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전략판 SLG게임 추천 7000만 다운로드의 매력
SLG게임 추천할 때 항상 이름을 빼놓지 않는 삼국지 전략판이 최근 전 세계 7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2021년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우수상 등 각종 수상을 거머쥐었던 것이 절대 과거의 이야기가 아니라는 듯 꾸준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출처: 김 실장님 유튜브 中
이는 계속해서 새로운 업데이트를 통해서 다양한 재미를 제공하고, 신규 서버를 오픈하여 초심자와 기존 유저 모두에게 공평한 기회를 주는 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김 실장님께서도 바쁜 일상에도 불구하고 매몰되어 꾸준히 플레이하고 계신 모습을 보면 SLG게임 추천 이유가 따로 필요 없을 정도라 생각되는데요.
특히 VIP 시스템이 없어 과금 요소가 적고, 매 시즌 초기화와 함께 모든 이용자가 금화, 옥벽, 보유한 장수 및 장비, 전법 등을 제외하고 일부 초기화되어 다시 시작하게 되기 때문에 투자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꾸준하게 플레이하면 활약할 기회가 있다는 강점이 계속해서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인기를 끄는 비결로 유명하죠?
이외에도 SLG게임 추천 이유를 열거하자면 포스팅 한 편을 따로 써야 할 정도지만, 오늘은 다른 본론이 있습니다. 바로 앞서 언급했던 전 세계 누적 70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 소식입니다.
8월 25일까지 공식 카페를 방문해 7000만 다운로드 달성 관련 축하 메시지를 남겨 이벤트에 참여하면 풍성한 보상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전 서버 기념 선물로 해당 이벤트 참여수가 200개를 넘기면 모든 서버의 플레이어에게 금화 선물함과 독산옥 등이 포함된 기념 패키지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댓글 중 10명을 추첨하여 700금화와 금인장 1개가 주어질 예정이며, 랜덤 20명에게는 삼전 행운상으로 200금화와 은인장을 선물할 계획이라고 하니 모두 참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는 8월 27일에는 신규 서버 축칠천만이 오픈을 앞두고 있는데요. 해당 서버가 전 세계 다운로드 7000만 돌파 기념 테마 서버로 지정된다는 점도 중요 포인트입니다. 해당 서버가 오픈하고 3일 내에 축칠천만 테마 서버에 입주하여 세력치 700을 달성할 경우, 70금화와 700전법 점수, 70000 석재를 서신으로 수령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축칠천만 서버에서 이러한 선물을 모두 받고 든든하게 공략을 시작해 보시는 건 어떨까 하는데요.
여기에 더해 최근 매주 토요일 새로운 서버가 오픈 되면서 신규 서버의 체험 향상을 위해 기획된 초대박 혜택 이벤트, 일명 '토요일 잔치'에 관한 내용도 함께 참고하신다면 훨씬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듯 합니다.
신규 서버 오픈 공지 댓글에 오픈 전까지 시작 지역과 창설할 동맹명을 남겨주신 뒤 6일 이내 실제로 동맹을 창설하신 10명의 주군께 다음날 '정예 맹주 한정 외관'과 '은 인장'을 지급하며, 동맹의 인원수 달성에 따라 위와 같은 보상까지 추가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맹주에게만 보상이 준비된 건 아니고요.
마찬가지로 신규 서버 오픈 후 6일 이내 동맹 가입 및 지정 조건을 달성한 개인에게도 선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최대 5800 금화와 치킨 콜라 세트 교환권, 스타벅스 케이크 세트 교환 코드, 장비 아이템 교환 코드 등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새롭게 시작할 만한 동기부여로는 충분한 것 같습니다.
또 캐릭터 육성이 원활하지 않은 분들에게 다시 한번 출발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기 위해 인 게임에 '강산의 재건'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시즌 1에 한해 생성된 캐릭터가 9일 내에 4명의 5성 장수 획득 시 발동되며, 300 이상의 세력치일 경우 계정당 1회에 한하여 500금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 보유한 모든 5성 장수를 신규 캐릭터에 계승하여 새로운 서버로 진입할 수 있게 되는데요. 계승 후 기존 캐릭터명과 ID는 유지되며, 7월 30일 오픈된 시즌 1 신규 서버인 233서버부터 적용되니까 새롭게 시작하시는 분들은 재출발의 기회까지 있어 보다 더 좋은 환경에서 즐길 수 있게 된 거죠.
