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집형RPG게임 페어리테일:위대한여정 떴다, 모바일게임순위 1위 할만하네

오늘은 최근에 수집형RPG게임으로 론칭한 페어리테일:위대한여정 후기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저의 경우 원작 애니메이션을 몇 번씩이나 정주행했을 정도로 작품에 대한 많은 애정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어서, 앞으로 블로그에 종종 후기를 남기며 꾸준하게 플레이할 생각입니다. :)

스토리

페어리테일:위대한여정의 특징은 모험 콘텐츠를 진행하며 원작 애니메이션의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고단사 (애니메이션 제작사)의 정식 라이선스를 받아 제작된 수집형RPG게임이기 때문인데, 작 중에서 인상 깊었던 장면들을 다시 한번 만나게 되어 반갑게 느껴지더라고요.

물론 부담 없는 수준으로 스토리 전개가 되기 때문에, 원작 IP를 모르는 분들도 자연스럽게 빠져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더빙 및 자연스러운 번역으로 스토리 완성도에 대한 평가가 좋거든요.

캐릭터

그렇게 스테이지를 하나둘 진행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동료로 합류하게 되는 캐릭터들이 많아지는데요.

저도 아직까지 별도의 과금을 하지 않고 라이트하게 플레이하고 있음에도 SR 등급의 캐릭터를 이렇게나 많이 획득할 수 있었어요.

여기에다가 다이아 보상까지 다양한 방면에서 혜자스럽게 지급을 해주더라고요.

새로운 동료를 획득할 때마다 도감을 활성화하며 마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진형에서 최대 6명의 동료들을 배치 후 전투에 참여시킬 수 있어서, 각각의 포지션 및 특징을 고려하며 전략적으로 조합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일단 현재 저는 엘자, 유키노, 브레인, 프리드, 레이서, 렉서스로 진형을 편성했지만, 계속해서 새로운 조합을 시도하고 있는 중이에요.

진형

이때 조합의 부담을 덜어주는 요소로 진형에 따라 캐릭터 레벨이 결정되더라고요.

이 말이 무슨 뜻이냐면, 새롭게 편성할 캐릭터의 레벨을 일일이 높여주지 않아도 진형을 교체하는 것만으로도 기존에 편성된 캐릭터 레벨로 그대로 유지가 되는 구조였어요.

그래서 소환을 통해 신규 캐릭터를 획득하더라도 부담 없이 바로 전투에 투입시킬 수 있는 것이죠.

진형을 편성할 때 각 캐릭터들의 위치 조정도 꼭 신경 써 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 전투를 진행할 때 배치한 순서대로 분노 스킬을 시전하기도 하고, 또 아무래도 전면에는 탱커나 딜러 캐릭터를 넣는 것이 좋겠죠?

일단 스테이지 진입 구간에 따라서도 보상을 끊임없이 지급해 줘서, 어느 정도 구간까지는 허들 없이 스트레이트로 진입할 수 있을 건데요.

스킬

어쩌다 보니 전투 소개가 늦어졌는데, 캐릭터들의 스킬 연출에 꽤나 보는 맛이 있습니다.

마치 애니메이션에서 화려하게 전투하던 장면들이 떠오르는데, 스토리 진행하면서 플레이하다 보니 몰입되어서 웬만해서는 전투 스킵도 하지 않게 되더라고요.

또한 몇몇 캐릭터들의 조합에 따라 발동되는 마법융합 스킬도 존재하는데 액션 연출에 화룡점정을 찍어주는 것 같습니다.

방치형

페어리테일:위대한여정이 지금과 같이 좋은 모바일게임순위를 유지하는 데에는 방치형 요소를 넣어 진입 장벽을 낮추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접속 중이 아니더라도 우리의 나츠는 열심히 적들과 전투하기 때문에 보상이 끊임없이 쌓이게 되는데요.

한 번씩 접속하여 수령하는 것만으로도 캐릭터 육성에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여기에 매일 무료로 빠른 모험 기능까지 지원하니까요.

쿠폰

그리고 무엇보다 쿠폰 입력을 통해 시작부터 든든한 보상을 챙길 수 있다는 사실!

