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 무과금 유저가 영웅 등급 변신과 마법 인형을 획득하려면?
새로운 '헤리티지: 전사' 클래스와 신규 월드 '린드비오르'의 출시로 많은 관심을 끌었던 리니지W의 업데이트가 진행됐습니다. 일찌감치 진행됐던 사전예약에 참여하셨던 분들은 이제 보상을 차근차근 챙기는 일이 남아있는데요. 아무래도 평소와는 다른 특별한 선물이 제공되는 이런 타이밍은 유저들이 자연스럽게 관심을 두기 마련입니다. 특히 새롭게 서버가 추가되는 이런 타이밍은 뉴비도 합류를 계획해 볼 수 있죠.
정식 서비스가 2021년 11월에 시작됐으니 그나마 리니지 시리즈 중에서는 나이가 제일 어리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17년 6월에 출시됐던 리니지M이 곧 6주년을 앞두고 있고, 2019년 11월에 서비스를 시작한 리니지2M 역시 3주년을 훌쩍 넘어 4년 차로 향해가고 있는데요. 어느 순간 퍼플이라는 엔씨소프트의 에뮬레이터 프로그램을 통한 자동 사냥으로 방치되고 있지만 왠지 숙제를 하는 기분으로 꾸준히 챙기게 됩니다.
사전예약 보상은 챙겼나요?
앞서 진행됐던 사전예약은 정식 업데이트 후 보상을 챙기는 방식이었지만 이번엔 조금 달랐습니다. 참여와 동시에 일부 보상이 지급되고, 나머지 보상을 패치가 진행된 이후 수령하는 방식으로 바뀌었기 때문인데요. 일단 이런 식의 등록 과정을 거쳐 진행되는 이벤트는 무조건 챙겨두는 게 남는 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런 보상은 사전예약 참여를 한 분들이 가져갈 수 있는 구조라 놓친 분들은 아쉬움이 남을 수밖에 없죠.
지급되는 보상이 서로 연계돼 있는 점도 이런 아쉬움을 더해주는 요소라 생각됩니다. 일찌감치 업데이트 소식을 미리 보기 형식으로 공개했던 '스튜디오W' 방송에서부터 역대급이라는 표현이 사용됐던 'Prestige TJ쿠폰'을 받을 수 있는 14일 출석 이벤트 또한 사전예약 참여 보상으로 지급된 코인에서 시작되기 때문인데요. 이런 보상을 잘 챙기려면 일단 첫 단추라 할 수 있는 사전예약 참여부터 빠뜨리지 않는 게 좋습니다.
포이즌 서펜트 변신 카드 선택권
뽑기 확률이 영향을 주겠지만, 이벤트만큼 리니지W 무과금 유저가 빨간색 영웅 등급 변신 또는 마법 인형을 챙기기 좋은 기회는 없습니다. 특히 이번처럼 다른 조건 없이 게임에 접속만 해도 지급되는 출석 보상으로 '상급 11회 뽑기권'이 제공되는 기회는 최적의 조건이라 생각되는데요. 그렇다고 뽑기 과정이 만족할 만한 결과를 주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컬렉션 효과를 완성했다는 점으로 위안을 삼게 됩니다.
영웅 등급 변신이 제공되는 '포이즌 서펜트 변신 카드 선택권(이벤트)'는 전사의 출석체크 주화(이벤트)로 활성화된 '출석체크 : 전사의 기운'을 통해 지급됩니다. 개봉 과정에서 궁병, 보병, 마법사 세 가지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2023년 7월 26일(수) 05시에 삭제되는 기간 한정 보상이라는 점이 조금 아쉽지만, 아직 나머지 출첵 보상으로 지급될 11회 뽑기의 기회가 남아있기 때문에 기대를 걸어봐야겠습니다.
가급적 50레벨 달성을 빠르게!?
사전예약에 참여를 한다고 해서 모든 보상을 다 챙길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일부 보상의 경우 수령 조건에 레벨 제한을 두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신규 월드가 아닌 기존 서버에서 생성된 계정들은 50레벨이라는 기준을 넘겨둘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로 방송에서 엄청나게 많은 푸시 보상을 쏘아댔던 '스튜디오W' 방송을 직관하면서도 레벨 제한 구간을 넘기지 못해 아무것도 챙기지 못한 적이 있었더랬죠.
