현재 야생에서는 가라르 지방 스타팅 포켓몬인 흥나숭, 염버니, 울머기와 함께 탐리스, 우르가 평소보다 더 자주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운이 좋으면 최종 진화 시 8세대 600족 포켓몬인 드래펄트가 되는 드라꼰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레이드에서도 가라르 모습의 지그제구리, 나옹, 야돈, 달막화, 메더, 또도가스 등 8세대 포켓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 포고 걸어서 가자에서 포켓몬고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포켓몬은 뭐니 뭐니 해도 이벤트로 처음 등장하는 8세대 스타팅, 드라꼰, 이로치 탐리스와 우르입니다.
이 글 보시는 분들 모두 8세대 스타팅과 드라꼰은 고개체로, 탐리스와 우르는 이로치로 잡을 수 있길 바라면서 걸어서 가자 컬렉션 챌린지와 필드리서치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켓몬고 걸어서 가자 필드리서치 정리
포켓몬을 8마리 잡는다 : 흥나숭 or 염버니 or 울머기
나무열매 5개를 사용하여 포켓몬을 잡는다 : 우르 or 탐리스
포켓몬을 5마리 잡는다 : 몬스터볼 10개 or 슈퍼볼 5개 or 파인열매 3개 or 500XP
필드리서치에서 나오는 포켓몬은 최소 개체가 10/10/10으로 고개체 노리기 좋습니다.
하지만 우르와 탐리스 같은 경우 레이드에서 쓰지 않기 때문에 고개체를 노리실 필요가 없습니다.
흥나숭, 염버니, 울머기 같은 경우는 최종 진화체인 고릴타, 에이스번, 인텔리레온이 아직 전용기를 배우지 못해 다른 스타팅과 레이드 딜러로서 성능을 비교했을 때 밀립니다.
하지만 스타팅 전용기를 배우면 레이드 성능이 달라지기 때문에 고개체를 잡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나중에 고릴타, 에이스번, 인텔리레온이 배울 스타팅 전용기 스킬은 각각 하드플랜트, 블라스트번, 하이드로캐논입니다.
그리고 필드리서치에서 나오는 100개체 흥나숭의 CP는 465고 염버니의 CP는 470이고 울머기의 CP도 470입니다.
포켓몬고 걸어서 가자 컬렉션 챌린지 정리
걸어서 가자! 컬렉션 챌린지: 가라르의 시작 정리
흥나숭, 염버니, 울머기 잡기
각각 채키몽, 래비풋, 누겔레온으로 진화시키기
최종 리워드 : 별의모래 2500, 우르, 5000 XP
걸어서 가자! 컬렉션 챌린지: 탐리스&우르
탐리스와 우르 잡기
각각 요씽리스와 배우르로 진화시키기
최종 리워드 : 별의모래 2500, 우르, 5000 XP
컬렉션 챌린지에서 나오는 포켓몬도 최소 개체가 10/10/10으로 고개체 노리기 좋습니다.
위에서 우르는 레이드 딜러로 쓰지 않기 때문에 고개체가 필요 없다고 했는데 사실 100개체 같은 경우 진화시키면 고배틀리그 하이퍼리그에서 쓸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사용 스킬 중 하나인 누르기의 데미지 위력이 60에서 50으로 너프 당해 안 쓰는 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번 컬렉션 챌린지 리워드로 나오는 우르도 이로치만 노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해서 정리글을 마치도록 하고 제 글이 포켓몬고를 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