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장비티어 장갑 등급, 특수효과 옵션을 알아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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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지말자입니다

아직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은 탕탕특공대

어마어마한 인기에 비해

아직 제대로 된 실험이나 분석이 부족한 것 같아요

단순히 장비 티어를 매겨두신 분들은 많지만

솔직히 납득하기 어려운 경우도 많구요

오늘은 탕탕특공대 장비 중에서도

장갑에 대해서 알아볼거예요

장갑들이 어떤식으로 활용되는지 알아보시죠

영원의 장갑

등급 : 엘리트 A/에픽 S/레전드 SS

모든 장비 아이템이 마찬가지지만 역시나 "S" 장비가 가장 좋습니다

우수 등급일때부터

"체력 50% 이상일때 공격력 20%"

이건 그냥 공격력 20% 옵션과 거의 같아고 봐도 되는거죠

엘리트 등급이 되면

"공격시 10% 확율로 크리티컬"

라는 옵션이 붙습니다

레전드 등급이 되면 치명타 확율과 크리티컬시의 데미지가 같이 올라가구요

일단 최고의 장갑 인정

탕탕특공대에서 말하는 치명타란 기본적으로 두배의 데미지가 들어가는걸 얘기합니다

왼쪽 그림에 보면 빛을쫓는자로 공격했을때 11k 의 데미지가 나오지만

번개 말풍선이 생기면서 23k 가 돼 있는게 보이실거예요

이게 치명타가 된 것이죠

정확하게 두배가 아닌 이유는... 반올림 문제죠

그리고 이 치명타는 기본 무기 뿐만 아니라 모든 스킬에도 적용됩니다

오른쪽 사진에 보시면 드릴이 날아가면서 역시 두배 데미지가 적힌 번개말풍선을 만드는 것을 볼수 있죠

가죽 장갑

등급 : 엘리트 D/에픽 C/레전드 B

가죽장갑은 "짭영원의장갑" 이라고도 불리죠

옵션이 영원의 장갑과 비슷한데

전부 많이 다운 그래이드 돼 있는거죠

가장 특징이 없는 장갑입니다

에픽 가죽장갑보다 엘리트 영원의 장갑이 훨씬 좋죠

유행 장갑

등급 : 엘리트 C/에픽 S/레전드 S

유행장갑

이름도 촌스럽고 아이템 비주얼도 촌스럽지만

가장 쓸만한 녀석입니다

엘리트 등급 기준

"보스를 제외한 몬스터를 1% 확율로 즉사시킴"

이라는 옵션이 있죠

사실 처음에는 겨우 1% 어디 쓰냐며 완전 무시당하던 장갑이였죠

하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면 꽤나 쓸모가 있습니다

물론 초반챕터의 약한 몬스터만 나올때는 의미 없지만

체력이 높은 몬스터가 많이 나오는 후반이 될수록 꽤 쓸만합니다

그리고 에픽이되면

"몬스터 200마리 처치할때마다 데미지 3%(최대 30%)"

라는 사기적인 옵션이 붙습니다

사실 몬스터 2000마리는 게임시작하고 2~3분이면 잡을 수 있거든요

참고로 저도 이녀석을 무시해서

영원의 장갑업그레이드 재료로 써버려서 엘리트도 남아있지 않네요

군용 장갑

등급 : 엘리트 B/에픽 A/레전드 S

보스전에 특화된 장갑입니다

엘리트와 보스에 대한 피해량 20%

가끔 15분까지 버티는건 문제 없는데 보스를 못잡아서 실패하는 경우 있지 않나요?

이런 경우에만 사용해주는 용도라면 최고의 장갑이 될 듯합니다

평소에는 영원의 장갑끼고

보스전이 어렵다 싶으면 군용장갑으로 바꿔서 도전해보세요

빛나는 장갑

등급 : 엘리트 C/에픽 A/레전드 S

역시 빛나는 장갑도 진가를 모르고 재료로 써버렸어요

"몬스터 사망시 소규모폭발'

사실 초반에는 공격력도 별로고 범위도 별로라 쓸모가 없어보이죠

하지만

보통 13분 정도가 되면 엄청난 숫자의 몬스터가 밀려오는데

이때 빛나는 장갑이 진가를 발휘합니다

광역딜을 엄청나게 도와주죠

13분 에 몰려나오는 몬스터에 매번 당한다면

빛나는 장갑을 써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방호 장갑

등급 : 엘리트 B/에픽 B+/레전드 A

마지막으로 방호장갑입니다

제가 찾아본 많은 자료에서 거의 최하급 대접을 받더군요

하지만 직접 테스트 해보니 이녀석 꽤나 쓸만합니다

"몬스터를 처치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해를 입히는 방사선원을 남김"

왼쪽 사진처럼 몬스터를 처리하면 방사능 원을 남기죠

제 테스트 결과 2초에 한번 정도 남기는 듯 합니다

몬스터를 많이 잡는다고 방사능원이 엄청나게 많이 생기는건 아니죠

오른쪽 움짤을 보시면 이 원에 닿은 몬스터들은 데미지를 입죠

이때 데미지는 기본 공격력과 동일합니다

그리고 이장갑의 좋은 점은

캐릭터의 공격력 상승에 따라 그대로 적용을 받는다는 겁니다

고화력 총알의 공격력 상승도 그대로 적용되구요

사실 제가 기대했던 것은

고성능연료로 범위를 늘려주고

에너지 큐브로 발생속도를 빠르게하고

외골격갑옷으로 지속시간을 늘려주면

맵 전체에 커다란 방사능원이 뒤덮을수 있지 않을까 하는 거였어요

실제로 테스트 해봤습니다

고성능 연료의 효과는 받습니다

외골격 갑옷의 효과지속시간도 받습니다

에너지큐브의 발생속도는 안 받습니다

반복적으로 여러번 테스트 해본것은 아니지만

보조스킬 세가지를 모두 풀업하더라도

조금 커진 방사능원 4개 정도를 볼수 있는 정도입니다

보조스킬이 없으면 3개째 나올때 첫번째가 사라집니다

결론적으로 생각보다 별로였어요

그래도 스테이지 극초반이 어려운 경우에 사용한다면

1레벨 스킬 하나를 더 들고 시작하는 것과 같아서

특별한 경우에는 사용해 볼만 할 것 같아요

오늘은 탕탕특공대 장비 중에서도 장갑을

알아봤는데요 장갑은 특유의 재밌는 옵션이 많아서

지속적인 연구가 필요할 것 같아요

아직 에픽급의 장갑이 없다면

하나씩 바꿔가면서 직접 테스트 해보시는 것도

큰 재미가 될 것 같습니다

모두 즐거운 탕탕특공대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