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저스 뉴오더' 출시 일주일 만에 서비스 종료 / '스타필드' 한국어 미지원 여파 /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P&E 자신" 등 [230615 게임뉴스]

업계 소식

일본 '포켓몬 카드 도둑' 기승, '클로저스 RT: 뉴오더' 출시 일주일 만에 서비스 종료 결정 등

■ PS5 게임도 클라우드 스트리밍으로 즐긴다

▷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가 클라우드 스트리밍 게임 대상에 플레이스테이션5 타이틀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SIE 측에 따르면, 플레이스테이션의 플러스 프리미엄 멤버십에 플레이스테이션5 게임이 추가됩니다. 해당 서비스는 플레이스테이션 라이브러리 내 게임을 1080p 해상도로 스트리밍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것으로, 국내에서는 서비스되지 않습니다.

클라우드 스트리밍 게임은 다운로드 없이 스트리밍 기술에 기반해 게임을 이용하는 것으로, 기기의 사양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어 매력적이죠.

국내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이용이 불가능해 다소 아쉽긴 하지만, 클라우드 게이밍 시장이 점차 성장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가 클라우드 스트리밍 게임에 PS5 타이틀을 추가할 전망이...

bbs.ruliweb.com

■ 일본 내 '포켓몬 카드 도둑' 기승

▷ 최근 일본 내에서 '포켓몬스터' 카드를 노린 절도 사건이 잇따라 발생하고 있습니다.

일본 현지 언론 등에 따르면, 일본 경시청은 포켓몬 카드를 약 1500장 훔친 남성 A씨를 절도 및 건조물침입 혐의로 체포했습니다.

A씨는 트레이딩 카드 판매점에 침입, 진열장을 깨고 포켓몬 카드 1500장, 115만엔(약 1046만원)어치를 훔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포켓몬스터' 카드 도둑은 일본, 미국 등 전세계에서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 도쿄에서만 2건 확인됐으며 야마나시, 사가, 오카야마, 구마모토현 등에서도 잇따르고 있는데 미국에서도 비슷한 사례들이 나오고 있다고 하네요.

'포켓몬스터' 카드가 수집가들 사이에서 각광을 받는 가운데, 희소한 카드의 경우 수억 원에도 거래되기 때문에 금전적 이득을 노린 절도 행위라는 분석입니다.

'포켓몬 카드'를 노린 절도 사건이 잇따라 발생해 일본 사회가 골머리를 앓고 있다. '포켓몬 카드'는 일본의 인기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에 나오는 캐릭터 그림...

view.asiae.co.kr

■ 용산에 '파이널판타지16' 팝업스토어 열린다

▷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가 오는 21일부터 용산 아이파크몰 6층에서 '파이널판타지16'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합니다.

'파이널판타지16'은 인기 RPG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언리얼엔진5에 기반해 고퀄리티 그래픽과 발전된 액션 시스템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게임 발매 하루 전날인 21일부터 7월 2일까지 총 12일간 운영되는 팝업스토어에서는 게임 체험존, 포토부스, 아트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며 'PS5 파이널판타지16 번들' 및 타이틀 등을 현장에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파이널 판타지16’ 팝업 스토어 3D 조감도. (사진=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는 오는 21일부터 용산 아이파크몰 6층에 ‘플레이스테이션5’(PS5)용 신작 ‘파이널 판타지16’ 팝업스토어를 ...

www.edaily.co.kr

■ '클로저스 RT: 뉴오더' 출시 일주일 만에 서비스 종료

▷ 나딕게임즈가 '클로저스 RT: 뉴오더'의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정식 출시 일주일 만에 내려진 결정으로, 서비스 자체가 어렵다는 판단입니다.

'클로저스 RT: 뉴오더'는 PC 액션 게임 '클로저스'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수집형 RPG입니다. 정식 출시를 일주일 가량 연기하기도 했으며, 정식 출시 이후에는 미흡한 완성도 등으로 인해 혹평을 받았죠.

게임의 서비스는 오는 7월 14일 종료됩니다. 이선주 나딕게임즈 대표는 "IP의 핵심이 무엇인지에 대해 더 깊이 고민하고 발전시키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7월 14일 서비스 종료 예정

www.thisisgame.com

■ 이상헌 의원 '해외게임 국내대리인 지정법' 대표발의

▷ 이상헌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해외 게임사업자에게 국내 대리인을 지정하도록 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게임산업법 일부개정안을 대표발의했습니다.

