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리넷 성유물 무기 돌파

안녕하세요! 묘하랑입니다. 폰타인에서 우리를 처음으로 맞이한 캐릭터인 원신 리넷 육성 공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신임무로 무료로 지급되며 설탕과 카즈하와 비슷한 역할을 하지만, 카즈하보다 성능이 낮은 편이기에 캐릭터풀이 적은 뉴비들에게만 소소하게 권장되는 캐릭터이기에 원신 리넷 성유물, 무기, 돌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성

별자리 돌파 6돌의 효과를 고려했는지 5돌 이하의 리넷은 평타 계수가 낮은 편이라 확산을 일으키기 위한 서포터 역할이 강제됩니다. 6돌파를 찍더라도 평타나 강공격의 계수는 낮아 전투에서 스킬만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전장에서 활약하기보다 스킬을 굴리는 오프필드 서포터라 볼 수 있습니다.

E스킬인 그림자 은신술은 짧게 누르면 그림자 찌르기를 펼치며 길게 홀드하면 질주하며 주변의 적에게 바람원소 피해와 표식을 부여합니다. 필드탐험에도 유리하고 전투 중에 스태미나가 부족할 때에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야란의 E 스킬과 유사하지만 체감상 은신술 거리가 짧고 지형지물에 자주 걸려 가능하면 야란에 비해 부족한 점이 느껴졌습니다.

Q스킬인 소환한 깜짝 고양이 모자가 터지면서 주변 적들에게 바람 원소 피해 및 확산 효과를 입힙니다. 적들을 도발하는 능력이 있지만 지형지물에 막히며 요구되는 원소 에너지가 높은 편이라 성능이 특출나진 않은 편입니다. 전투에서 사용하면 생각보다 궁극기 유지되는 시간이 짧고 확산이 잘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리넷은 스킬 위주로 굴리면서 딜러나 서포터로 쓰이지만 Q스킬의 활용도가 낮기에 그림자 은신술(E)>깜짝 고양이 모자(Q)>일반공격 순서로 특성 돌파를 권장드립니다.

성유물

원신 리넷은 보편적으로 바람속성 피해를 증폭시키고 내성을 감소키는 청록색 그림자 4세트를 사용하지만, 별자리 6번까지 돌파한 유저들은 리넷의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을 끌어올려 메인딜러로 활용할 수 있도록 그림자 사냥꾼 4세트가 좋습니다. 성유물을 파밍하지 않는 45렙 이전에 유배자나 학사를 권장드립니다.

무기

고돌파 유저라면 리넷을 메인딜러로 사용하기에 반암결록을 권장드리지만 대부분의 유저들은 서포터로 기용하기에 파티원에게 버프를 제공하는 카즈하의 전용무기오래된 자유의 서약을 권장드립니다. 하지만 5성 무기는 아까운지라 원충을 챙기는 제례검, 강철벌침을 사용하거나 비천어검을 땜빵합시다.

돌파

4성 야란이라 불리는 만큼 필드탐험과 배터리 역할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E 스킬인 그림자 은신술 사용횟수 1회를 늘리기 위해 4돌파까지 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인딜러로 사용한다면 바람 원소 피해 보너스를 증가시키는 6돌파까지 찍어줍니다. 명함은 생각보다 필드탐험에 불편한 점이 많으니 4돌파는 꼭 해줍시다.

여기까지 원신 리넷 성유물, 무기, 돌파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리넷은 유리몸이며 성능은 애매하지만 카즈하의 대체 가능하며 필드탐험에 유능합니다. 마침 마신임무 1장을 클리어하면 리넷을 지급하는데 카즈하나 야란이 없는 뉴비들이라면 한번쯤 키워볼만한 캐릭터가 아닐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