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 크로우 - 훑어보는 공략 에피타이져 편
위메이드의 기대작 나이트 크로우다.
지금도 플레이하고 있고, 조만간 서버이전도 나오니
신규 유저 유입 가능성이 높으므로 늦었지만 디테일하게 써보겠다.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엔진5 의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전형적인 리니지 라이크 방식의 게임이다.
리니지M을 꺾고 양대마켓 매출 순위 1위의 기염을 토해 주가 상승을 달렸었다.
주로 구글 계정으로 하는편이며, PC에서 설치하여 플레이도 가능하고,
모바일로도 플레이가 가능하다 !
기본 직업 4가지의 직업에서
두가지 클래스로 파생되어있어 선택 할 수있다.
3차전직까지 구성이 되어있다.
워리어 직업의 파생 된 클래스 (좌, 우)
뱅가드 직업의 파생 된 클래스 (좌, 우)
헌터 직업의 파생 된 클래스 (좌, 우)
위치 직업의 파생 된 클래스 (좌, 우)
예를들어 위치에서 검 직업으로 바꿀순 있다, 하지만,
그만큼 주 무기, 보조무기 변경, 스킬 습득 등등
리스크가 크기에 신중히 ! (물론 초반에는 상관없다)
6장의 이미지 중 교점이 하나있다.
바로 "모리온"이라는 아이템인데, 거의 모든 제작에 필요하다 생각하면된다.
퀘스트는 메인 / 서브 / 일일퀘스트( 구역별 개체수 토벌 )
이렇게 이루어져있으며, 2렙이상 길드에서는 길드 지령으로 일퀘 같이 토벌 퀘스트도 존재한다.
지금 글 쓰고있는 현 시점에서는 나이트크로우 100일 기념 이벤트를 진행 하고있기에
챙길 수 있는 부분이 많기에 뉴비인 유저도 지금 하기에 적절하다.
퀘스트 항목의 이미지 ( 메인 / 서브 / 일일퀘스트)
4월 27일 오픈 유저이자 7렙길드 길드와 연합을 운영해왔었고,
지금은 현생에 치여 살기에 아쉽지만 길드를 넘겨주었다.
나이트 크로우는 유저의 여러 목소리를 듣고 개발진들이
편의성 개선들을 많이 해왔는데, 초기일때보다 확실하게
자사 위주가 많은 직장인들에게 편의성 개선이 최적화 되어있다.
오픈때는 하나씩 누르면서 깨는 수고스런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현재는 일일 퀘스트의 자동 이동 기능,
최대 10시간까지 등록가능한 스케줄러 기능이 도입 되고,
퀘스트 개체수와 반복 횟수를 합병하여 하나로 클리어 할 수 있게
편의성을 대폭 개선되어있는 상태이다.
부캐릭터 계정 이미지
기본 피해 / 방어 / 명중 순으로 이루어져있고,
디테일한 상세능력치는 저렇게 나와있다.
노란색의 장신구는 캐쉬악세이며, 명중 또는 방어를
강화 마다 대폭 상승 시켜준다.
전형적인 과금의 영역 - 1 인 부분이다.
기본 피해가 높을 수록 딜량이 증가한다.
명중이 높을수록 고레벨의 몹에게
미스가 덜 뜨고, 딜이 잘 박힌다.
방어가 높을수록 체력이 덜 깎인다.
현 최상위 티어 과금의 영역들
전형적인 과금의 영역 - 2,3,4이다. 외형은 역시 간지 ;
일반-고급-희귀-영웅-전설-신화 순이다.
탈것은 주로 공격속도 or 시전속도이고, 무기는 명중과 피해
글라이더는 경험치 획득량이 주로 이루어져있다.
아무래도 사냥속도가 다르겠죠?
그리고 각 영역별 보유효과들이 있어 능력치들을 추가로 챙길 수 있다.
레벨 35부터 활성화가 되는 스탯개념의 신념.
하이퍼링크 처럼 파란색 글씨로 이루어져있는 능력치를 클릭하면
저렇게 스탯 증가시 해당 능력이 오르는 것을 알 수가 있다.
보통 올 힘,민첩,지능 직업별로 찍고,
나머지 아티펙트 및 세공석의 능력치, 마력주입 등 우측 3개의 스탯을
추가로 챙길 수 있다. 나는 힐러를 선택했다. 근데 올 지능 찍어야한다.
이유는 나중에 마무리에서 ㅋㅋㅋ.....
길드
고렙의 잘 준비된 길드들은 길드특성에서 주요스탯을 분배하여 잘 찍어두고,
길드레벨이 높을 수록 길드 혜택이 무시 못하고, 매주 길드 던전으로
제작에 필요한 아이템들도 얻을 수 있기에 꼭 필수적인 컨텐츠 중 하나이다.
출석체크 / 기부 / 길드 지령으로 길드 기여도 등급이 오르면
각 길드의 붉은 늑대 일지 진척에 따라 오르는 능력치도 확실히 다르다 !!
이래도 길드 가입 안하실거에요 ?
지금 현재 진행하고있는 이벤트들이다. 각종 버프와 고급 제작 재료
전직 재료와 골드 및 입장권, 캐시 아이템들까지 ;
기간을 보면 지금하기에 딱 적절한 시기이다.
친구들과 같이 해보는건 어떨까 ?
아니 근데 진작 좀 이렇게 주지 그랬어 !!!!
좀 배아프네 ㅠ
파티던전 : 파티하여 보스를 토벌하여 전리품을 얻는 던전 (주간)
번영의땅 : 모리온 캐러가는 주요 장소 (매일) / PVP 불가
수련의 숲 : 제작 재료 및 스킬강화 재료 얻으러 가는곳 (매일) / PVP 불가
이를레타 신전 : 각종 제작관련된 재료 얻는 던전 (주간)/ PVP 가능
산코나 유적 : 무기 숙련도를 다른곳보다 더 빨리 레벨을 올려
세부 능력치를 찍을 수 있는곳 (매일) / PVP 가능
마사르타 얼음 동굴 : 각종 제작관련된 재료 얻는 던전 (주간) / PVP 가능
격전지 : 각종 제작관련된 재료 얻는 던전 (상시) / PVP 가능
월드 : 랭커들만의 잔치 (패스, 과금의 영역)
던전 컨텐츠는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다.
보통 이런것들을 숙제라고한다.
(일부임)
위에 언급했던 스케줄러로 알아서 넘어가고, 물약사고
수리하고 자동사냥하고 다한다. 한창 할 때 좀 만들어주지 ㅠ..
보통 업데이트는 매주 목요일 아침 8시부터 평균 2시간~이상이다.
그리고 예전엔 오토 작업장이 너무 심각했었는데, 지금은 여러 방안으로
불법 메크로와 다중 클라이언트는 다 잡아서 실시간으로 제재하여
예전보단 클린해졌다.
이상 나이트 크로우의 훑어보는 공략 에피타이져 편을 끝내겠다.
이번주 중으로 육성 / 제작 / 꿀팁편까지 쭈욱 연재 할 생각이니
실제 플레이 한 사람의 전개와 스토리를 지켜보고 싶다면
이웃 또는 공감 알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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