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챕터5 클리어 공략 레이저 활용한 빌드(6초월)
4챕터 클리어를 무사히 하였다면 이제 새로운 스테이지에 진입을 하게 됩니다. 이전 스테이지와 동일하게 횡으로 긴 맵 도시 교량에서는 무기 스킬 2개가 해금되어 선택지가 늘어나게 됩니다. 이름은 두리안, 레이저 이렇게 나누어져 있는데 레이저는 쓸만했고 두리안은 애매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초반 스킬 빌드를 어떻게 가져가냐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지는 만큼 이번에도 수호자를 돌파 시켜 만드는 수비수를 목표로 합니다. 두리안은 활용도가 개인의 관점에서 떨어진다고 판단이 들었고 레이저 발사기는 돌파 시 강력한 범위 대미지를 줄 수 있어서 선택해 주었습니다.
돌파 시 매트릭스가 되는데 위에 보이는 것처럼 범위 내에 강력한 범위 공격을 가하기 때문에 위, 아래에서 몰려오는 적으로부터 캐릭터를 지킬 수 있었습니다. 대신 스킬 지속이나 재장전 속도를 올려주는 보조 스킬이 꼭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기에 필수 스킬이라고 볼 수 있는 방어막까지 세팅해 주었습니다. 수호자 + 방어막 세팅은 탕탕특공대 유저들이 애용하는 기술 중 하나입니다. 에너지 큐브는 레이저를 활용하고자 한다면 돌파에도 사용되니 선택해 주세요.
팁을 하나 드려보자면 어쨌든 많은 적을 처치해야 보석을 먹어 스킬 레벨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초반에 공격 기술 위주로 올려주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원하는 대로 기술이 나온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매 판마다 1Try에 성공하기는 정말 어려운 탕탕특공대에요.
탕탕특공대 챕터5 도시 교량 클리어를 위해서 5개의 돌파를 하게 되었습니다.
1. 로켓 발사기 -> 상어부리포
2. 방어막 -> 중력장
3. 수호자 -> 수비수
4. 벽돌 -> 덤벨
5. 레이저 -> 매트릭스
따라서 외골격 갑옷, 에너지 드링크, 피트니스 안내서, 고성능 연료, 에너지 큐브를 지원 보조 무기로 선택해 주었습니다. 한 칸이 남는데 리볼버 무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고화력 총알, 쿠나이 사용 유저는 닌자 스크롤을 올려 유령 수리검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10분에 나오는 2번째 boss를 잡고 나면 터지는 적들이 몰려오기 때문에 방어막, 수호자가 없다면 버티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 둘은 대미지가 썩 좋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미사일, 벽돌 같은 다른 메인 무기가 필요합니다. 챕터 5부터는 레이저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레이저를 활용해 타격감을 경험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이 세팅이라면 레벨 12 밖에 되지 않아 기본 패시브가 낮은 편에 속함에도 탕탕특공대 챕터5 클리어 공략에 성공했습니다. 최종 보스 좀비대장을 잡을 땐 돌진기를 피하기 위해 좌/우로 움직여주시고 보스의 머리 뒤쪽 라인으로 이동해 총알이 나에게 향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종으로는 이렇게 클리어에 성공했고 처음부터 작정하고 올린 상어부리포가 대미지 1등, 늦게 올린 덤벨이 2등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라운드는 리볼버를 사용해서 사신으로 돌파 시켰는데 대미지가 괜찮은 편 이네요. 보조 무기를 아무거나 올리게 되면 6 돌파 무기 만드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것만 선택해 주는 것이 공략 중 하나입니다.
필자의 클리어 당시 세팅 상태입니다. 무과금 유저에 긴 시간하지 못해 스펙이 크게 좋다는 느낌이 들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략에 성공했다는 점은 유저분들도 충분히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의견 전달해 주세요. 제가 알고 있는 선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