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순위가 기대되는 리니지W, TJ쿠폰과 수라 클래스 케어까지.

매주 끊임 없는 업데이트와 유저와의 소통으로 출시 이후로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게임 리니지W는 지난 11월 시그니처 클래스 수라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수라는 리니지W의 첫 번째 시그니처 클래스이기 때문에 수라 업데이트 이후 신규, 복귀 유저가 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수라 업데이트 한달이 지난 지금 수라 클래스 케어 소식을 전했죠.

사실 수라의 소식도 뜨거웠지만, 리니지W 1주년을 맞이해 TJ 코인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가 엄청난 이슈가 되었습니다. 리니지W라고 하면 사실 TJ쿠폰에 대한 기대를 안 할 수가 없겠죠. TJ쿠폰을 통해서 신규 유저는 변신, 마법인형 뽑기권으로 교환할 수 있었고, 기존 유저들은 복구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 기회라 더 반응이 좋은 이벤트이기도 합니다. 이번 1주년을 맞이해서는, 무려 6종의 TJ 쿠폰을 뿌리며 좋은 반응이 나타나고 있어요.

실제로 공식 홈페이지나 갤러리를 통해서도 여전히 TJ쿠폰에 대한 좋은 반응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때문에 TJ쿠폰 보상은 언제나 반가울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TJ 쿠폰을 얻을 수 있는 출석체크를 시작하면 6종의 쿠폰을 전부 얻을 수 있는 건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면 일정 TJ쿠폰을 받을 수 있어 신규, 복귀 유저들에게도 좋은 보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리니지W는 그동안 꾸준한 유저와의 소통으로 클래스 케어를 진행해 왔는데요. 최근 12월 1주차 업데이트를 통해서 마법사, 요정의 스펠이 추가되고 여기에 수라 카오스 미라쥬 스펠 개션과 함께 카오스 필드 액티브 스펠이 추가 됐습니다.

수라는 태도와 비수를 무기로 사용하는 근접 딜러로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피해량을 감소 시키는 실드의 소울을 획득하거나 축적된 소울을 소모한 후 체력을 회복하는 등 일반 공격만으로도 높게 평가 받는 클래스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클래스 케어까지 진행되며 더욱 완벽한 모습을 갖추게 되었어요.

일단 이번 수라 클래스 케어를 통해 개선, 추가된 스킬을 살펴보겠습니다. 카오스 미라쥬 스펠은 3초간 PVP 대미지 리덕션 +20 추가되고 파격 딜레이 감소 100% 추가 효과가 붙게 개선 되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카오스 필드 액티브 스펠은 주변 2셀의 적 대상을 멈추게 하는 스펠입니다. 사냥이나 PVP 모두 강력한 면모를 느낄 수 있게 되었군요.

저 또한 수라 업데이트 이후 수라 육성에 한창인데요. 수라는 사냥과 전투에서 딜러의 모습을 제대로 보여주는 클래스라 좋았습니다. 그렇지만 단체전에서 살짝 아쉽다는 얘기가 있었는데, 새롭게 추가된 신규 스펠 카오스 필드가 수라의 후발대 접근이 용이하도록 되었기 때문에 수라의 활약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수라 클래스 케어 소식도 반가웠지만 업데이트가 되면서 올 클래스 체인지도 시작됐는데요. 전체 클래스를 대상으로 하는 클래스 체인지인 만큼 유저들의 이목 가장 집중 되는 내용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클래스 체인지는 50레벨 이상의 클래스를 보유하고 체인지 코인이 있어야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이번 클래스 체인지로 인해 월드 간의 전투에도 영향을 어느 정도 미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올 클래스 체인지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 소식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몽환의섬 전지역에서 대정령의 반지 강화 주문서를 획득하여 대정령의 반지를 강화하는 이벤트와 아덴 대륙에 찾아온 겨울을 맞이한 겨울 눈꽃 출석체크, 그리고 컬렉션 아이템을 제작하여 강력한 효과를 체험하는 이벤트까지 새롭게 시작된 이벤트에 참여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으니, 이를 통해 더욱 육성을 수월하게 할 수 있을 겁니다.

리니지W의 유저라면 위클리 뉴스 영상이 익숙하실 텐데요. 위클리 뉴스는 저처럼 혼자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는 월드 소식을 빠르게 접할 수 있는 수단이기도 하지만 업데이트 소식을 간단하고 정확하게 접할 수 있습니다. 이번 위클리 뉴스에서도 클래스 케어와 함께 월드 간의 소식이 전해졌는데, 앞으로의 각 월드/서버 별 경쟁 구도에 대해서도 점점 궁금해집니다.

TJ쿠폰, 수라 클래스 케어 그리고 올 클래스 체인지까지 12월 첫째 주부터 새로운 소식으로 가득찬 리니지W였습니다. 꾸준한 업데이트와 클래스 케어를 통해 유저들과 함께 만드는 게임으로 거듭나고 있는 리니지W의 앞으로를 더욱 기대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1st 시그니처 클래스

lineagew.plaync.com

플초([email protected])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급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