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 13.10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 (5월 17일)
3... 2... 1... 13.10 패치 발사!
플레이어 여러분의 게임을 달나라 저 너머에서 펼쳐지게 해 줄 메카 프라임 제로 결투장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메카 프라임 제로 결투장과 함께 장식 콘텐츠 획득과 관련된 새로운 체계가 도입됩니다. 체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해보세요.
룬테라 곳곳의 차원문도 일반 (차원문이 있는데!?) 게임에 계속해서 더 추가됩니다. 차원문 및 재미 위주 패치에 관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치명적 오류!!의 밸런스는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편이기 때문에, 이번 패치는 특히 소규모로 변경이 적용됩니다. 랭크 순위를 올리는 전략가분들과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괴물 습격! 챔피언십에서 경쟁하는 선수분들 모두 행운을 빕니다!
- 로저 "Riot Prism" 코딜
패치 하이라이트
보물 왕국
요약 - 보물 왕국은 현재 알 기반 체계에서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된 체계이며 알 기반 체계를 대체합니다. 각 아이템의 가격은 변경되지 않지만 (아이템당 390 RP / TFT 코인) 장식 콘텐츠 획득 체계에 적용되는 몇몇 대규모 편의성 업데이트에 맞춰 일부 획득 확률과 아이템 범주가 조정됩니다. 보물 왕국 체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물 왕국은 13.10 패치 후 24시간 내로 도입될 예정입니다.
궁금한 점이 더 있으시다면 고객지원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보물 왕국 상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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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큰은 범용입니다. 모든 보물 왕국 포상품에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이죠. 즉, 원하는 아이템을 획득한 다음에는 토큰을 아껴 다음 보물 왕국 로테이션 및 정말 가지고 싶은 콘텐츠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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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큰은 범용입니다. 모든 보물 왕국 포상품에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이죠. 즉, 원하는 아이템을 획득한 다음에는 토큰을 아껴 다음 보물 왕국 로테이션 및 정말 가지고 싶은 콘텐츠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토큰은 범용입니다. 모든 보물 왕국 포상품에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이죠. 즉, 원하는 아이템을 획득한 다음에는 토큰을 아껴 다음 보물 왕국 로테이션 및 정말 가지고 싶은 콘텐츠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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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0 RP 또는 TFT 코인으로 토큰 100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390 RP 또는 TFT 코인으로 토큰 100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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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보물 왕국 포상품의 가격은 보상 1개에 토큰 100개, 보상 10개에 토큰 1,000개입니다.
각 보물 왕국 포상품의 가격은 보상 1개에 토큰 100개, 보상 10개에 토큰 1,000개입니다.
메카 프라임 제로 포상품
메카 프라임 제로 포상품은 13.10 패치~13.12 패치 기간 동안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콘텐츠를 확인해 보세요.
보물 왕국 별 콘텐츠 획득 확률 및 약속 토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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획득 확률은 1%로 고정이며 1% 확률로 계속 획득하지 못한다면 61번째에서는 확률과 상관없이 반드시 해당 포상품의 별 콘텐츠를 1개 획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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획득 확률은 1%로 고정이며 1% 확률로 계속 획득하지 못한다면 61번째에서는 확률과 상관없이 반드시 해당 포상품의 별 콘텐츠를 1개 획득합니다.
획득 확률은 1%로 고정이며 1% 확률로 계속 획득하지 못한다면 61번째에서는 확률과 상관없이 반드시 해당 포상품의 별 콘텐츠를 1개 획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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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도 횟수는 포상품이 바뀌어도 유지됩니다.
시도 횟수는 포상품이 바뀌어도 유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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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 콘텐츠 확정 획득 횟수를 채우거나 확률적으로 획득하는 경우 별 콘텐츠 대신 약속 토큰을 얻습니다.
별 콘텐츠 확정 획득 횟수를 채우거나 확률적으로 획득하는 경우 별 콘텐츠 대신 약속 토큰을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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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속 토큰을 사용하면 즉시 현행 보물 왕국 포상품의 별 콘텐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약속 토큰을 사용하면 즉시 현행 보물 왕국 포상품의 별 콘텐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알 및 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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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물 왕국의 출시와 함께 전략적 팀 전투 패스의 알도 대체할 예정입니다. 원래 알 기반 보상을 받는 시점(예를 들어 현재의 괴물 습격! 치명적 오류!! 패스에서 4레벨 보상)에 이제 알 대신 토큰을 100개 받습니다. 그러니 무과금 플레이어 역시 세트 동안 게임을 플레이하고 임무를 완수하면 보물 왕국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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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물 왕국의 출시와 함께 전략적 팀 전투 패스의 알도 대체할 예정입니다. 원래 알 기반 보상을 받는 시점(예를 들어 현재의 괴물 습격! 치명적 오류!! 패스에서 4레벨 보상)에 이제 알 대신 토큰을 100개 받습니다. 그러니 무과금 플레이어 역시 세트 동안 게임을 플레이하고 임무를 완수하면 보물 왕국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보물 왕국의 출시와 함께 전략적 팀 전투 패스의 알도 대체할 예정입니다. 원래 알 기반 보상을 받는 시점(예를 들어 현재의 괴물 습격! 치명적 오류!! 패스에서 4레벨 보상)에 이제 알 대신 토큰을 100개 받습니다. 그러니 무과금 플레이어 역시 세트 동안 게임을 플레이하고 임무를 완수하면 보물 왕국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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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은 알은 계속 보유하거나 언제든지 열 수 있습니다.
