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워 오브 판타지 2.0 신규 지역 벨라 사막&사이버펑크, TOF x 선미 OST

타워 오브 판타지 한섭 출시 전부터 기대감을 높였던 2.0 업데이트가 10월 20일 적용됐다. 신규 지역 벨라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스토리와 임무, 개척자 최대 레벨 확장, 신규 레플리카 루비 추가 등 버전 숫자가 달라진 만큼 대대적인 변화를 맞이했다. 타워 오브 판타지는 2.0부터 진짜라는 말이 있었는데 그만큼 대규모 업데이트다.

업데이트 후 게임에 접속하면 상단 메뉴를 통해 벨라 시공간이 오픈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스토리를 보면 에스페리아에서 있던 1.0 스토리 요약을 볼 수 있다. 1.0 스토리를 건너뛰었거나 2.0부터 새롭게 시작할 유저들은 빠르게 스토리 이해를 하고 2.0부터 바로 즐길 준비 완료다.

스토리 요약이 신규 유저에게도 가능한 이야기를 언급한 건 1.0 스토리를 스킵하고 바로 벨라부터 진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프란츠의 선물 임무 완수 후 1.0 스토리 즉 에스페리아 메인 임무를 다 하지 않더라도 벨라 지역으로 이동해 2.0 스토리부터 즐길 수 있다. 헬가드의 클레어를 찾아가면 벨라 시공간 관문 앞에서 대화를 나누고 네메시스가 된 셜리의 동반자로 개척자와 미아가 함께 벨라로 이동한다.

신규 지역 벨라는 기존 에스페리아와는 전혀 다른 환경을 가진다. 모래폭풍이 불고 사방을 둘러봐도 모래와 암석이 가득한 사막이다. 벨라 지역 곳곳에는 사막 환경에 맞는 새로운 생물들도 접할 수 있고, 어비스도 마주하게 된다. 메인 퀘스트를 따라 진행하면 벨라에 있는 대도시 미러시티를 향하다 어비스 포식자를 만나 위험에 처하는데, 린과 루비 그리고 익스큐셔너들이 도움을 주며 위기를 모면한다. 여기까진 PV 영상에서도 확인했던 벨라의 초반부 스토리다.

이후 린과 함께 비행선을 타고 피라미드 모양으로 된 미러시티로 향한다. 미러시티는 바깥 사막과는 정반대로 사이버펑크풍 도시다. 사막과 사이버펑크의 이색적인 신규 지역 벨라에서 앞으로 펼쳐질 스토리, 탐험을 즐겨보도록 하자.

2.0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레플리카 루비가 추가됐다. 루비는 포식자를 상대하는 메인 스토리에서도 보게 되는데, 토끼소녀 이미지의 굉장히 귀여운 캐릭터다. 루비는 스파크라 부르는 공중 유닛을 무기로 제어하여 레이저 및 역장을 제어하는 공격을 가한다. 강력한 공격 이펙트가 특징인 화염 속성 딜러 캐릭터다.

루비의 주요 공격으로는 목표를 고정하여 감금 효과를 부여하는 감금 영역, 돌리를 던져 근처의 적을 끌어당기고 피해를 입히며 적에게 도발 효과를 부여하는 돌리 출격이 있다. 그리고 연계 스킬은 전방을 향한 대규모 화염 빔을 발사하고 마지막에 폭발을 일으켜 추가 피해를 입힌다. 강력한 화력의 공격 기술을 보유하면서도 감금과 도발로 상대를 제어하는 능력도 갖추고 있어 전투를 좀 더 쉽게 할 수 있는 레플리카로 보인다.

11월 9일(수) 23:59까지 루비의 획득 확률 UP 이벤트가 진행한다. 루비는 외모가 귀여우며 성능도 좋아 보여 인기 있을 것 같은데, 루비를 획득하고자 뽑기를 진행하는 분들은 확률 UP 기간 얻을 수 있길 기원한다.

2.0 벨라 시공간 업데이트 기념 출석체크 이벤트로 7일 동안 레드코어 10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업데이트 기념 흑수정 200개도 즉시 수령할 수 있다.

타워 오브 판타지에서 2.0 업데이트는 큰 변화를 준 터닝 포인트로 기존 유저는 물론 신규/복귀 유저에게도 의미를 갖는다. 그렇기에 업데이트 전부터 크게 홍보를 했는데, TOF x 선미 OST도 그중 하나다. 미모와 실력을 겸비한 선미가 타워 오브 판타지 벨라 버전 OST 'NEW WORLD' MV 영상을 공개하며 주목을 끌었다.

이와 함께 선미가 미러시티 느낌의 사이버펑크 분위기의 의상을 입고 타워 오브 판타지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 10월 29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출석체크를 통해 7일 동안 골드코어, 레드코어, 흑수정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이스터에그를 찾아 숨겨진 코드를 입력하면 보상을 획득 가능하다.

스크롤을 내리면 사이버펑크 파티 x 올인 뽑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로그인 시 매일 한 번의 도전 기회가 주어지고, SNS 공유 시 도전 기회가 2회 추가된다. 기회 1회를 소모하여 일반 뽑기(골드 or 블랙코어)를 하거나 2회를 소모하여 고급 뽑기(RTX 3090 or 선미 친필 사인 or 레플리카 or 인게임 아이템)를 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매일 로그인하여 기회를 획득하고, 더 큰 보상을 노린다면 고급 뽑기를 추천한다.

커뮤니티에서는 TOF X 선미 커스터마이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타워 오브 판타지는 커스터마이징이 섬세하여 애니메이션이나 연예인 등 느낌을 살려 구현할 수 있는데,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게임 속 선미를 만들어 게시 후 해시태그를 추가하면 참여 완료다. 이벤트 보상으로는 1등은 선미 친필 사인 + BBQ 황금올리브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으며, 2등은 BBQ 황금올리브 기프티콘, 3등에게는 문화상품권 5,000원이 지급된다.

트위치에서는 드롭스/스트리밍 이벤트를 11월 17일까지 진행한다. 트위치 타워 오브 판타지 한국 스트리밍 누적 시청 시간(최대 4시간)에 따라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스트리밍을 하는 스트리머는 누적 스트리밍 시간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최장 시간 스트리머와 인기 스트리머에게는 RTX 3080 경품도 지급하니 트위치 시청자도 스트리머도 많이들 참여하며 함께 타워 오브 판타지 2.0을 즐겨보자.

『 타워 오브 판타지 』

게임 라운지 /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