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물빛 파도 자국 공략 폰타인 월드 임무 버질 퀘스트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폰타인 월드 임무 물빛 파도 자국 (버질 퀘스트) 공략을 다루려고 합니다.

이번 임무는 폰타인 4.0 퀘스트답게 수중 탐험의 기본을 익힐 수 있으며 다양한 기믹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맵에 가까이 가지 않아도 지도에 임무 표시가 떠있어서 눈에 띄는 퀘스트입니다.

원신 물빛 파도 자국 공략

폰타인 월드 임무 버질 퀘스트

폰타인 성에 월드 임무가 떠있는데요. 일곱 신상을 타면 바로 앞에 NPC 버질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는 수중 모험을 하며 함께 사라진 보물을 찾자고 하는데요. 대화 도중 여행자와 페이몬을 무시하는 듯한 언행을 보여서 쎄하긴 하지만 함께 가보겠습니다.

대화를 마치면 바다 앞에 오게 됩니다. 물에 들어가서 좌측 컨트롤키(PC 기준)를 꾹 누르면 바닷속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목표 지점을 따라 단서를 수집하면 되는데요. 도착하면 수중 폐허 외곽 구역에 오게 됩니다. 우선 앞에 보이는 이색 칼날 가오리에 가까이 가서 클릭하면 가오리의 능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가오리의 능력으로 몬스터를 공격하거나 원류바다 해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 처음 오신 유저들은 주변 가오리 몬스터를 잡아 보물상자에서 열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미 퀘스트를 받기 전 여기서 파밍을 전부 하신 유저들이라면 가장자리의 모라 상자에서 열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미 파밍을 해서 모라 상자에 있더라고요. 모라 상자는 보다시피 해초에 봉인되어 있는데요. 연두색으로 빛나는 지점을 향해 E 스킬을 홀드하여 맞추면 해초가 제거됩니다.

열쇠 획득 후 입구로 가면 해초로 막혀 있는데 E 스킬 홀드해서 빛나는 지점에 칼날을 날려줍니다.

쭉 가면 이번에는 이렇게 푸른빛 바위로 통로가 막혀있는데요. 옆에 보이는 이색 중갑게를 터치하여 중갑게의 능력을 흡수합니다. 스킬 키를 홀드하고 바위를 향해 공격을 날리면 바위를 부술 수 있는데요. 앞으로 물속에서 자주 등장하는 바위니까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후 획득한 열쇠를 넣으면 문이 열립니다.

고압의 수중 암류를 내뿜는 고압 배수구는 캐릭터 또는 일부 물체를 밀어낼 수 있습니다. 이때 중갑게의 E 스킬을 사용하면 보호막을 생성하여 밀려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총알 따개비는 캐릭터를 향해 포탄을 발사하는데요. 생각보다 꽤 아픕니다. 따개비가 공격을 하기 전에 E 스킬을 홀드하여 방어막을 생성한 다음, 방어에 성공하면 물체 쪽에 파란 원이 생기는데요. 이때 키를 떼면 반격해서 따개비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쭉 가다 보면 새로운 워프 포인트가 나오는데요. 바로 옆의 빛나는 지점에서 조사를 합니다. 수메르 사막에서 봤던 물건들도 많이 보이네요. 길이 막혀 있어서 이어지는 길을 살펴보기 위해 위로 올라가야 되는데요. 스페이스바(PC 기준)를 꾹 눌러 물 밖으로 빠져나옵니다.

앞쪽으로 향하는 통로를 열 방법을 찾아야 됩니다. 버질과 대화했던 반대편으로 가면 이런 장치가 보입니다.

프뉴무시아 중계기라고 부르는 장치인데요. 프뉴마 상태일 때는 백색을 띠며 우시아 상태일 때는 흑색을 띱니다. 상반되는 성질의 공격을 받으면 균형 상태로 만들 수 있는데요. 앞에 보이는 프뉴마, 우시아 에너지를 먹어 반대되는 색상의 중계기를 공격하면 됩니다. 균형 상태가 되면 장치가 푸른색으로 빛납니다. 두 장치를 균형 상태로 만들면 봉인되어 있는 장치를 활성화하여 창살을 열 수 있어요.

참고로 폰타인 캐릭터는 프뉴마 또는 우시아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데요. 폰타인 캐릭터로 상반되는 장치를 공격하면 에너지 획득 없이도 기믹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시 물속으로 내려와서 창살로 막혀있던 통로로 갑니다. 가는 길에 신의 눈동자를 획득할 수 있어요. 잠깐 물 밖으로 나올 수 있는데 앞에 뚫려있는 곳으로 가서 다시 물속으로 진입합니다.

이후 물 밖으로 또 나올 수 있는데 앞에 보이는 태엽장치 2마리를 처치합니다.

계속해서 탐색을 진행하는데요. 가다 보면 선령을 만나게 됩니다. 선령을 따라 이동하면 되는데 선령이 갑자기 위로 올라가서 당황하실 수도 있습니다. 아래를 살펴보면 장치가 있는데 장치를 작동시켜 수위를 높여서 위로 올라갈 수 있어요.

선령을 데려다주면 다시 물 밖으로 나오는데요. 웬 유적 가디언이 보입니다. 처치 후 워프 포인트를 들려주시고, 옆에 보이는 장치를 활성화해서 창살을 엽니다.

수상해 보이는 바질은 보물을 찾자고 하는데요. 조사 포인트 네 군데를 전부 들리면 됩니다.

조사하던 와중 갑자기 버질이 창살로 여행자와 페이몬을 가둡니다. 예상은 했지만 너무하네요. 그때 파멸의 유적 가디언이 깨어나는데요. 특수한 몬스터라서 체력을 깎아도 계속 피를 회복합니다. 2~3번 정도 처치하면 페이몬이 유리 벽을 떠올리며 힌트를 주는데요.

서둘러 앞에 보이는 유리벽을 깨트립니다. 이후 물살에 몸을 맡기면 자동으로 캐릭터가 이동하는데요. 폰타인 수중을 둘러보며 빠르게 헤엄칠 수 있어서 재밌더라고요. 빠져나오면 화려한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퀘스트가 클리어 됩니다.

지금까지 폰타인 월드 임무 버질 퀘스트 원신 물빛 파도 자국 공략이었습니다. 다음은 '폰타인으로부터의 메시지'로 퀘스트가 연계되는데요. 우리가 처음에 NPC 버질을 만났던 폰타인 성 일곱 신상으로 가면 됩니다. 연계 임무는 공략을 다룰 부분이 크게 없지만 포스팅으로 다뤄보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