남은 알은 계속 보유하거나 언제든지 열 수 있습니다.
괴물 습격! 챔피언십
뒤집개특별시의 옥상에 올라가 특별한 괴물 요리 경연 대회를 지켜보며 월드 챔피언십을 기념하세요. 괴물 습격! 챔피언십은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오후 8시에 펼쳐집니다. 대회 기간 동안 경기를 시청하면 기간 한정(향후 재출시될 수 있음) 괴물 습격! 챔피언십 드롭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반 (차원문이 있는데!?) 13.10 패치
두 번째 재미 위주 패치로 스테이지 2-6에서 반드시 차원문이 등장하며 스테이지 3-3 및 4-3에서 차원문이 더 자주 등장하기 때문에 이제 더 많은 차원문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잘생기고 뛰어난 전략적 팀 전투 작가와 다른 세 명의 개발자가 들려 드리는 재미 위주 패치의 체계와 역사는 여기에서 확인해 보세요.
스테이지 2-6 차원문
언제나 차원문이 등장합니다!
스테이지 2-6 차원문의 등장 확률은 100%입니다. 데마시아, 공허 그리고 자운 차원문의 등장 확률은 같습니다.
데마시아: 조합 아이템 2개를 획득합니다.
공허: 도적의 장갑을 획득합니다.
자운: 10골드를 획득합니다.
스테이지 3-3 차원문
드물게 등장하며 다양한 전리품을 제공합니다.
스테이지 3-3 차원문의 등장 확률은 30%입니다. 이 30%의 확률은 아이오니아, 그림자 군도, 녹서스 그리고 프렐요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등장 확률은 모두 같습니다.
아이오니아: 훈련 봇 + 15골드를 획득합니다.
그림자 군도: 챔피언 복제기 + 4단계 챔피언 2명을 획득합니다.
녹서스: 완성 아이템 모루 2개를 획득합니다.
프렐요드: 오른의 아이템 모루를 획득합니다.
스테이지 4-3 차원문
자주 등장하며 강력한 전리품을 제공합니다!
스테이지 4-3 차원문의 등장 확률은 75%입니다. 이 75%의 확률은 타곤, 필트오버 그리고 슈리마로 구성되어 있으며 등장 확률은 모두 같습니다.
타곤: 전략가의 왕관을 획득합니다.
필트오버: 사기 주사위, 하급 챔피언 복제기, 자석 제거기 그리고 재조합기를 각각 1개씩 획득합니다.
슈리마: 특성의 고서 및 6골드를 획득합니다.
대규모 변경사항
메카 사이온 대 메카 말파이트의 전투만큼 거대한 변경사항입니다.
특성
4단계 챔피언 두 명과 5단계 챔피언 한 명이 포함된 (4) 에이스 특성은 활성화하기가 꽤 어렵습니다. 최근에 출시된 증강인 비장의 한 발을 선택해 극초반에 에이스를 활성화한다고 하더라도 이 특성으로 좋은 성적을 내기는 힘듭니다. 에이스라는 특성의 이름에 걸맞게끔 처형이 발동되는 기준값을 약간 올렸습니다.
동물특공대로 초반 조합을 구성하면 체력 중첩을 초반부터 쌓을 수 있지만, 적 유닛을 처치하지 못하는 상황에서는 중첩을 쌓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공격력 및 주문력을 추가로 5씩 제공해 동물특공대가 중첩을 쌓는 데 박차를 가할 수 있게 했습니다.
