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돌파 조합에 대해 알아보자.

탕탕특공대는 몬스터를 잡고 나오는 보석을 먹으며 게이지를 채워 레벨업을 하고, 이후 생기는 무기 스킬과 지원품으로 몰려드는 몬스터들을 물리치는 게임입니다.

그렇기에 어떤 무기 스킬과 지원품을 선택하냐에 따라 성공과 실패가 갈리기도 하는 거죠.

대체로 높은 랭크를 가진 무기 스킬과 지원품을 선택하는게 유리하지만, 주력으로 사용하는 무기 스킬의 돌파 조합에 필요한 지원품을 선택하는 것도 성공의 또다른 전략이 될 수 있으니 돌파 조합도 잘 활용해 볼 수 있도록 돌파 조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기 스킬과 지원품을 이용해 돌파 조합을 하게 되는 경우 무기 스킬은 한 단계 더 진화하여 화려한 효과와 함께 더욱 더 강력한 데미지를 주는 스킬로 변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무기 스킬을 돌파 조합으로 변하게 해 주는 지원품에는 어떤게 있는 걸까요?

스킬 선택하는 화면에서 지원품 밑을 보면 돌파 조합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무기 스킬과 조합되었을 때 돌파 조합이 되는 것입니다. 탕탕특공대에 대해 잘 몰랐을 때 하는 오해 중 하나가 지원품 밑의 돌파 조합 무기 스킬을 보고서, 해당 무기 스킬에만 지원품의 효과가 적용되는 줄 안다는 것입니다. 지원품의 효과는 모든 무기 스킬에 적용되는 것이고 아래의 돌파 조합으로 표시가 되는 무기 스킬은 말 그대로 두가지 조합으로 돌파 조합 효과를 가진다는 것 입니다.

돌파 조합이 되는 경우를 예를 들어 보여드리면, 무기 스킬인 빛을 쫓는 자를 5성까지 만들었을 때 지원품인 부랑자의 갑옷을 선택하고 있는 상태라면 다음에 돌파 무기 스킬인 영원의 빛으로 진화가 가능해 집니다. 무기 스킬은 5성까지 만들어야 하며, 지원품은 1성까지만 된 상태여도 돌파 조합을 만들 수 있으니 지원품을 꼭 5성까지 해줄 필요는 없겠습니다.

다만, 예외적인 돌파 조합이 하나 존재하는대, 그건 바로 드론입니다. 드론의 경우 지원품을 통해 돌파 조합이 되는게 아니고, A형 드론과 B형 드론의 조합으로 돌파 무기 스킬 파괴자로 진화하게 됩니다. 이때 다른 돌파 조합과는 다르게 A형 드론 5성, B형 드론 5성으로 둘 다 만들어 줘야 돌파 조합의 조건을 충족하게 됩니다.

무기

무기를 어떤 걸로 선택하는냐에 따라 돌파 조합에 필요한 지원품들은 모두 다릅니다. 무기의 경우 주력으로 사용하는게 한두개 정도로 한정적이다 보니 한번 쓰윽 보고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킬

S랭크와 A랭크의 무기 스킬를 선택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무기 스킬은 랜덤으로 나오기 때문에 항상 높은 랭크를 선택할 수는 없습니다. 이럴때 승리의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라도 각 무기 스킬의 돌파 조합에 필요한 지원품을 이용하여 돌파 조합으로 만들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상, 탕탕특공대 돌파 조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