누군가는 이런 선 긋기가 뉴비나 복귀 유저들이 활용할 수 없어 불편하다는 말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저 역시 당시에는 그런 생각을 하며 아쉬움을 달랬었는데요. 반대로 게임사 입장에서는 열심히 플레이를 즐긴 실제로 보상을 야무지게 잘 활용할 유저들이 보상을 받아 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면서 동기를 부여하는 효과를 누리게 됩니다. 허들을 조금 낮췄으면 하는 바람도 있지만 일단은 50레벨이 그 기준이라고 할 수 있죠.
자동 사냥도 효과적으로!
초반에는 퀘스트 위주로 플레이를 즐기며 차곡차곡 레벨업을 하게 되지만, 특정 구간을 넘어서게 되면 퀘스트 진행이 버거워지는 순간이 오기 마련입니다. 대부분의 모바일 MMORPG 게임들이 이런 비슷한 패턴으로 구성돼 있기 때문에 이런 상황에 직면하게 되는 순간 바로 만만한 사냥터를 찾아 방치하듯 자동 사냥을 반복해서 돌려주는 과정을 이어가게 되는데요. 이런 일련의 과정도 효율이라는 부분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보유 중인 장비와 변신 카드, 마법 인형 등이 고르고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왕이면 HP 물약 소진을 최소화하면서 아데나와 경험치를 꾸준히 확보할 수 있는 곳을 찾는 게 중요한데요. 너무 낮은 구간을 선택하게 되면 벌이가 제대로 되지 않고, 반대로 너무 높은 구간을 선택하게 되면 HP 물약을 구매하는 비용이 오히려 자동 사냥을 진행하면서 벌어들이는 것보다 더 많아지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기도 합니다.
복구할 게 없으면 제작을!
리니지W 무과금 유저들에게도 영웅 등급 변신과 마법 인형은 손에 넣고 싶은 대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장 뭔가 획기적으로 달라지는 상황을 기대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일단 획득이라는 것 자체에 의미를 둘 수 있고, 자동 사냥으로 커버할 수 있는 지역이 한 단계 높아질 수 있는데요. TJ쿠폰의 경우 따로 복구할 대상이 없다면 제작이라는 과정을 통해 파란색 희귀 등급을 손에 넣는 의사 결정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일단 지금까지 꾸준히 출첵을 하신 분들은 6일 차 보상으로 'TJ's Pretige 코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점에서 교환하는 방식으로 TJ's Prestige 마법 인형 복구 쿠폰을 받을 수 있는데요. 11회차와 14회차를 통해서 코인이 지급된다는 점을 눈여겨보게 됩니다. 일단 총 다섯 장을 모두 잘 챙겨두는 관심도 필요해 보입니다. 그리고 활용 가능한 대상이 있다면 복구를, 그게 아니면 제작에 활용하면 되겠죠?
남은 뽑기 출첵 보상은?
아직 출첵 보상이 많이 남아있어 몇 번의 도전 기회는 더 있습니다. 결과가 설령 나쁘게 끝난다고 하더라도 리니지W 무과금 유저 입장에서 이런 이벤트는 빨간색 영웅 등급 이상의 변신과 마법 인형을 획득하기 위한 기회로 충분히 활용이 가능한데요. 사전예약 참여 타이밍을 놓친 분들에게는 그림의 떡이라는 점이 조금 아쉽게 느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런 걸 보면 사전예약은 일단 참여하고 보는 게 맞는 거겠죠?
뽑기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는 '출석체크 14Days - TJ's Prestige'와 '출석체크: 전사의 기운' 두 가지가 있습니다. 각 항목별 출석 체크 보상을 활성화하려면 'TJ's Prestige 출석 코인'과 '전사의 출석 체크 주화'가 있어야 하는데요. 몇 차례 언급해 드렸던 것처럼 이 녀석들은 사전예약 참여를 한 유저들 대상으로 제공되는데, 혹시 사전예약을 해두고 아직 안 챙긴 분들이 계신다면 하나씩 차근차근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변신 메뉴에서 따로 기간 표기가 안 되고 있지만 '출석체크: 전사의 기운' 이벤트 보상으로 지급받은 영웅 등급 변신 '포이즌 서펜트 궁병'은 2023년 7월 26일(수) 05시까지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간제라는 점은 아쉽지만 그래도 리니지W 무과금 유저 입장에서는 좋은 체험의 기회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모쪼록 남은 기간 동안 출첵을 통해 지급되는 뽑기 보상에서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