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등급표 최신 티어 확인, 효율 좋은 딜러 및 서포터는?

원신 공략

원신 등급표 티어

안녕하세요. 꿈의왈츠입니다.

오픈 이후로 꾸준하게 즐기고 있는 게임, 원신은 매번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컨텐츠와 지역이 오픈되는 것은 물론, 매력적인 캐릭터들도 추가가 되는데요.

다른 수집형 RPG와는 다르게 해당 캐릭터에 대한 배경, 스토리가 매우 탄탄하며, 캐릭터가 어떤 감정과 성격을 가지고 있는지, 다른 캐릭터들과의 관계 등 매우 세부적으로 알려주고 공감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래서 캐릭터와 공감하며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본인이 애정하는 캐릭터를 키우고 플레이하는 재미가 있는 게임입니다.

그 중에서 저는 야에미코와 라이덴쇼군을 가장 좋아해서, 전용무기와 돌파까지 꽤나 진행했는데요.

둘의 성격부터 캐릭터 스킬 등 전체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더라고요.

아마 라이덴 쇼군은 성능 및 비주얼 면에서 원신 캐릭터 중에 가장 인기있는 캐릭터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사실 원신은 과금없이 4성 캐릭터들로 충분히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물론 나선비경 12층 36별 클리어는 다소 어려울 수 있어요. 하지만 보스를 잡고 모험을 진행하는데 있어서는 4성 캐릭터들로 충분히 플레이할 수 있는데요.

그러니 너무 무리한 과금은 하지 마시고, 본인 캐릭터 풀에 맞게 조합을 확인하여 플레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과금 하시더라도 포지션에 맞고 다른 캐릭터들과 시너지를 확인하시고 조합을 짤 수 있는 캐릭터들을 가져가시는 것이 좋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처음시작하시는 분들이 참고할만한 원신 등급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최고의 효율을 보여주는 원신 티어 등급표입니다.

메인딜러 / 서브딜러 / 서포터 순이며, 캐릭터 좌측 상단에 보시면 숫자가 있는데 중복으로 뽑아 돌파한 횟수입니다.

보시면 메인딜러에는 최고 티어에 호두, 아야카, 라이덴쇼군, 알하이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현재 픽업 진행중인 아야카 0돌파가 최고의 효율을 보여주는 딜러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이제 막 시작하신 분들이거나 메인딜러가 없는 분들이라면 지금 아야카를 뽑고 진행하시는 것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사실 메인딜러 하나만 제대로 육성해줘도 탐험 및 보스전에서는 막힘없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여유가 된다면, 얼음 소퍼터 신학을 같이 가져가신다면 더욱 좋고, 아니면 전용 무기라도 하나 가져가주시면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4성 행추, 향릉, 베넷은 융해, 증발 등 거의 모든 파티에서 밥값은 하는 캐릭터들이기 때문에 무조건 키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5성 중에서는 3.6 버전에서 복각하는 나히다, 그리고 카즈하, 야란, 종려, 코코미 정도가 두루두루 잘 사용되는 서브딜러 및 서포터 캐릭터들입니다.

특히 종려는 기믹을 피하지 않고 무지성 딜링을 가능하게하는 방어막 스킬을 가지고 있어서 강공격을 주로 하는 감우, 체력이 낮은 메인딜러 요이미야와 같은 캐릭터를 사용할 때 매우 편합니다.

다음은 모든캐릭터 0돌파 기준 원신 등급표입니다.

메인딜러의 라이덴쇼군이 A티어인 것을 볼 수 있는데요. 0돌파 라이덴의 딜량이 낮은 것은 아니지만, 0돌과 2돌 이상의 체감은 확실히 매우 많이 납니다. 전용무기도 그렇고요.

그에 반해 아야카 또는 호두, 알하이탐 같은 경우에는 0돌에서도 꽤나 높은 딜링을 보여줍니다.

실제로 제가 가지고 있는 3돌 라이덴+전용무기와 0돌 알하이탐+반암결록의 차이가 10~20% 정도이며, 알하이탐은 풀원소이다보니 거의 모든 적을 상대로 준수한 딜링을 보여줍니다.

물론 성유물 세팅에 따라서 큰 차이를 보여주는 만큼 캐릭터만 뽑아서 높은 효율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보시면 상시뽑기에서 등장하는5성 캐릭터들은 높은 효율을 보여주진 못합니다.

특히 최근에 추가된 데히야 역시 신캐릭터 치고는 매우 아쉬운 성능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위 등급표에서도 낮은 티어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래서 원석이 있으시면 무조건 픽업 뽑기에 투자하는 것이 좋으며, 상시뽑기는 만남의 인연이 있을 때에만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원신 등급표 최신 티어 확인, 효율 좋은 딜러 및 서포터를 살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