기계유망주는 여전히 초반, 중반 그리고 후반에 7레벨 누누와 윌럼프, 특성의 고서 또는 증강으로 (5) 구간을 빠르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기계유망주가 아이템으로부터 받는 추가 효과를 낮추어 (5) 기계유망주가 가지는 한계를 과하게 넘어서지는 않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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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스 처형 기준값: 15/30% ⇒ 1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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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스 처형 기준값: 15/30% ⇒ 15/33%
에이스 처형 기준값: 15/30% ⇒ 1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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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물특공대 공격력 및 주문력: 10/35/60 ⇒ 15/35/60
동물특공대 공격력 및 주문력: 10/35/60 ⇒ 15/35/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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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유망주 입히는 피해 증가 및 받는 피해 감소: 4/9% ⇒ 4/8%
기계유망주 입히는 피해 증가 및 받는 피해 감소: 4/9% ⇒ 4/8%
동특이 상향됐는데 하는 사람 있으려나;
유닛: 1단계
잠시 시간을 내어 운동하고 햇볕을 쬐며 주문력 중심의 조합을 파괴하는 일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판테온은 적을 파괴하는 모습을 너무 자주 보여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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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테온 시간 초과! 마법 저항력 계수: 300/450/675% ⇒ 290/435/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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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테온 시간 초과! 마법 저항력 계수: 300/450/675% ⇒ 290/435/650%
판테온 시간 초과! 마법 저항력 계수: 300/450/675% ⇒ 290/435/650%
유닛: 2단계
드레이븐은 최근 조명을 받지 못했습니다. 성가신 후방 유닛들을 더 자주 위협할 수 있도록 스킬을 사용하는 데 더 적은 마나가 들게 되었으니 이제 메카 프라임 드레이븐이 1대5로 전투를 벌이는 엄청난 광경을 더 자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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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레이븐 마나 조정: 70/140 ⇒ 7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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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레이븐 마나 조정: 70/140 ⇒ 70/130
드레이븐 마나 조정: 70/140 ⇒ 70/130
유닛: 3단계
잭스는 괴물 습격! 초반 패치에 매번 모습을 드러낸 이후로 잠시 휴식을 취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상향으로 잭시머스 패치머스 시절로 다시 돌아가지는 않겠지만, 제대로 된 무기를 들지 않는 이 친구가 적절한 상황에서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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잭스 적응형 타격 기본 피해량: 85/130/210 ⇒ 90/135/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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잭스 적응형 타격 기본 피해량: 85/130/210 ⇒ 90/135/220
잭스 적응형 타격 기본 피해량: 85/130/210 ⇒ 90/135/220
증강
이번 패치처럼, 증강 항목에서 다루는 내용은 많지 않기 때문에 이번에는 약간 상향이 필요한 영웅 증강과 같이 다루게 되었습니다.
문제가 두 배 증강은 위협 챔피언에게는 추가 능력치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괴물 습격! 세트에서는 구성하기가 꽤 어렵습니다. 강력한 챔피언인 우르곳이나 벨베스에게 추가 능력치를 제공하지 못한다는 건 약간 아쉽지만 트위스티드 페이트나 잭스 그리고 야스오와 같이 공격력과 주문력 둘 다 중요한 핵심 챔피언과 함께 사용하면 충분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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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가 두 배 II 공격력, 주문력,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30 ⇒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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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가 두 배 II 공격력, 주문력,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30 ⇒ 33
문제가 두 배 II 공격력, 주문력,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30 ⇒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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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가 두 배 III 공격력, 주문력,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40 ⇒ 44
문제가 두 배 III 공격력, 주문력,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40 ⇒ 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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닐라 - 승리의 장막 군중 제어 효과 면역 아군 수: 5 ⇒ 6
닐라 - 승리의 장막 군중 제어 효과 면역 아군 수: 5 ⇒ 6
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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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토막 난 다르킨의 검: 지난 패치에서 아트록스의 첫 번째 스킬인 영혼 분쇄 상향은 적용되었지만 두 번째 스킬인 다르킨의 검 상향은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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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토막 난 다르킨의 검: 지난 패치에서 아트록스의 첫 번째 스킬인 영혼 분쇄 상향은 적용되었지만 두 번째 스킬인 다르킨의 검 상향은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반토막 난 다르킨의 검: 지난 패치에서 아트록스의 첫 번째 스킬인 영혼 분쇄 상향은 적용되었지만 두 번째 스킬인 다르킨의 검 상향은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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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한 발 남았다: 이즈리얼이 근접 공격 사거리 내의 대상을 처치하면 스킬을 두 번 사용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아직 한 발 남았다: 이즈리얼이 근접 공격 사거리 내의 대상을 처치하면 스킬을 두 번 사용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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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격적인 유령: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인 적을 파이크가 기절시킬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충격적인 유령: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인 적을 파이크가 기절시킬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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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타의 깜짝 반전: 특정 유닛이 치명타 확률 100%에 도달하면 수치가 0%에 가깝게 바뀌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치명타의 깜짝 반전: 특정 유닛이 치명타 확률 100%에 도달하면 수치가 0%에 가깝게 바뀌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의외로 황소랑 공주(룰루) 너프 안당했네;;
출처
전략적 팀 전투(롤토체스) TFT의 최신 가이드 및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시너지 시뮬레이터로 미리 조합해 보세요.
lolchess.g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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