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앤슬래시 게임 디아블로 이모탈 X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크로스오버 시작

많은 유저들이 즐기고 있는 핵앤슬래시 게임 디아블로 이모탈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세계가 맞부딪치는 크로스오버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11월 13일 오전 3시부터 12월 11일 오전 2시 59분까지 진행되는 이번 크로스오버 이벤트는 두 세계가 하나가 되는 재미와 함께 전설적인 퀘스트와 치열한 전투를 즐길 수 있어 놓칠 수 없다.

크로스 오버 이벤트

I. 영원한 전쟁 도전 균열 보상 (~ 12월 11일 오전 2:59 까지)

핵앤슬래시 게임 디아블로 이모탈 X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크로스 오버 이벤트가 진행되는 동안 미션만 클리어해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전설적인 영원한 전쟁 로그인 보상』이 준비되어 있다.

2성 전설 보석 한 서린 해골을 시작으로 새로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무기 스킨 1종, 전설 문장 10개, 서리한 무기 꾸미기 아이템, 얼음 왕관 초상화 장식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접속만 해도 획득할 수 있는 만큼 놓치지 말고 챙겨야 한다.

필자도 크로스오버 이벤트가 시작된 첫날부터 보상을 챙기는 중이다. 무엇보다 평상시 획득하기 힘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무기 스킨을 무척 탐내는 중인데, 획득한 서리한 무기 꾸미기 아이템을 적용해 보니 역시 캐릭터는 꾸미기 나름이라는 생각이 절로 들 정도로 마음에 쏙 든다.

II. 몰락한 성채 & 암살의 분지 (~ 12월 10일까지)

일정 확률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전설 무기 꾸미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몰락한 성채와 얼라이언스와 호드 세력이 전투를 벌이는 궁극의 PVP 전투인 암살이 분지 격전도 진행된다.

리치 왕과의 싸움 & 암살의 분지 격전은 각기 다른 방식의 전투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배경으로 구성되어 전에 없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몰락한 성채와 암살의 분지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양 진영 중 하나를 선택해 자신을 증명할 수 있는 기회인 동시에 서리한 무기 꾸미기 아이템을 비롯해 『호드를 위하여』, 『얼라이언스를 위하여』깃발 획득도 가능하니 마지막까지 달려보자.

III. 영원한 전쟁의 시작(~ 12월 11일 오전 2:59 까지)

일일 임무를 완료하거나 암살의 분지 또는 몰락자 성채에서 리치왕과 전투를 벌일 경우 얼어붙은 은총을 획득할 수 있다.

얼어붙은 은총을 모은 개수에 따라 영원한 전쟁 보상 수령이 가능하다. 특히 얼어붙은 은총 수집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획득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는다. 필자도 접속 후 크게 뭘 하지 않은 것 같은데 얼음의 은총 100개를 수집해 빠르게 강령술사 형상변환 외형 아이템인 어둠한을 획득했을 정도이니 말이다.

IV. 구원자들의 격돌 (~ 11월 18일 오전 2:59 까지)

영원한 전쟁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구원자들의 격돌 이벤트도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는 중이다.

구원자들의 격돌은 30레벨 이상 모험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해당 기간 동안 배틀 패스 레벨로 얻는 경험치가 100% 증가한다. 특히 로그인에 따른 보상이 일자별로 준비되어 있는데, 이벤트 기간 내에 30레벨을 달성하면 희귀 문장, 텔루릭 진주 그리고 전설 문장을 모두 수령할 수 있으니 늦지 않게 챙기고 이벤트 기간 동안 진행되는 일일 임무와 도전 임무를 완료하고 추가 보상도 수령해 보자.

V. 멀록 사역마 스킨 (~ 12월 6일까지)

『아옳옳옳옳』 소리를 외치는 멀록 사역마 스킨도 추가되었다. 멀록 사역마 스킨은 멀록과 멀록 파도 잠복꾼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킨에 낚시의 대가 고유 속성이 붙어 있어 일정 확률로 추가 물고기를 잡을 수 있어 낚시를 좋아하는 모험가라면 놓칠 수 없는 스킨이다.

VI. 배신자의 결속 유령 시장 (~ 12월 9일 오전 3:00까지)

일리단으로 변신 가능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배신자의 결속 유령 시장도 시작되었다. 배신자의 결속 꾸미기 아이템 세트를 획득하면 두 가지 시각 효과가 모두 지급되어 다른 꾸미기 아이템과 함께 착용할 수 있다.

첫 획득은 무료로 수령할 수 있어 행운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이벤트 시작과 함께 배신자의 결속 꾸미기 아이템 세트를 획득했다는 알람이 계속 올라오는 걸 보고 있으니 나도 금방 성공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높아질 정도였다.

아쉽게도 무료 횟수에서 획득한 아이템은 가장 기본이 되는 과도한 준비 이모티콘이지만... 아직 기간이 많이 남아 있는 만큼 배신자의 결속 꾸미기 아이템 세트 획득 도전은 이어질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주어지는 효과도 욕심나지만 일리단 외형은 그냥 지나칠 수 있는 범주가 아니니까!!!

VII. 그 밖에

아이온포지의 거대한 모루에서 마그니 브론즈비어드가 어둠의 세력에 맞설 때 사용하는 최고의 도구 파멸의 인도자 무기도 추가되어 상점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구매에 앞서 24시간 동안 마음껏 사용해 보고 구매 여부를 결정할 수 있으니 일단 사용해 보자. 이외에도 이벤트 기간 동안 10레벨 이상 캐릭터로 접속 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에서 보물 갈취 가방 꾸미기 아이템 수령이 가능하니 놓치지 말자.

디아블로 이모탈

지금 즐겨야 하는 이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크로스 오버 이벤트가 시작되면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의 폭이 넓어졌다. 신규 유저는 물론 복귀 유저들도 각종 아이템을 획득해 부담 없이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랄까? 무엇보다 딱히 할만한 MMORPG 게임이 눈에 띄지 않았던 필자에겐 추억과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플레이가 즐거웠다.

특히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즐기면서 함께 공대를 이뤄 도전했던 리치왕을 혼자서 도전해 클리어하는 재미와 두둑한 보상도 재미를 더해주었다. 아무래도 날씨가 추워지면서 외부 활동도 줄어드는 요즘 따듯한 곳에서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다. 영원의 전쟁 이벤트가 진행되는 동안 획득할 수 있는 보상도 두둑하다 보니 틈이 날 때마다 즐기기에 딱이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현재 진행 중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크로스오버 이벤트 외에도 신규 보스 디아블로가 업데이트를 기다리고 있어 앞으로 추가될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도 상당하다. 지금 시작해도 든든한 보상과 아이템으로 무장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만큼 할만한 MMORPG를 고민하고 있다면 서둘러 접속해 보자.

이제 막 시작한 프로모션을 놓칠 뻔 했다. 디아블로 이모탈에 내린 리치왕의 은총 이벤트가 그 주인공이다. 쿠폰 코드 『LICHKONG』을 입력하면 보상으로 전설문장, 전설 아이템, 보석등을 수령할 수 있다. 쿠폰 등록방법도 설정> 계정> 코드 순서로 손쉽게 할 수 있으니 꼭 챙겨보자. 이것 만으로도 만족스러운 모험이 시작될테니 말이다.

디아블로 이모탈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공식 유튜브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