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안' 폭딜 막힌다...에버소울, 12일 오류 수정 업데이트 실시. 비비안 얼티밋 스킬 범위 감소
카카오게임즈의 대작 모바일 게임 '에버소울'이 12일, 오류 수정을 위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게임 진행 중 발생했던 몇몇 버그 수정 외에도 게이머들 사이에서 갑론을박이 일었던 정령 '비비안'의 스킬 오류 수정도 가해진다.
먼저, 게임과 관련한 오류 중에서는 ▲영지 상점에서 판매하는 타일 상품의 지급 수량이 10개→100개로 변경된다(가격은 동일). 카카오게임즈는 이미 300개의 영지코인으로 10개짜리 타일 상품을 구매한 경우 우편을 통해 구매 건당 270개의 영지코인을 지급할 예정이다. ▲영지에서 로비로 돌아갈 때 무한 로딩이 지속되고 패치를 다시 다운로드 받는 문제가 수정된다. ▲친구 영지 입장 시 간혹 조작불가 상태에 빠지던 문제가 수정된다. ▲'인연 시스템' 진행 중 간혹 인연 정보가 잘못됐다며 일일 대화가 진행되지 않는 문제도 이번 패치로 수정된다.
정령과 관련해 발생한 오류도 다수 수정된다. ▲프림의 유물 스킬 '에이스는 어디에?'의 효과가 자신에게만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된다. ▲미리암의 유물 스킬 '저주받은 흉탄'의 저항력 감소 효과가 저항력을 수치만큼 감소시켜야 하는데 상대방이 보유한 저항력에 비례한 비율만큼 감소시키던 문제가 수정된다. ▲레베카 유물 스킬 '마력을 소멸시키는 황색의 주사'의 툴팁이 스킬 레벨이 증가해도 효과가 변화 없는 것처럼 잘못 표기되던 문제가 수정된다.
비비안 얼티밋 스킬 오류에 대한 에버소울 측 설명. [출처: 에버소울]
▲아이라 서브 스킬 '죽음의 룬'의 효과 텍스트가 공격력의 130%로 표기돼야 하는데 최대 체력의 130%로 잘못 표기되던 문제가 수정된다. ▲재클린의 얼티밋 스킬 '궁극 파괴 작전: 미티어 스트라이크'의 스킬의 대상이 '가장 가까운 적'인데 '체력이 가장 낮은 적'으로 잘못 표기되던 문제가 수정된다. ▲재클린의 얼티밋 스킬 '궁극 파괴 작전: 미티어 스트라이크' 이동 시 적과 완전히 겹치지 않도록 이동 위치가 조정된다. ▲순이의 메인 스킬 '선상 포화'의 스킬 대상이 '가장 가까운 적'인데 '가장 먼 적'으로 표기되던 문제가 수정된다. ▲캐서린의 서브 스킬 '크레도'의 무적 효과가 특정 상황에서 사라지지 않고 유지되던 문제가 수정된다.
비비안의 폭딜은 오류에 의한 것으로 판명났다. 사진은 닉네임 '순이도라' 님이 올린 비비안의 데미지. [출처: 에버소울 카페]
이 밖에도 ▲비비안의 얼티밋 스킬 '만물을 파괴하는 거대한 폭풍'의 범위가 전체 범위로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돼 툴팁과 동일하게 '가장 가까운 적과 그 주변 4m'로 변경되고, 이펙트의 위치가 실제 타격 위치와 다르게 표현되는 문제가 수정된다.
또 ▲비비안의 얼티밋 스킬 '만물을 파괴하는 거대한 폭풍'의 툴팁이 현재 적용되고 있는 실제 피해량과 일치하도록 각각 110%, 115%, 120%로 변경된다. 이와 관련해 에버소울 디렉터 김철희 PD는 "해당 스킬의 추가 피해량은 레벨별로 각각 90%, 95%, 100%이지만 기획 의도와 다르게 110%, 115%, 120%로 적용되고 있었다. 그러나 스킬 범위와 피해량을 모두 수정할 경우 비비안을 사용하는 구원자님들(유저)의 불편이 과할 것으로 우려돼 스킬 범위는 본래 의도인 4m로 수정하고 스킬 피해량은 수정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PD는 "정령의 성능 및 스킬과 관련된 수정의 경우 오류를 수정하는 부분이더라도 구원자님들이 에버소울을 플레이하며 느끼는 경험에 직접적이고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임을 저희 개발진도 무척 잘 이해하고 있다"며 "비비안 스킬 오류 문제로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한 마음을 전해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밸런스 확인을 통해 불편이 없으시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