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드래펄트 가이드
드래펄트는 8세대, 가라르지방의 포켓몬입니다.
가라르지방의 600족 포켓몬이죠. 생긴게 상당히 독특합니다. 드라꼰을 발사한다고 하니까요. 스텔스포켓몬이라 그런가 머리가 약간 옛날 영화에 나왔던 스텔스기를 닮은것 같기도 합니다.
타입 : 드래곤/고스트
약점 : 얼음, 악, 페어리, 고스트, 드래곤
내성 : 전기, 불꽃, 독, 풀, 벌레, 물, 노말x2, 격투x2
기라티나와 같은 고스트 드래곤입니다. 그래서 상성이 아주 좋은 편이죠. 약점이 5개로 적은 것은 아니지만 내성도 많습니다. 고스트와 드래곤은 서로 겹치는 상성이 없거든요.
최대 CP : 3993
공격력 : 266
방어력 : 170
체력 : 204
600족답게 능력치도 훌륭합니다. 하지만 다른 600족들과 비교하면 특출나다 할수는 없습니다. 평범한 편이에요. 공격력에 능력치가 집중되어 있지만 보만다 만큼은 아니고 그렇다고 내구가 미끄래곤만큼 튼튼한 것도 아닌 애매한 위치에 있습니다.
드래펄트의 기술들
하지만 기술들은 훌륭합니다. 드래펄트의 진짜 강점은 여기에 있죠.
노말 어택 두개부터가 버릴게 없어요.
일단 드래곤테일은 오랫동안 널리 사용되고 있는 우수한 기술로 배틀리그에서나 레이드에서나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그에 비해 놀래키기는 최근 패치로 성능이 좋아진 기술입니다. 레이드에서는 여전히 좀 아쉽지만 배틀리그에서는 준수한 에너지 수급량을 바탕으로 강력한 기술이 되었습니다.
스페셜 어택들은 더 좋네요.
데미지는 좀 약하지만 에너지 소모량이 적어서 자주 사용하기에 좋은 기술과 에너지 소모량은 크지만 데미지도 강력한 기술들을 골고루 갖고 있습니다.
먼저 용의파동은 사용되지 않습니다. 드래곤 타입 기술들 중에서 가장 성능이 떨어집니다.
역린도 좋은 기술이지만 드래펄트에게는 더 좋은 기술이 존재합니다.
바로 와이드브레이커죠. 에너지 소모량이 적고 데미지도 아주 나쁘지는 않습니다. 거기다 배틀리그에서는 확률적으로 상대의 공격력을 떨어트리는 효과도 있죠. 배틀리그에서나 레이드에서나 아주 강력한 기술입니다.
섀도볼은 금상첨화입니다. 원래 강력한 기술인데다가 드래펄트가 고스트타입이라 같은 타입 보너스까지 챙깁니다. 에너지 소모량이 꽤 되는 편이지만 어차피 소모량이 적은 와이드브레이커가 보조해주고 있기 때문에 부담이 적습니다.
배틀리그
최대 CP가 높아서 슈퍼리그와 하이퍼리그에서는 경쟁력이 없고 마스터리그에서만 쓰임새가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기술들을 갖고 있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마스터리그는 쉽지 않습니다. 기라티나와의 경쟁도 어렵죠.
하지만 충분히 해볼만한 영역 안에 있습니다. 에스퍼가 넘쳐나는 마스터리그에서 고스트타입은 그 자체로 큰 장점이 됩니다. 거기다 와이드브레이커 덕분에 같은 드래곤과의 싸움에서도 크게 밀리지 않습니다. 칠색조, 가이오가 등을 상대로 우위를 점할수 있는건 당연하고요.
결론적으로 마스터리그에서 가장 좋은 포켓몬 중 하나는 아니지만 실력만 충분하다면 드래펄트를 사용해서 충분히 상위권을 노려볼수 있어요.
레이드
고스트와 드래곤, 양쪽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물론, 고스트 타입과 드래곤타입은 전설의 포켓몬, 600족 포켓몬, 환상의 포켓몬 등 포켓몬고에서 강력한 포켓몬들이 가장 많은 타입들입니다.
여기서 드래펄트는 평범한 포켓몬이 되죠. 하지만 그래도 중간 이상은 됩니다. 드래펄트도 600족 중 하나니까요.
진화
드라꼰을 드래런치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드라꼰의 사탕 25개, 드래런치를 드래펄트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드라꼰의 사탕 100개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