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3.4 버전 업데이트와 이벤트 총정리, KT콘텐츠페이 할인 활용하기!
어느덧 글로벌 인기 게임으로 자리 잡은 원신의 3.4 버전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매번 패치가 진행될 때마다 마치 유저들의 마음을 알고 있기라도 한 듯 관심을 둘만한 요소들이 포함돼 있어 자연스럽게 기대감을 갖게 되는데요. 우선 '선율이 흐르는 밤'이라는 타이틀로 공개된 PV 영상을 통해 등장하는 새로운 캐릭터에 대한 관심을 두게 됩니다. 그리고 리월항에서 매년 열리는 해등절이라는 이벤트도 빠뜨릴 수 없죠.
어쩌면 2023년으로 해가 바뀌고 진행되는 첫 번째 업데이트라는 점이 주는 상징적인 의미도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 3.3을 즐기던 유저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부여하게 되는 새로운 요소들이 많이 준비돼 있기 때문에 패치가 적용되는 날을 기다리게 되는데요. 2023년 1월 18일에 진행될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 타이밍에 KT콘텐츠페이 할인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라 이 부분을 잘 활용하면 할인 혜택 적용이 가능합니다.
신규 캐릭터 하이탐의 등장
원신 3.4버전 '선율이 흐르는 밤'에서 추가되는 신규 캐릭터는 '알하이탐'과 '요요'입니다. 둘 다 풀 원소 속성이지만 둘의 성격은 전혀 다른데요. 현직 수메르 아카데미아 서기관 알 하이탐은 진리와 지혜를 추구하는 이성적인 사람으로 나히다를 구출하는 여정에서 매우 믿음직한 동료였습니다.
5성이면서 풀 속성에 한손검을 사용하는 알하이탐은 전투 장면에서 원소 공격과 다른 '빛조각'이 활용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빛조각'은 알하이탐의 공격을 풀 원소로 전환시키고 협동 공격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데요. 수량에 따라 원소폭발 피해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빛조각 수량 조절과 효율적인 활용이 전투 결과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게 됩니다. 전투 효율을 따진다면 이 부분을 잘 컨트롤할 필요가 있겠죠?
귀여움이 매력적인 요요
원신 3.4버전 업데이트 '선율이 흐르는 밤'으로 추가되는 두 번째 신규 캐릭터 요요는 4성 풀 속성에 장병기를 무기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자연 및 사람들에 대한 친화력이 돋보이는 인물로 수많은 생명, 심지어 리월의 선인들과 인연을 맺을 정도인데요. 덕분에 리월 선인과 현지인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귀여운 소녀입니다. 그리고 전투 과정에 등장하는 토끼 장치 '월계'가 이런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주기도 하죠.
나이는 어리지만 성숙함을 갖춘 요요는 평 할머니의 애제자입니다. 전투 과정에서 장창을 사용하며 류운차풍진군으로부터 받은 토끼 장치 '월계'를 던져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파티를 치유하거나, 자신의 이동 속도 및 풀 원소 내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왠지 전투 과정마저 귀여워 보이죠?
관심을 두게 되는 이벤트 기원은?
새롭게 추가되는 신규 캐릭터 '알하이탐'은 이벤트 기원 '지략가의 경고'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의 픽업 확률이 높아지는 '등불의 초대'도 이벤트 기원 전반에 함께 반영될 예정인데요. 신규 캐릭터 '요요'도 이 두 가지 이벤트 기원에서 획득 확률이 대폭 증가하게 됩니다.
이벤트 기원 후반은 '호두'와 '야란'이 복각으로 모습을 드러낼 예정입니다. 아직 이 두 캐릭터를 수급하지 못한 분들이 계시다면 이번 복각 타이밍을 좋은 기회로 활용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은데요. 신규 무기인 한손검 「잎을 가르는 빛」도 무기 이벤트 기원을 통해 수급할 수 있습니다.
수메르 지역의 하드라마베스 사막
모래 먼지와 폭풍이 존재하는 위험한 하드라마베스 사막도 이번 원신 3.4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지역으로 공개됩니다. 특별 방송을 통해 공개된 내용을 보면 소용돌이 모양의 회오리바람이 비주얼적인 측면에서 확실한 차별점을 부여하는 것처럼 보이는데요. 강력한 모래 폭풍이 만들어내는 열악한 환경은 시야를 짧아지게 만들면서 신규 몬스터 바람 침식 모래 벌레의 등장과 함께 긴장감을 유발할 것 같습니다.
