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신규 월드 던전 악몽의 섬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소라윙즈입니다.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리니지M에 신규 월드 던전 '악몽의 섬'이 추가되었습니다. 뇌신에 연이은 대규모 업뎃으로 더욱 놀거리가 풍성해진 리니지M 인데요. 바로 어떤 것들이 새롭게 추가됐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악몽의 섬은 나이트메어가 몽환의 섬을 집어 삼기키 위해 어둠으로 가득한 섬을 만들었다는 설정을 가진 곳으로 매주 토요일 00:00 ~ 일요일 24:00, 주말에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Lv. 70 이상 유저라면 입장료 100,000 아데나만 지불하면 누구나 입장할 수 있으며, 최대 4시간까지 사냥이 가능합니다.

아무때나 입장하여 합산 4시간을 소진해도 되지만 일요일 16:00 ~ 17:00이 핫타임이니 가급적 이 시간대를 포함하여 이용하면 좋겠죠? 참고로 핫타임에는 '악몽의 나이트메어'가 출현하며 처치 시 대량의 경험치와 희귀 변신 카드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맵은 물 / 땅 / 바람 / 불 지역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 지역의 특성에 맞는 몬스터가 출현하는 게 특징입니다. 이와 함께 매 시간 30분 ~ 정각 사이에 '악몽의 유니콘'이 등장하는데요. 일반 공격으로는 처치가 불가능하며 수호자의 거점 항구에 있는 특수 아이템 상인 NPC 미리엘에게 가서 수호자의 성수 아이템을 쓰면 즉시 처치할 수 있습니다.

처치 후에는 준 보스 몬스터인 악몽의 에바(물), 파아그리오(불), 사이하(바람), 마프르(땅) 중 하나가 각 지역에 맞춰 등장하게 되고 레이드하는데 성공하면 영웅 변신 카드(에바의 수호자, 파아그리오의 수호자, 사이하의 수호자, 마프르의 수호자) 및 완력 / 민첩 / 지식 / 성장의 벨트 및 팔찌를 획득 가능합니다. 해당 액세서리들은 던전 내부에서 획득한 정수와 속성석 등의 재료로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속성 세공 주문서 제작 재료와 봉인된 희귀 비법서, 퓨어 엘릭서, 수련의 서, 속성석 등 다양한 아이템이 드랍되는 만큼 매주 주말마다 시간을 투자해볼 이유로는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각 클래스별로 형평성을 맞추기 위해서인지 클래스의 전투 스타일에 따라 그룹화시켜 입장을 세분화시켰습니다. 군주 / 기사 /다크엘프, 암흑기사 / 신성검사 / 광전사, 투사 / 사신 / 뇌신, 요정 / 총사, 마법사 이렇게 근딜끼리, 원딜끼리 그룹화시켜 5개로 나눠놨습니다. 원딜과 근딜이 같은 곳에서 사냥하면 근딜 계열을 발에 땀나도록 뛰어다니기만 하고 제대로 경험치를 챙길 수가 없어 효율이 많이 떨어졌는데 적어도 이곳에서 만큼은 그런 고통을 느끼지 않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속성 세공 시스템이 새롭게 등장하였습니다. +3 이상 속성 강화된 무기 아이템과 동일한 속성 세공 주문서를 사용하여 '속성 치명타 저항 ' 옵션을 부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8강에 성공하면 치명타 저항이 최대 +10%까지 올라만큼 앞으로 천상계 유저들에겐 필수 옵션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신규 능력치가 추가됨에 따라 용의 수정에도 해당 옵션이 적용되었으며 그림리퍼 및 발록 서버에서도 드디어 용의 수정을 만나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상점에서 아데나로 파는데다 +5까지 강화시킬 수 있으니 필구해야겠죠?

그리고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9/18 까지 결정과 주말 월던 충전석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단순 몬스터 처치 퀘스트이다 보니 월드 던전을 돌다 보면 자연스럽게 깰 수 있을 것 같네요.

추석을 기념하여 추석 맞이 기념 특별 푸시 지급 이벤트와 함께 오픈된 일일퀘스트용 특수 던전인 풍요로운 토끼왕국도 슬슬 끝이 보입니다.

풍요로운 토끼 왕국은 하루에 Lv.60부터 입장료 1만 아데나를 내면 1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일퀘스트 달성 시 토끼 왕국 상자를 받게 되며 상자에서는 토끼소녀 변신, 맘보 토끼 마법인형, 변신/마법인형 각성성 조각 등이 확률적으로 등장합니다.

토끼소녀에 맘보토끼라 열심히 참여했는데 결국 마지막 기회에서도 드래곤의 고급 다이아몬드가 나오며 둘 모두 획득하는데 실패하여 아쉬울 따름입니다.

지금까지 리니지M 악몽의 섬을 포함한 다양한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최근 근황에 대해서도 살짝 이야기해보면 가볍게 찍먹을 하고 있던 뇌신은 결국 포기하고 다시 기존섭에서 총사를 육성하고 있는 중입니다. 아무래도 제가 라이트 유저이기도 하고 자주 접속할 수 없다 보니 하나에 집중하는 게 낫겠다 싶었거든요. 번개에 관련된 스킬로 화려한 전투를 펼친다는 점 때문에 여전히 키우고 싶은 마음은 가득한데 여건이 따라주질 않네요.

그래서 아쉬운대로 뇌신을 육성중인 BJ들의 영상을 틈틈이 시청하고 있는 중입니다. 반응들을 보면 장점이 굉장히 많은 클래스라는 평이고 향후 리부트에서 뇌신 이상의 뭔가를 보여주지 않는다면 계속 키우겠다고 말할 정도더군요. 진짜 구경만 해도 성능과 연출 모두 역대급으로 잘 뽑힌 캐릭터라는 게 느껴졌습니다. 나중에라도 기회가 닿으면 꼭 키워보고 싶네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하고 다음에 또 새로운 이슈가 있다면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업데이트 / 구글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