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 (탱커, 서포터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유니스입니다.

최근에 넷마블이 진짜 말도 안되는 성공을 또 하나 거뒀는데요! 그건 바로 세나 아이피를 활용해서 만든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대성공을 거뒀다는 겁니다. 플레이를 하는 유저들도 많고, 매출도 리니지 라이크류와 함께 견주어도 전혀 꿀리지 않는 성적을 보여주고 있죠. 저같은 경우 과금을 하지 않고 쉬엄쉬엄하면서 키우고 있지만, 등급표는 꼭! 참고를 해야할 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유튜브도 찾아보고 구글링도 해보고 종합해서 탱커, 원거리 이런 식으로 나누어서 간단하게 등급표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임을 알려드립니다.)

  • [jd

    탱커

    탱커

    탱커같은 경우 진짜 세븐나이츠 키우기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무방인데요. 이미 아실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탱커 중에 가장! 1티어로 뽑히는 것이 바로 이 루크레치아입니다.

    (루크레치아)

    루크레치아는 기본적으로 모든~ 스테이지에서 가장 좋은 티어인 0티어를 기옥하고 있으며, 추천 잠재는 치텅타 확률을 세팅해줌으로써 탱커뿐만 아니라 딜까지 미쳤다는 겁니다. 진짜 연예인 중에서도 연예인이라는 말이 있듯이 루크레치아도 탱커들 중에서도 진정한 탱커라고 생각합니다.

    루크레치아를 뽑지 못 했더라도 혹은 크게 성장을 시키지 못 했더라도 괜찮습니다. 저희에는 0티어말고 1티어도 존재하니까요. 1티어에는 와이저 실비아, 헬레니아가 있습니다. 이 녀석들은 루크레치아만큼은 아니더라도 스테이지 밀때 굉장히 유용하며, 특히나 몬스터 수가 엄청 많을 때는 더욱더 그 빛을 발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와이저가 그렇게 괜찮더라고요.

    2. 서포터

    탱커를 더욱더 탱커답게 해주는 바로 서포터 역시 엄청 중요하죠. 오늘은 탱커와 서포터에 대한 등급표를 간단하게 알아볼 생각이라 크게 많이 준비는 못했지만, 스테이지 밀 때는 진짜 루크레치아와 이런 0티어 서포터만 있으면, 거의 불사의 느낌으로 쭉쭉 밀 수 가 있습니다. 그럼 바로 고고!

    처음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서포터는 바로 소이입니다. 모든 스테이지에서 필수적으로 가져 가야하는 0티어 서포터이며, 잠재 역시 치명타 확률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소이같은 경우는 아시겠지만, 적의 회피율을 감소시켜주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다른 세나 영웅으로는 대체가 안되어서 더욱더 0티어 중에서도 0티어로 자리를 매김하고 있는 녀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세븐나이츠 간판 스타인 레이첼은 뽑히기만 하면 소이만큼이나 굉장히 좋습니다. 지금 현재 나와 있는 세나 영웅 중에서 초중후반 그냥 게임 자체적으로 끝까지 가져가야하는 영웅으로 잠재던지 승급이던지 할 수 있는 만큼 최대한 투자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잠재는 치확을 해야하는데요. 레이첼은 치명타 확률로 공격이 들어가면 아군 전체(all)에게 치확과 공증 버프를 주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하죠. 치확을 올릴 수 없어도 이 레이첼 하나로 이득을 톡톡히 보는 경우가 진짜 많습니다.

    게임 끝까지 가져가는 영웅은 아니지만 그래도 초반에 굉장히 유용하게 쓰이는 영웅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클로에인데요. 일단 스테이지에서 효율이 굉장히 좋으며, 근거리 원거리 치명타 데미지 증가라는 버프가 있어서 꽤나 유용하죠. 뿐만 아니라 회피율까지 올려주기 때문에 아군의 생존력에도 큰 기여를 하는 영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초반에 필요한 영웅이 클로에였다면, 중반과 후반에 필수로 사용할 수 있는 영웅은 바로 스파이크입니다. 아군 전체 명중률을 올려주는 버프를 주고 있어서, 무과금에게는 진짜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당연히 명중에 박혀야 스테이지를 밀고 성장할 수 있는데. 무과금은 명중이 딸려서 꽤나 고생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런데 스파이크는 이런 점을 보완해주는 아주 유용한 영웅이기 떄문에 과금러 무과금러 따지지 않고 굉장히 유용하죠. 특히나 무과금에게는 명중이라는 수치가 너무 중요한데 이걸 확 올려주니 사용을 안 할 수 가 없는 효자 영웅입니다.

    제가 알려드린 탱커, 서포터 영웅들 뿐만 아니라 근딜, 원딜 등은 다음에 제가 따로 또 공부를 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 우파루 오딧세이 하랴, 리니지 라이크류 게임하랴, 세나키우기까지... 진짜 할 게임들이 너무 많네요. 재밌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좋은 영웅 많이 나오시길 바라겠고요. 다음에도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