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출시 50일 인기 MMORPG 순위 상위권

출시 50일을 맞이한 인기 MMORPG 순위는?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가 벌써 출시 50일을 맞이했다는 소식을 듣고 깜짝 놀라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가 보니 50일을 맞이해 A~S급 오퍼레이터 소환권 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다.

출시한지 50일 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꾸준히 유저 편의성을 위해 업데이트를 하고 유저들의 피드백을 수용하며 안정적인 라이브 서비스를 지속하고 있는 게 사실이다. 가장 대표적인 예로 최근 9월 13일 업데이트만 봐도 답이 나온다.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는 다른 MMORPG들과는 달리 레이드와 같은 PVE 콘텐츠로 경쟁하는 재미가 매력적인 게임이다. 그렇기에 PVE 콘텐츠에 특히 더 신경을 쓰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레이드 '월드 매칭' 시스템이 추가되어 보다 원활하게 레이드 콘텐츠를 유저들이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참고로 월드 매칭은 파티로 참여가 불가능하며 개인으로만 월드 매칭을 진행할 수 있어 조용히 혼자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도 레이드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데이모스의 전장

변경 전

변경 후

매칭

서버 매칭

월드 매칭

획득 점수

1,000점

1,200점

참가 시간

12:00 ~ 14:00

12:00 ~ 15:00

19:00 ~ 21:00

18:00 ~ 21:00

또한 '데이모스의 전장' 매칭을 기존 서버 매칭에서 월드 매칭으로 변경하며, 획득 점수는 기존 1,000점에서 1,200점으로 200점 상향되었다. 그 외에도 참가 시간이 1시간씩 더 추가되어 더 널찍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꾸준히 필드 보스를 추가함으로 PVE와 PVP의 재미를 함께 병합하고 있다. 이번에 추가된 필드 보스는 '아페칸'으로 토벌 목표에서 만나보거나 '침묵하는 언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론칭 50일이 지났다고 늘 새로운 것만 추가하면서 콘텐츠의 볼륨을 무작정 키워나가는 게임은 아니다. 기존의 가디언 랭크 8 달성 미션 중 '그룩 몬스터 처치 100,000마리 처치'가 있었는데, 유저들의 보다 빠르고 쉬운 달성을 위해 60,000마리 처치로 하향 조정했다.

그 외에도 필드 네임드 및 필드 보스 처치 시 상위 10등까지 일정 확률로 기여도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보상 획득 범위를 확대했다. 기존에는 기여도 1위(필드 보스의 경우 3위까지)에게만 제공되었던 기여도 보상이 2위~10위까지, 필드 보스의 경우 4위부터 10위까지 일정 확률로 한 명에게 추가 지급된다.

추가로 유저들의 편의성을 위해 방치 모드를 통해 획득 가능한 골드 및 경험치가 50% 상향된다. 추가로 방치 모드 진행 시 이벤트 아이템을 획득하도록 개선되어 이벤트 참여에도 부담이 없어졌다. 예를 들어 이번 50일 기념 케이크 교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해당 아이템들은 사냥을 통해 획득 가능한 이벤트 아이템이다. 하지만 이제 절전모드를 하고 자동 사냥이 아닌 방치 모드를 통해서도 해당 아이템들을 파밍 할 수 있다는 말이다.

50일을 맞이한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는 50일 출석부로 14일차에 A-S 등급 오퍼레이터 소환권을 화끈하게 지급하는 건 물론이고 50일 기념 케이크 교환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으로 교환을 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특히 케이크 교환 이벤트를 통해 프라임 11회 선택 소환권을 비롯해 다양한 뽑기권과 성장 재화를 획득할 수 있어 필자는 무소과금 유저인데도 불구하고 더 쉽고 빠른 성장을 경험하고 있다.

기존의 MMORPG들은 무과금, 혹은 소과금이면 시작해 볼 엄두도 나지 않는데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는 이제 막 시작을 해도 스토리를 따라가며 성장 재화를 차근차근 모아 성장을 시키는 재미가 분명히 존재한다. 특히 낮은 슈트라도 승급을 통해 투력을 올려 스토리를 밀면서 성장하는 재미가 있다. 심지어 슈트를 승급시키는 재료는 필드 사냥을 통해서 수급을 할 수 있어서 진입 장벽이 상당히 낮다고 느껴진다.

또한 가디언 랭크를 통해서도 꾸준히 재화를 지급하는 건 물론이고 가디언 랭크 외 다양한 미션들을 수행하며 꾸준히 성장을 체감할 수 있었다. 특히 지역 퀘스트와 벨라의 임무를 통해 경험치와 성장 재화를 얻고 여기서 획득한 성장 재화들을 통해 장비, 슈트, 스킬을 강화하며 기반을 다질 수 있다.

단순히 다른 MMORPG와 똑같겠지라는 생각으로 접근을 했지만, 성장하는 방식과 재화를 수급하는 방법, 그리고 슈트에 따른 전략적 플레이뿐만 아니라 메인 퀘스트를 통해 다양한 탈것을 경험하는 것 또한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의 매력이 아닐까 한다.

50일 이벤트들 외에도 정기 출석부와 신입 가디언 이벤트를 통해 접속만 해도 뽑기권과 성장 재화를 지급받을 수 있다. 현재 50일 이벤트와 함께 모든 보상을 받을 수 있어서 더 풍성한 보상을 받으며 성장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풍성한 보상을 받으며 성장을 할 수 있는 것도 좋은데 쉽고 빠른 성장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레벨이 높아진 자신을 발견할 수 있는데, 별의 도약 이벤트를 통해 레벨을 달성하고 A급, S급 장비를 획득 시기도 앞당길 수 있는 만큼 50일을 맞이한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를 플레이하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무리해 보겠다.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공식 사이트 / 공식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