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슈시아 서버 청정 무과금러가 보는 <오즈마 레이드> 첫 주 느낀 점(세팅 중심으로)!

헬로우! 2022년 11월 27일, 한 주의 마무리 일요일 저녁에 인사를 드리는 엔젤릭입니다 ^.^!

오늘 점심에 배달을 할려고 준비하는 중에... 대형 배터리에 선이 빠져... 가뜩이나 본 배터리의 연결선이 빠진 상황에서 전기자전거로서의 기능을 완전히 상실하고 말았습니다(ㅠ.ㅠ)! 내일 목동가서 배터리 선 수리를 받아야하지만 개인적으로 좋게 보는 업장이 아녀서 조금은 걱정이 되기는 합니다. 그리하여 멘탈이 나간 상태고요(ㅠ.ㅠ)! 일반자전거나 다름 없는 상태로 구로디지털단지에서 목동까지 어떻게 가야할까 걱정이 앞섭니다! 뭐... 도착하기만 한다면야 어떻게든 되지만요(ㅇ.ㅇ)!

마침내~ 11월 24일 목요일, 대규모 정기점검이 끝난 후~ 그토록 고대하던 새로운 컨텐츠, <오즈마 레이드>의 문이 열렸습니다! <로터스 레이드>와 마찬가지로 6인(각 3인 2파티 구성)으로 총 3개의 페이즈로 구성되어있고요. 마지막 3페이즈에서 보스 오즈마의 최종 형태(무의 오즈마)를 쓰러뜨리면 클리어 됩니다!

그러나~ 호기롭게 헤딩을 해 보니... 패턴을 어느 정도 파악하기 전까지는 엄청 힘들었습니다(ㅠ.ㅠ)! 물론, <강림 : 로터스(일명, 하드 로터스)>가 처음 등장할 때 보다는 덜하였지만... 생각보다 난이도 조절을 잘하여 많은 유저들의 입장에서 도전과 함께 멘탈 날아갈 수 있게 만들었더군요!

참고로 그 첫 날은 위에서 글을 썼듯이 헤딩을 너무 쎄게 박아서 그런지... 3페이즈까지 클리어했음에도 30대 중반이라 그런지 체력이 바닥나기 직전까지 갔었습니다(ㅠ.ㅠ)! 특히, 최종 3페이즈에서의 오즈마는 피가 로터스 때의 거의 2배(정확히 10,010줄)였는데... 패턴 또한 괴랄했었죠(ㅠ.ㅠ)! 즉사기는 말이 필요 없었는데... 다행히 피하는 방법이 있었고요(물론, 딜이 어느 정도 필요).

다행히 다음 날(25일 금요일)에는 어느 정도 패턴을 익히고 하니... 위의 다크템플러(=암제)로는 한 번에 클리어했습니다. 그러나 주력 부캐 스핏파이어는... 15강 무기에 암살자5세트를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손가락 피지컬이 완전하지 않아 2페이즈에서 만족했고요(ㅠ.ㅠ)! 시너지 부캐(여크루세이더, 넨마스터)는... 나중에 길드팟으로 갈 수 밖에 없겠더라고요(ㅠ.ㅠ)!

청정 무과금러 크롬 암제의 4런처와 함께하는 오즈마 레이드 2일차 풀 영상

아무튼 간에~ 이렇게 힘들게 <오즈마 레이드> 첫 주를 진행하면서 느낀 점들을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너지 캐릭터들의 중요성 UP!

일단, <오즈마 레이드>의 경우 파티를 꾸릴 때 시너지 캐릭터가 포함되어 있으면 던전 입장 시 버프를 받게 되어 조금 더 레이드 클리어를 수월하게 할 수 있게 됩니다.

< 4성인의 버프 효과 >

♣ 세인트 밀란 : 아군 크리티컬 확률 증가

♣ 세인트 샤피로 : 아군 속성 강화 수치 증가

♣ 성인 볼프간트 : 아군 공격력 증가

♣ 성인 신야 : 적군 속성 저항 수치 감소

이 4가지 중에 던전 입장 시 하나를 랜덤으로 받게 되오니 참고 바랍니다!

시너지 캐릭터 레이드 세팅 기준

시너지 캐릭터들의 중요성이 높아졌으니 그쪽부터 세팅 기준에 대해 설명을 해 보도록 할게요!