신규 몬스터 바람 침식 모래 벌레는 사막의 최상위 포식자입니다. 공개된 영상을 통해 확인하게 되는 전투 장면을 보면 왠지 만만한 상대는 아닌 것처럼 느껴지는데요. 강력한 힘을 가진 사막의 성해 짐승들과 인간형 적 물고리 무용수와 함께 색다른 도전의 재미를 부여할 것 같습니다.
새롭고 다양한 해등절 이벤트는?
새롭고 다양한 이벤트가 포함된 해등절 이벤트도 이번 원신 3.4 버전 업데이트에서 빠뜨릴 수 없는 내용입니다. 일단 공개된 챕터의 내용을 보면 리월의 오랜 친구들과의 재회를 포함해 이국에서 온 깜짝 손님과 함께 하는 특별한 음악 축제가 준비돼 있다고 하는데요. 일단 이번 해등절 이벤트 스토리의 메인은 감우와 류운차풍진군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미니 게임도 많이 포함된다는 점도 눈여겨봐야죠?
소개된 미니게임에는 등장인물을 목표지점으로 유도해 연극을 진행하게 만드는 종이 연극이 있습니다. 무대를 제어하는 다양한 장치를 활용해 공연이 지속될 수 있도록 만드는 부분이 포인트가 될 것 같은데요. 제한 시간 동안 필드에서 코인을 수집하는 러닝 게임 '춤추는 불꽃'도 포함됩니다.
개인 또는 다인전 형태로 함께 즐기는 '항해 도전'도 반영됩니다. 이번에는 스테이지에 상당히 복잡한 바다 지역이 등장하는 점에 주목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은데요. 일정 수준의 축제 열기를 달성하게 되면 '상서로운 초대'를 통해 9명의 리월 4성 캐릭터 중 한 명을 파티로 초대할 수 있습니다.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이벤트 콘텐츠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먼저 곤충 싸움의 재미를 경험하게 해줄 '아라타키 위풍당당 곤충 대격전'이 진행되는데요. 적절한 테크닉을 요구하는 콘텐츠로 컨트롤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원소의 힘을 쓰지 않고 가드와 검술만을 이용해 진행되는 대결 '연무 전심'도 반영될 예정입니다. 여기서도 타이밍에 맞춰 가드를 발동하는 컨트롤이 중요한 영양을 주는 요소가 된다고 볼 수 있겠죠?
새롭게 추가되는 2종의 코스튬도 있습니다. 앞서 살펴봤던 '연무 전심'의 본 경기 외 시범 경기에 등장하는 아야카가 착용한 특별한 의상 '꽃 피는 날의 편지'는 상점을 통해 기간 한정 할인이 적용될 예정인데요. 파티 도전 이벤트 「장미가 다시 필 무렵」의 모든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목표 점수를 달성하면 지급되는 리사의 특별한 의상 '잎새에 숨겨진 이름'도 원신 3.4 버전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신규 코스튬으로 관심을 두게 됩니다.
'일곱 성인의 소환'과 관련해 원신 3.4버전 업데이트로 격투 모드가 기간 한정으로 개방됩니다. 덕분에 기존의 일반 모드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데요. 원소 주사위 단계를 건너 뛰고 「만능 원소」 8개를 즉시 획득해서 진행되는 치열한 대결을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KT콘텐츠페이 구글 플레이 할인
이번 원신 3.4 버전 업데이트의 이벤트 기원은 신규 캐릭터와 복각으로 등장한 '호두'와 '야란' 획득의 기회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 과정을 준비하면서 과금이 필요한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면 KT콘텐츠페이의 할인 혜택이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2023년 1월 16일부터 31일까지 이벤트에 응모하고 구글 플레이에서 KT 결제를 진행하게 되면 결제 합산 금액(최대 100만 원까지 할인 적용)에 따라 최대 1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응모 후 구글 플레이에서 KT결제를 등록하는 과정은 쉽고 간단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보이는 프로필을 누르고 결제 및 정기 결제 항목을 선택하고 결제 수단에서 KT결제 추가를 진행하면 되는데요. 약간 동의 '재개'를 선택하고 내 KT번호가 확인을 통해 등록을 마칠 수 있습니다.
신규 캐릭터 '알하이탐'과 '요요'를 시작으로 신규 수메르 지역 '하드라마베스 사막'을 포함하고 있는 원신 3.4버전 '선율이 흐르는 밤' 업데이트는 해등절을 포함한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고 있어 더욱 관심을 두게 됩니다. 특히 이벤트 기원 후반에 복각으로 등장하게 될 호두와 야란에 관심을 두고 과금까지 계획 중인 분들이 계시다면 KT콘텐츠페이를 통한 할인 혜택을 한번 활용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KT콘텐츠페이 이벤트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