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대보물시대 2탄(최신) 쿠폰 & 바이크라이더 여포 후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모바일게임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최근 대보물시대 2탄 이벤트를 시작했다. 매일 많은 유저들이 눈에 불을 키고 숨겨진 쿠폰을 찾고 있는데, 어릴적 소풍가서 이렇게 열심히 했으면 선생님에게 큰 이쁨을 받고, 많은 학생들로부터 인싸로 인정받았을 것 같다. 아무튼 현재까지 찾아낸 쿠폰을 공유하니 하나씩 입력하고 꼭 보상을 챙기도록 하자. 특히 루비주는 건 무조건 사용하도록 하자.
지금 많은 루비가 필요한 이유는 새롭게 등장한 여포의 코스튬 '바이크 라이더 여포' 때문이다. 사실 여초(女超)게임이 아닌이상 남캐 코스튬 따위야 큰 인기가 얻을 수 있으나 이번 여포의 코스튬 '바이크 라이더 여포'는 코스튬을 획득해서 입히는 순간 남캐 여포가 여캐로 변하게 된다(...) 단순히 남자가 여자로 코스튬한 게 아닌 성별 자체가 바뀌기 때문에 현재 세븐나이츠 키우기에서 가히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여포하면 성능도 0티어 탱커라서 연희까지 존버하겠다는 필자의 마음도 흔들리게 만들었다.
이번에도 여포의 코스튬을 얻기 위해서는 사악한 확률 싸움을 해야한다. 최소 8회차부터 가능성이 좀 보이는데, 이때 약 2%의 확률로 코스튬을 얻을 수 있고, 9회차에서는 약 11%가 조금 넘는 확률로 얻을 수 있게 된다. 참고로 필자는 천장을 보고 얻었다(...) 현금으로 계산하면 약 3만 원 가량의 재화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는 현재 여포의 픽업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는 것. 여포는 일언반구 없는 현존 최고의 탱커+딜러다. 여포가 없으면 모든 콘텐츠에서 불리하기 때문에 최소 1성 이상은 돌파를 해주어야하고, 돌파가 많이 될수록 게임이 편해지는 게 사실이다. 그래서 여포의 코스튬에 루비를 투자할지, 아니면 여포의 성급을 올려주는데 루비를 투자할지 많은 고민이 있을 것 같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코스튬은 한정판이라서 이번에 놓치면 언제 다시 기회가 올지 아무도 알 수 없다. 그리고 코스튬은 한 번 얻어두면 소환 시 여포가 등장했을 때 여캐로 나온다는 이점도 있다.
아무튼 필자는 여캐 여포를 참을 수 없아서 이벤트에 참전했고, 그 결과는 매우 참혹했다. 3만 원 가량의 루비를 투자했고, 8회차에 여포, 9회차(천장)에 코스튬을 얻을 수 있었다. 비록 많은 루비를 사용했지만 내 여포가 남캐가 아닌 여캐로 전환되었다는 부분에 의미를 두고 싶다.
코스튬을 획득한 후 착용하면 보유한 영웅 라인업에서 여포가 여캐로 보여지는 효과가 있다. 모든 코스튬이 다 그런 건 아니고, 레전드 등급의 코스튬만 해당된다. 지난번 린의 레전드 코스튬도 인기가 많았는데, 이번 여포도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여포의 레전드 코스튬 '바이크 라이더 여포'는 공/방/생을 10%씩 올려주는 효과가 있어서 절대 작은 수치는 아니다. 참고로 세븐나이츠 키우기에서 얻는 모든 코스튬은 모든 영웅에게 적용되는 영구적인 능력치다. 코스튬을 착용하지 않더라도 보유만 하고 있어도 적용되니 평소 코스튬 티켓을 많이 모아두는 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