일단, 60제 에픽 방어구 중 시너지 효과로 가장 좋은 투탑인 '크롬의 흡혈 세트'와 '유적 수호자 세트(크루에게 효과적)'를 맞췄다면 프리패스입니다! 제 본캐(암제)가 예언자 5세트를 가지고 있지만 운 좋게 크롬 5세트를 맞춰서 프리패스인거고요. 다만, 방어구 재질은 캐릭터에 맞게 해주어 생존력을 높이는 방법으로 가는 것을 권장합니다!

소울브링어, 다크템플러(=암제)는 보스 잡을 때 '방어력 감소'에 특화되어 있는 '천년 나무의 목피 세트(일명 로딘글로 세트)'와 파동기검을 착용할 수 있는데요. 로딘글로 5세트만 있어도 환영 받을 수 있고, 파동기검까지 있다면 항마력도 높이면서 보스 잡을 때 '방어력 감소'효과를 더 받을 수 있습니다!

♣ Tip : 방어력 감소 스킬 끼리 중첩되지 않으나, 다른 아이템끼리 중첩 가능.

환영극단 2막에 나오는 일명 '환극8셋'을 입어도 좋은데요! 안타깝게도 이번에 등장한 환(에픽)템으로 업그레이드 되지 않는 이상 유니크의 특성상 상대적으로 항마력이 낮을 수 밖에 없죠(ㅠ.ㅠ)! 그래도 시너지 캐릭터는 방어력 감소(소울브링어, 다크템플러, 마도학자), 아군 능력치 상승(남/여 크루세이더, 넨마스터)효과가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올리고 입장하여 '혼돈된 영혼의 잠식'을 모아 에픽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다행히 하나씩 업그레이드를 해도 기존의 효과는 사라지지 않으니까 계단 밟고 올라가듯이 하면 되겠어요!

딜러 레이드 세팅 기준

딜러는 본캐로 하건 부캐로 하건 어느 정도 기본적으로 맞춰놓고 입장하는 것이 같이 하는 파티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어느 정도 기본적이라는 것이... 생각보다 빡빡한 게 문제죠(ㄷ.ㄷ)! 딜러로 간다 한들 <오즈마 레이드>에서는 '3딜러'보다 '2딜러+1시너지'가 조금 더 수월한 편인데요. 여기서 시너지 캐릭터들은 웬만하면 버퍼 중심의 세팅이기 때문에 이를 받는 딜러의 세팅 조건이 빡빡할 수 밖에 없습니다!

위에 제 부캐도 장비 세팅 쪽에선 나름 완벽합니다만... 강화도 조금 더 해야하고 크리쳐가 'SD로터스(켈리아노)'고 봉인석 변환 작업도 다 된 것이 아녀서 딜을 넣기에는 아직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위의 파동악세 3세트도 좋지만... '영혼 추적 장치(황큐 조각 5개 소모하여 60초간 물리/마법 공격력 30% 증가)'와 '악마가 지명하는 검지(악마, 언데드에게 30% 추가 데미지)'가 있다면 레이드하는데 있어서 더 좋겠더군요!

딜러 기준은 1티어 방어구(암살자, 예언자, 초중력)는 당연히 5세트 맞춰야 하는 것이 제일 베스트고요. 1.5티어 방어구까지는 2.87이상이면 가능할 같습니다. 악세서리의 경우 1순위는 솔라리스팔찌/영혼추적장치/할기(물리)or블랙펄(마법)or악지검이며 2순위는 '새벽3셋 ≥ 파동3셋 > 솔라리스3셋'이렇게 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이건 제가 직접 뛰고 동영상도 보면서 느낀 내용이니 참고 위주로 하셔야 조금이나마 더 도움이 됩니다!

어떻게 보면 엽기of엽기의 4런처 파티였는데 모두 잘 해주셔서 수월하게 클리어!

실제로 그저께 저희 길드 최고 간부분께 납치당하여 꾸려진 <오즈마 레이드>파티였는데 원클로 3페이즈 4분 남기고고 클리어했습니다. 전부 1티어 방어구에 악세서리 또한 솔라리스3셋 이상이었고요. 여담으로 소드마스터는 시너지 방어구 세트(고대)로 가도 사기였습니다(ㄷ.ㄷ)!

※ 결론 : 웬만하면 1티어 방어구, 악세서리, 그 외를 제대로 맞추어 15/12로 가면 딜러로써 제 역할 수행 가능!

저는 이제 슬슬 자러가겠습니다! 자기 전에 미리 예약하고 갔다온 스시 오마카세 업장에 대한 간단한 사진 정리를 하고 후다닥 다음 날을 준비하러 가겠습니다! Have a good n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