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뽑기 추천 어떤 캐릭터 뽑아야 할까? [가챠 가이드]+ 원신 티어표

안녕하세요? 너굴리입니다. 오늘은 원신 입문자들을 위한 5성 캐릭터 추천 및 공략입니다.

사실 원신하면 또 빠질 수 없는게 기원 즉 가챠인데요. 제가 생각하기에 가장 본인 파티를 발전시키고 강해지려면

이벤트 기원 만한게 없다고 보는데, 원신은 지속적으로 5성 캐를 출시하기에 굉장히 양이 늘어나고 있죠?

그러면 그중에서 뭘 뽑아야 할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는 신규 캐릭터인 사이노와 복각 캐릭터인 벤티가 이벤트 기원에 나와있는데요. 둘다 매력적인 캐릭터라고 생각하지만,

진짜 본인이 원하는 캐릭터를 뽑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지금부터 추천 하는 캐릭터들 제가 몇가지 꼽아드리겠습니다.

선정 기준은?

성능 보다는 캐릭터의 독창성과 외형 위주로 선정해봤습니다. 또한 곧 복각 예정이거나,

복각할 것 같은 캐릭터 위주로 뽑았습니다.

※중요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겠지만, 저는 일단 애정이 가는 캐릭터여야 성능 상관없이 키울 마음이 든다고 봅니다.

그러니 여러분들도 다른 사람말 듣기 보다는 캐릭터 검색해보고 전투 방식과 스타일이 마음에 드는 캐릭터에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1.야에 미코 (곧 복각)

일단 야에 미코는 번개 타입 서포터 캐릭터로 서포터 치고 강력한 딜과 설치형 포탑으로 번개 원소를 지속적으로 묻힐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컨셉과 캐릭터의 독창성도 확고하여 굉장히 매력적이고 성능도 좋은 캐릭터라고 생각하는데요,

사용법은 다양한데, 4성 서포터인 행추, 향릉, 베넷 등과 써도 좋고, 5성 서포터인 카즈하와 같이 써도 좋은 효율을 발휘합니다.

불원소 활캐인 요이미아와도 나쁘지 않아 보이네요.

2. 라이덴 쇼군 (곧 복각)

사실 원신 대표 번개 딜러하면 라이덴 쇼군입니다. 일단 간지 예쁨 성능까지 모두 1티어인 만큼, 거의 필수로 통하는 캐릭터인데요.

E를 이용한 번개 지속 피해 부여와 궁극기 한방 딜로 시원시원한 딜을 뽑아내는 장병기형 메인 딜러입니다.

서포터로도 기용가능하며, 주로 조합은 전용 서포터인 4성 쿠조 사라를 기용하고, 또한 카즈하, 베넷, 행추, 향릉 같은 근본 서포터들과도

궁합이 잘 맞습니다.

또한 어떤 캐릭터보다 2돌 효율이 좋으니 할꺼면 2돌까지는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3. 카즈하

몹몰이, 1티어 서포터 하면 떠오르는게 바람 속성 한 손검 캐릭터인 카에데하라 카즈하입니다. (이하 카즈하)

일단 스토리며 컨셉이며 낭만이 넘치며, 스토리 상으로 검을 잘 다룹니다. 또한 명색이 1티어 서포터인 만큼,

인게임 고성능을 자랑하는데, E를 이용한 압도적 몹몰이와 낙공, 궁을 이용한 원소 공격 강화 등, 매력적인 서포팅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명함이라도 뽑아만 두면 어느 파티든 다 쓸 수 있는 고성능 캐릭터니 꼭 뽑는 걸 추천합니다.

4. 아야카

백로공주, 카미사토 아야카는 얼음타입 한 손검 메인딜러입니다.

빙결 파티하면 빠질 수 없는 캐릭터로 굉장히 좋은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특히 궁극기를 이용한 지속 빙결과 딜링이 매우 강력하다고 볼 수 있는데,

주로 융해 보다는 물 타입 서포터를 이용한 조합이 많이 보입니다.

일단 궁을 잘 맞추기위해 벤티, 카즈하, 설탕 같은 몹몰이 바람 서포터 하나랑

신학, 로자리아 같은 얼음 서브 딜러 하나

거기에 물타입 서포터인 코코미 또는 행추 등을 잘 조합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가성비 파티는 아무래도 아야카 설탕 로자리아 행추네요.

5. 유라

몬드의 정찰 기사를 맏고 있는 얼음타입 양손검 유라입니다.

이 친구는 원신에 몇 안되는 물리 딜러인데요. 빠른 공속을 기반으로 양손검의 강력한 대미지를 넣을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시원한 타격감과 비주얼 그리고 성능까지 뭐하나 빠진 것 없는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물리 딜러 즉 평타가 주 공격인 캐릭터 좋아하시는 분들은 유라 강추입니다.

조합은 주로 로자리아를 서브 딜러로 기용하고, 라이덴과 같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로의 부족한 점을 채워주기에

유라이덴 이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니 한번 고려해보시는 것 도 좋을 것 같습니다.

6. 요이미아 (곧 복각)

불 타입 활 메인딜러입니다. 평타를 많이 치는 활캐로 메인 딜 답게 대미지는 굉장히 고 댐지가 뽑힙니다.

또한 불 활캐가 기믹에도 쓸데가 많아서 뽑아놓으면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긴합니다.

하지만 활캐 메인딜의 고질병인 근접전 불가가 좀 문제입니다. 특히 제한된 구역에서는 싸우기 더 힘든 것 같네요.

그럼에도 활캐로 시원시원한 딜을 넣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강추드리는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게다가 다음 복각이 예정되어있으니

한번 쯤은 생각해보시는 것도?

7. 종려

바위의 신, 바위 타입 서포터 종려입니다. 카즈하와 서포터 1티어 자리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범용성 높고 강력한 캐릭터 중 하나로 꼽히는데요. 특히 E를 꾹누르면 생기는 절대 보호막이 굉장히 좋다고 평가 받습니다.

사실상 거의 모든 공격을 방어할 수 있기에, 야타 용왕 같이 공격을 피하기 어려운 보스를 잡을 때는

더더욱 힘을 발휘합니다.

하지만 얼마 전에 복각했었어서, 나올려면 적어도 1년은 기다려야 하니, 차차 뽑는 걸 추천드립니다.

8. 타르탈리아 (곧 복각)

물 타입 메인 딜러로, 곧 나올 스카라무슈와 함께 유일한 우인단 캐릭터입니다. 스토리도 매력적이고,

스킬이 재밌어서 인기가 많다고 생각이 듭니다.

일단 E스킬을 이용한 활과 칼 무기 전환이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활과 칼 모두 메인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꼭 추천드리는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참고로 타르탈리아는 활캐 판정입니다.

또한 곧 복각 예정이니 이렇다할 메인 딜러가 없다면 뽑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오늘은 원신 추천 가챠 캐릭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물론 제 주관적인 의견이 주이지만, 대부분 괜찮게 평가되는 캐릭터들로 골랐기에 꽤 믿을만 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만약 캐릭터의 성능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티어표를 참고해주세요.

왼쪽부터 메인딜러, 서브딜러, 서포터, 힐러 or 탱커 순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