이번 개정안은 해외 게임사업자의 '먹튀'를 막는 데에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오픈 직후 과금을 유도해 거하게 한 몫을 챙긴 해외 게임사들이 급작스럽게 서비스를 종료하는 것이죠. 국내에 별도 대리인을 두지 않는 해외 게임사의 '꼼수'를 막을 방법이 없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해외 게임사업자로 하여금 국내에 대리인을 지정하도록 해 국내 이용자를 보호한다는 것이 개정안의 목적입니다. 이상헌 의원은 "제도보완으로 실효성을 확보, 해외 일부 게임사의 막장·저질 운영으로부터 국내 게임 이용자들을 보호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이상헌 의원(더불어민주당, 울산 북구)은 14일 (수), 해외 게임사업자에게 국내대리인을 지정토록 하고, 구체...

gamefocus.co.kr

■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위믹스 신뢰 잃지 마라, 나이트크로우 P&E 자신"

▷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위믹스 투자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간담회를 진행, 투자자의 마음을 달래는 한편 '나이트 크로우'의 P&E 성과에 대해서도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14일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각종 사건사고로 하락한 위믹스 가치 및 투자자 불안 등에 대한 해결책을 요구했습니다.

장 대표는 "불법 로비를 시도한 적이 없으며, (상장폐지 이슈에 대해) 모든 책임은 제게 있기에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며 "(코인 가치 상승을 위해 예비 코인 물량을 소각하는) 제로 리저브 정책은 고려하지 않지만, 열린 마음으로 다시 검토는 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의 글로벌 P&E 성과에 대해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나이트 크로우'는 국내 MMORPG 시장에서 흥행에 성공, 연내 글로벌로 확장할 예정입니다.

장 대표는 "전작(미르M, 미르4)을 통한 토크노믹스 적용 경험이 반영돼 한국보다 더 큰 성과를 낼 것"이라며 "나이트 크로우는 미르4의 기록을 넘어 블록체인 게임의 중흥기를 맞는 게임으로 기록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가상화폐 위믹스의 거래소 상장 폐지, 불법 로비, 유동화 문제 등 논란을 지적하는 투자자 달래기에 나섰다. 장 대표는 위믹스에 대한 신뢰를 잃지 말아 줄 것을 강조하며 하반기 글로벌 출시 예정

n.news.koreamobilegame.com

■ 美 연방법원, MS-블리자드 인수 제동

▷ 미국 연방법원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를 막아달라는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의 가처분을 인용했습니다.

가처분이 인용됨에 따라, 우선 양사간 기업결합에 대해 예비 금지 명령이 내려졌습니다. 법원의 별도 명령이 없었다면 16일 중 인수 작업이 마무리될 수 있었던 만큼 고지를 남겨두고 급 제동이 걸린 셈입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 및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오는 16일까지 가처분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는 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미국 연방법원에서 마이크로소프트(MS)의 액티비전블리자드(이하 블리자드) 인수에 제동을 걸었다. 로이터통신, CNN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13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연방법원의 에드워드 다빌라(Edward

n.news.koreamobilegame.com

신작 소식

안한글 '스타필드'에 한국 게이머들 '부글부글'

■ '스타필드', 그래서 진짜 왜 안한글?

▷ 9월 발매될 예정인 베데스다 기대작 '스타필드'가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으면서 게이머들의 반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스타필드'는 폴아웃 시리즈 등으로 유명한 베데스다가 선보이는 신작 오픈월드 게임으로, 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자유도 높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대작 출시 소식에 글로벌 게이머들도 잔치를 벌이고 있지만, 딱 한 곳 한국 게이머들 만큼은 즐겁지가 않네요. '스타필드'의 지원 언어에서 한국어는 제외되어 있기 때문이죠.

한국은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결코 작지 않은 시장이기에, 최근에는 많은 게임사들이 규모를 가리지 않고 게임을 현지화해 선보이고 있습니다. 베데스다 및 마이크로소프트의 의도적인 한국 패싱, 번역비에 대한 부담 등 게임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스타필드'의 한국어 미지원을 두고 다양한 추측을 내놓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정식 출시 전까지 한국어 지원 소식이 요원하다고 판단한 게임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유저 직접 번역 팀을 꾸리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해도 너무한 처사에 대응하고자 게임을 불매하겠다는 움직임도 보이고 있습니다.

[게임플] 지난 12일 개최된 ‘엑스박스 게임즈 쇼케이스 2023’을 통해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이하 베데스다)의 신작 ‘스타필드’ 출시일이 공개됐다. 국내에서도 많은 기대를 받는 작품인데, 한국어화 소식이...

www.gamep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