지금 공식 카페에 공개된 공용 쿠폰만 하더라도 'FTSTART01', 'ThanksFT', 'cafe10000', 'THX0707', 'FTGF0708', 'FA2MAN', 'GPFTn01', 'N01GAMEFT'까지 다양하거든요.

화면 좌측 상단의 프로필 → 시스템설정에 가면 쿠폰 입력할 수 있는 UI가 나오며, 대소문자를 구분해야 한다는 점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렇게 잠깐 시간 내어 모든 쿠폰을 입력했더니, 고급소환깃발다이아 쥬얼 등 다양하게 지급되더라고요.

여기에 정식 사전예약까지 참여해 두셨다면, 문자 및 카카오톡 등을 통해 지급받은 코드를 입력하여 추가 보상 획득이 가능합니다.

사실 그간 수집형RPG게임이라면 과금러들만 플레이할 수 있다는 인식이 있었는데, 이 같은 혜자스러운 보상들을 보며 인식이 바뀌게 되었어요.

콘텐츠

모험을 진행하며 메인 스토리를 즐기는 것 외에도 콘텐츠가 풍성해서 즐길 거리도 다양합니다.

탑의 정상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낙원의 탑, 동료를 파견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의뢰파견, 대량의 다이아 보상이 기다리고 있는 시공환상, SSR 등급의 동료를 목표해 볼 수 있는 마도대결 등!

각 콘텐츠마다 서로 다른 재미를 보유하고 있어서, 아침저녁으로 플레이해도 지루할 틈이 없어요.

이벤트

현재 7일간의 특별한 선물을 통해 고급소환깃발 20개SR 등급 엘자, SR+ 등급 유키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모험 스테이지 7-3 클리어 시 고급소환깃발 10개가 지급되고, 200회 소환 이벤트에서 임무를 진행하며 고급소환깃발 200개를 획득할 수 있는데요.

이 같은 보상들을 모두 더하면 무려 무료 소환만 240회인 셈이라서, 누구라도 최강의 덱 구성이 가능한 시기겠지요?

그렇게 7월 27일 23:59까지 200회 소환을 모두 완료했을 경우, 추첨을 통해 상품을 지급한다고 하는데요.

아마 입이 떡 벌어지실 것 같은데, 아이패드 에어 (1명), 삼성 갤럭시 탭 S8 (2명), 갤럭시 버즈2 (3명), 구글 기프트 카드 5만 원권 (500명) / 3만 원권 (1천 명), 1만 원권 (4천 명)으로 무려 5,506명이나 추첨 지급한다고 해요.

약 1억 원 상당의 남다른 스케일인 이벤트였는데, 이 정도 추첨 인원이면 기간 내에 무조건 노려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별도로 플레이만 해도 매주 12명을 추첨해서 지급되는 에어팟2, 갤럭시 버즈2, 구글 기프트카드 1만 원 선물도 있고 말이에요.

그 외에도 공식 카페에 가입하면 참여해 볼 만한 이벤트 혜택들이 넘쳐나는데요.

가입자 수에 따라 다이아, 전설장신구선물상자를 지급하는 이벤트, 출시 소식을 SNS에 공유하면 20명을 추첨해 구글 기프트카드 1만 원권을 지급하는 이벤트 등이 있습니다.

공식 카페에서 유저들과 커뮤니케이션하며 가입할 만한 길드를 찾아볼 수도 있으니 가입은 꼭 추천해요.

이렇게 론칭 초반의 분위기를 살펴보았는데, 왜 모바일게임순위 양대 마켓에서 1위를 했는지 알 것 같습니다.

말씀드렸듯 이번에 소개해 드린 이벤트 내용은 전부가 아니기 때문에, 공식 카페를 통해 쭉 둘러보면서 참여해 보시는 것을 추천하고요.

이번에 새롭게 시작해 볼 만한 신작으로 페어리테일:위대한여정이 론칭했으니, 지금 바로 접속하여 다양한 재미를 느껴 보시길 바랍니다.

바로가기 : [다운로드], [공식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