또 새로운 PK 시즌 '군쟁지리'가 추가된 점도 새롭게 시작하기 좋은 이유로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입니다. 이번 시나리오의 가장 큰 변화는 숲, 언덕, 습지, 사막 4개의 지형이 신규로 추가되었다는 것인데요. 지형마다 모두 실제 전쟁 현장에 맞게 독특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 앞으로는 지리적 조건이 새로운 전투 전략 요소로 고려될 것입니다.
남방 지역에는 습기가 많고, 서량에는 사막이 많은 것처럼 실제와 같은 특징을 살려 실제 전장을 겪는 것처럼 현장감을 살리기 위해 힘썼다고 하는데요. 거의 대부분에 지형에서 축성이 불가하고 해당 지대에서 각 병종의 추가 효과를 획득해 새로운 명령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또 다른 재미를 느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이번 '군쟁지리' 시나리오의 핵심은 지형을 활용한 요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외에도 새롭게 추가된 특수 지형의 요충지를 포함한 모든 관문과 성지를 점령 후 자유롭게 재배치할 수 있게 되었다거나, 중립주 관문 근처에 성지 이전이 불가능하여 전장 지형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요구하는 등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게끔 변화되었습니다.
또한 새로운 동맹 군사 건물 '군진'을 건설하면 일정 범위 내 막사, 망루, 울타리 등 군사 건물의 내구도를 높이고 Lv.5를 달성한 후 주성 또는 분성의 중심점을 범위 내 포함하면 구궁도와 팔괘진의 효과가 사라져 전장의 교착 국면을 타파하는 새로운 방법도 제시되었는데요.
전략적인 변화 말고도 부상병 20%를 즉시 회복시켜주는 신규 동맹 비책 '군대 환영', 군궁덱의 새로운 장수 'SP 주준',돌격덱의 보조를 맡아줄 '왕원희', 둘의 전승 전법 '유리한 기회', 새롭게 파티를 보호해 줄 전법 '형일진' 등의 추가로 전술적인 요소까지 차별화된 재미를 가진 PK 시즌 '군쟁지리'를 선보인 삼국지 전략판!
삼전 게임에 애정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현재 공개된 추석 관련 이벤트도 놓치지 말고 확인해 보셨으면 합니다. 먼저 오는 9월 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제1회 오프라인 포럼 <삼전 에이스 전략가 동문회>가 열릴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24명의 유저와 함께 사회자 안수민, 현장 리셉션 홍지은 참여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며 현장 이벤트도 이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삼전 에이스 전략가 동문회에 아쉽게 참석이 어려우신 분들이라면, 마음이 맞는 유저분들과 함께 오프라인 모임을 가지는 추석 이벤트 2탄 <나의 삼전 동행자>에 참여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8월 19일부터 9월 11일까지 오프라인 모임을 가진 후 인증샷 게시글을 업로드 하면 풍성한 선물들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9월 16일 오후 18시까지 좋아요 수와 댓글 수가 가장 많은 글에는 인기 동행상으로 모임 지원금을, 퀄리티가 뛰어난 인증글은 동행동심상으로 역시 두둑한 모임 지원금을 챙겨준다고 합니다.
참여만 해도 받을 수 있는 인증장려상과 추첨을 통해 제공되는 동행깜짝상도 기다리고 있으니, 이번 기회에 여러 주군분들과 함께 좋은 시간을 가져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저도 지금이 새롭게 시작하기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여 그간 전해 들어왔던 SLG게임 추천 이유를 직접 느껴보고자 동맹에도 참여하며 적극적으로 삼국지 전략판을 즐겨 보고 있는데요. 게임 내에서도 보상이 강화된 출석 선물과 동맹 임무, 영토 개척, 각종 랭킹 달성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니 여러분도 함께했으면 좋겠습니다.
삼국지 전략판은 모바일 환경뿐 아니라 공식 홈페이지 하단을 보시면 PC버전도 별도로 지원하고 있으니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요. 초보자도 새롭게 시작하기 좋은 시기, 글로벌한 인기의 비결은 무엇인지 여러분도 직접 SLG게임 추천 이유를 체감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