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8월 3일 업데이트와 시즌패스][놓치면 아쉬울 이벤트

리니지M 8월 3일 업데이트와 시즌패스]

[놓치면 아쉬울 이벤트

리니지M은 지난 8월 3일 업데이트를 통해 많은 유저들이 불편했던 시스템을 개선하거나 개편 등으로 더욱 쾌적해진 환경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8월 10일 진행될 새로운 이벤트와 업데이트 내용 등을 알아보도록 하자.

개인적으로 가슴에 와닿은 업데이트는 채팅 시스템 편의성 개선이다. 리니지M은 다른 유저들과의 소통이 중요하고, 전투 시 상황을 빠르게 주고받아야 하는 만큼 없어선 안될 기능이 채팅이다.

기존에는 채팅을 하다 여러 채팅 카테고리를 변경하기 위해선 마우스를 일일 눌러 설정을 변경해야 했다. 채팅 시스템 개선을 통해 간단하게 한글 자음과 모음 조합만으로 채팅 카테고리 변경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다.

문자 조합 리스트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 연맹과 채팅을 하던 도중 귓속말 대답을 하고 싶다면 영문으로 변경하지 않고, /ㅈ라고 입력하면 채팅 카테고리가 연맹에서 귓속말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리니지M의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면 2022년 8월 10일 아덴을 뒤흔들 새로운 전운이라는 글귀로 새로운 업데이트 예고 영상을 볼 수 있다. 현재 2차 영상까지 올라와 있는데 1차 영상과 이어지고 있다. 두 영상을 모두 합쳐도 10초 정도로 짧은데 퀄리티가 높은 만큼 어떤 내용이 공개될지 기대가 된다. 개인적으로 번개 위주의 스킬로 구성된 신규 클래스를 선보이지 않을까 싶다.

지난 8월 3일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시즌패스를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8월 24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이벤트&강화 탭에서 200만 아데나로 구매가 가능하다. 시즌패스 THUNDER를 구매하면 특별한 보상을 매일 획득할 수 있다. 명예, 변신 제작, 마법인형제작 코인, 상급 축복의 가루, 스킬 카드 뽑기 하프팩 등의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200만 아데나를 모으기 위해서 열심히 사냥 중인데, 날이 빠진 무기를 판매하는 방식으로 아데나 벌이 중이다. 80레벨의 마법사가 버림받은 자들의 땅 보다 아데나를 빨리 벌 수 있는 곳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길 바란다.

썸머 페스티벌 2주 차를 통해 코인 BOOST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8월 10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해당 기간 동안에 이벤트 시련 던전 썸머 페스티벌 선물 상자를 이용할 수 있다. 60레벨의 캐릭터 혼자 입장해 5분 이내에 선물 상자를 3개 획득, 보상을 받을 수 이벤트다. 마법인형 변신, 변신 코인 중 1개를 랜덤으로 얻을 수 있고, 보너스 상자 개봉에선 일정한 확률로 퓨어 엘릭서 상자 1개를 추가로 노려볼 수 있다.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라면 특수 던전 몬스터 500마리를 처치하는 일일 이벤트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3종의 코인 상자를 1개씩 총 3개를 얻을 수 있다. 명예 코인, 변신, 마법 인형제작 코인 상자가 있다. 오픈하면 일정한 확률로 100 ~ 1000개를 얻을 수 있다.

기란 마을에 위치한 이벤트 상인 부아크에게 드래곤의 모래시계 상자를 구매할 수 있다. 드래곤의 모래시계를 얻은 상태로 특수 던전에 입장하면 3시간 동안 특수 던전 내 경험치 획득량이 100% 증가하는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발록 서버 첫 공성전을 기념하는 성혈의 위엄은 각 서버의 성혈을 기념하기 위해 기란 마을에 각 서버 성혈 혈맹 명의 버프 동상이 증가한다. 해당 동상을 클릭하면 경험치 획득량 증가 +3%, 축복 소모량 감소 5%, PVE 대미지 리덕션 +1 효과가 3시간 동안 지속된다.

첫 공성전에 참여한 혈맹원들은 성혈의 위엄이라는 호칭을 받게 된다. 스턴 내성 +3%, 홀드 내성 +3%의 추가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승리의 증표를 인벤토리에 갖고 있어야 성혈의 위엄 호칭을 사용할 수 있으며 8월 17일 오후 5시까지만 적용된다.

발록 서버에만 적용되는 이벤트로 명예 코인 상점에서 클래스 별 영웅 스킬 1종을 얻을 수 있는 스킬북 상자를 8월 17일 점검 전까지 구매할 수 있다. 200만 명예 코인이 필요하다.

리니지M 5주년 기념 두 번째 커뮤니티 이벤트인 군주의 일기 보상으로 당첨된 혈맹에게는 도원결의 호칭이 지급된다. 인벤토리에 보유하면 AC -2, PVE 대미지 리덕션 +1 효과를 받을 수 있고, 8월 17일 오전 5시까지 적용된다. 또한 이벤트 당첨 혈맹이 있는 서버는 이벤트 보스 버모스가 등장한다.

마지막으로 리니지M BJ 엔틱보스 소식을 전한다. 지난 7월 31일 방송에 대한 내용인데 켄트성 공성전에 임하기 직전 재밌을 것 같아도 잘 해낼지 모르겠다는 말을 하며 시청자들과 대화를 나누었다. 방송 당일 공성전에서는 입구보다는 수호탑의 전투가 치열할 것으로 예상했는데 적들에게 켄슬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관건이라는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출처 - BJ 엔틱보스

치열한 공성전 진행 중 엔틱연합혈이 면류관을 차지해 우세를 보였는데 종료 직전 마지막에 면류관을 빼앗기면서 공성전이 종료되었다. 엄청난 아쉬움이 남는 공성전으로 기억되는데 각 캐릭터마다 스펙이 중요하기도 하지만 전략적인 부분도 빼놓을 수 없는 요소임을 이번 공성전에서 느낄 수 있었다.

출처 - BJ 엔틱보스

2022. 6. 8. UPDATE

lineagem.plaync.com

TRIGGER: Requiem trigger update

play.goog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